이 글은 지극히 객관적인 시각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코갤 뺨치는 wow2채널에 적응이 안되는 분들을 위해 wow2채널을 주로 누비는 인물록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wow2채널에서 해당 인물을 대할 때 이 글의 내용을 어느정도 고려해서 유동성있게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재미는 없습니다.
1. ForTheKing (XP닉네임, 워크아이디는 너무 많음)
지금은 활동하지 않고 있지만 wow2와 디시 워갤, 그리고 xp를 통틀어서 포더킹님의 명성은 제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포더킹님 관련글이 xp와 디시에 도배되던 시절과 지금 개블 병신짓에 대한 글을 비교해보면, 그 글의 수나 리젠속도에서 비교할 가치가 없을 정도입니다. (10페이지는 기본중 기본이었죠) 또 지금까지 워크래프트를 하면서 포더킹님처럼 비매너와 실력 그리고 자신감과 포스를 갖추신 분은 본 적이 없습니다. 거의 모든 워크래프트 유저한테 까이면서도 디시에 당당히 자신의 사진을 올리고, 핸드폰에 여자들도 인증합니다. 또 공개적으로 사람들에게 버로빵할 사람 나오라고 해도 당당히 나올 수 있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게다가 xp 전략게시판에 보면 포더킹님이 만든 PFC나 스카이나엘같은 전략들이 많습니다. 솔직히 요즘 깝치는 병신들은 그저 입만 털기 때문에 포스도 없고 재미도 없습니다. 포더킹님이 그립습니다.
2. HOPI
wow2채널에서 호피를 모르면 뉴비입니다. 한 때 HansoL과 대립구도를 보이기도 했지만, 한솔이가 군대간 뒤부터 호피는 와통령으로써의 자리를 확고하게 지키게 됩니다. 실력도 없고, 특정 몇몇처럼 심하게 깝치지도 않는 호피가 왜 와통령으로 불리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호피는 wow2에 청춘을 걸은 사나이입니다. 호피는 게임을 했던 시간보다 wow2채널에서 여러 병신들과 대화를 통해 친목을 쌓은 시간이 많습니다. 한마디로 그냥 접속량 TOP, 인맥 TOP 입니다. 현재 대구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으며, 학사경고 위기에 처하자 뒤늦게 공부를 시작해 요즘은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 겨울방학 쯤에 쌍권총은 우스운 F-5 전투기 성적표를 들고 돌아올 거라고 확신합니다. 가끔 아프리카에서 캠채팅 방송으로 병림픽을 하는데, 그 병신짓하는 사진이 와갤에 올라간 적도 있습니다. 저도 그때 호피 얼굴을 봤는데 솔직히 wow2에서 호피보다 잘생긴 사람은 없는 것 같습니다.
3. 개블 (워크: Fantastic_7Hble, xp: 순수한 고딩, 킹블레스)
요즘 날라에게 밀려서 위세가 덜해졌지만, 한때 병신 오브 개병신으로 이름을 날린 병신입니다. 2010년 후반기 wow2병신들의 특징처럼 실력은 없고 드립만 잘 칩니다. 개블이 드립치는 것을 자세히 보고 있으면 도대체 왜 이런 드립을 치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현재 게시글과 전혀 맞지 않는 쌩뚱맞은 글들을 갑자기 싸는데 xp가 지 싸이 다이어리인줄 아는 것 같습니다. 언어력이 장애인 수준이라 개블이 싸질른 글을 이해하려면 최소 3번의 정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개블도 1년에 딱 2번정도 워크래프트에 대한 제대로 된 폭풍비판을 합니다. 패작클랜 FNL에 대한 비판과 골드핵에 대한 고찰이 이런 글입니다. 곰곰히 생각해본 결과 개블은 이런 글들을 싸기 위해 평소에 뇌 사용을 아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정신장애가 있는 것처럼 보여도 이해가 필요합니다. 개블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의미없는 병신짓의 대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끔 개념글 쓸 때 제외)
4. sexSEXsex (워크 아이디, 일명 삼섹)
삼섹은 거의 wow2채널의 탄생과 함께 활동을 시작한 고전멤버입니다. 삼섹은 한마디로 정리하면 wow2채널의 음유시인입니다. 삼섹과 대화를 해보면 마치 이외수씨와 대화를 하고 있는 느낌이 풍길 정도입니다. 삼섹은 주로 섹스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섹스 이야기만 나오면 마치 자신이 섹스계의 도인인 것처럼 이야기를 합니다. 룸쌀롱, 모텔, 강의실 등 그의 이야기보따리가 터지면 wow2채널의 거의 모든 사람이 그를 주목합니다. 하지만 여느 시인이 걷는 고독한 길이 그렇듯이, 그도 가난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끔 울화통이 터지면 채널에 앞으로는 이런 인생을 살지 않겠다고 선언한 뒤, 밥값을 벌 때까지 공사장 아르바이트를 갔다옵니다. 아마 삼섹은 wow2채널의 종말까지 함께 갈 것 같습니다. 밑에 글은 삼섹의 프로필입니다.
[랜팀병신들의 공통점은, 무조건 테크 타는 것.. _ .. 상대가 테크를 타고 있기에.. 초반 물량으로 이기려고, 동맹보고 같이 밀자고 했다..._ 근데 .. 영웅, 달랑 하나만 쫄래쫄래 따라오는게 아닌가 ! _ . . 내 병신동맹도 테크 타느라 영웅 달랑하나 따라온것이었다.._ 난 순간, 본능적으로 그를 엠신공하여 쳐 죽여 버렸다 _.. 내가 오늘날, 팀킬 전문가로 대성하게 된 시 발점이었다.]
5. 7HmAsTeR (일명 개마)
wow2 병신계의 대장로입니다. 현재 일본에서 PC방 새벽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어서 주로 새벽에만 접속합니다. 개마스터는 말투가 개성이기 때문에 말투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개마가 등장과 함께 "내가 개클랜의 개마스터다, 개들아 짖어라 '멍 멍'" 이라고 고함치면 여러 wow2채널 종자들은 "멍 멍"을 외칩니다. 마치 힙합에서 Say YO! 하면 YO! 하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보면 진짜 병신돋습니다. 이 이외에도 '내가 내이신 내이다.'라는 말을 하는데, 이건 무슨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일본어인 것 같은데, 어디 애니에서 등장하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또 "이쇼키들아" "낄낄"과 같은 말들을 자주 사용하는데 레알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마랑 대화를 해보지 않으면 말을 하면 안됩니다. 개마 실력은 개블이랑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 지 못하는거 모르고 남탓을 심하게 합니다. 때문에 같이 어렌을 하거나, 랜팀을 하면 빡치게 되니 주의하십시오. 인드라도 방송 중 개마가 같은팀 걸리면 그냥 나가버립니다. 게임에서는 리치+야언링 같은 병신전략을 너무 선호하고 같은 팀에게 그 전략을 강요하는게 특징입니다. 하지만 상대 진영에 가면 에콜라이트가 이미 없거나 블라이트를 사오지 않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리치가 컨슘 배우거나.. 현재 7H클랜을 운영중이며, 남을 전혀 믿지 못 하기 떄문에 아무에게도 샤먼을 주지 않습니다. 간혹 개클랜을 해체시키기 위해 개마 똥꼬를 빠는 분들이 계신데, 개마는 개마 엄마한테도 샤먼을 안 줄게 분명하니 헛짓은 그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마의 이런 병신돋는 성격 때문에 평소에 개마랑 친했던 사람들도 개마에게 등을 돌린 사람이 많습니다. SOOSEMI, ASCO가 이런 인물들입니다.
6. cwyeo (본명이자 일명: 창우)
wow2를 통틀어서 전체 워크계가 인정한 공인 신종 깝돌이입니다. 실력은 중하수이나 자신감과 입 터는 것은 프로게이머 이상급입니다. 버로우빵 패배 횟수로는 전세계 누구도 창우를 이길 수가 없습니다. 물론 버로우는 하지 않습니다. 창우의 APM을 보면 거의 400~500 사이로 찍히는데, 거의 렐리를 찍거나 1,2를 연타하는 개헛짓이니 놀라실 필요 없습니다. 창우가 제일 잘 하는 것은 버로우빵 털리기와, 버로우빵 털린 것을 잊어버리기 입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뭐 이런 병신이 있지 그랬지만, 지속적인 근자감으로 인해 몇몇 팬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지금도 꾸준히 창우와 창우추종자들이 돌리는 창우옵방이 간간히 보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창우가 말하는 것을 보고 사람들이 보통 창우가 고수인 줄 알고 쪼는 경향이 있는데, 창우는 중하수이니 그러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창우 털린 버로우빵 글이 xp에 올라오는 것도 꾸준하니 가끔 관심좀 주시기 바랍니다.
7. Magicns-Nal_rA (일명: 날라)
진짜 현대판 wow2 병신계의 톱오브 톱, 레전드 오브 레전드, 지존중의 지존입니다. 날라는 소쿨웨라와 xp에서 맞짱토론을 데뷔무데로 xp 병신계에 입문했습니다. (당시 상황은 3자인 제가 보기엔 둘다 병신;;) 보통 날라가 글을 쓰는 것을 보면 논리적으로 보이나 읽어보면 전혀 논리적이지 않습니다. 자기중심적 가치관이 확고해서 항상 남이 자신을 이해해야 한다는 가치 중심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뇌의 중추기능이 부족한 것을 넘어서 제로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또 날라는 자신을 마치 werra나 Alyh클랜과 같은 거대 세력과 맞써싸우는 혁명가인 것으로 생각합니다. 과대망상증이 있는 날라가 어릴적 체 게바라의 이야기를 읽고 가슴 깊이 세긴 것이 분명합니다. 요즘 Aly클랜 해킹사건으로 인해 현재 Aly는 짭퉁클랜입니다. 날라는 그 짭퉁클랜의 샤먼을 맡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병신이었던 날라가 Aly클랜의 샤먼을 맡고 병신력이 3배로 증폭되었는데, 얼굴에 철판을 깔았는지 원래 진퉁클랜을 짭퉁 취급하는게 할말이 나오지 않을 지경입니다. 날라의 실력은 딱 그 아이디 전적과 같습니다. 한마디로 존나 못합니다. 하지만 정신병이 있는 날라는 스스로 자신이 워크에서 휴먼 톱 10안에 들어간다고 지껄입니다. 최근 Roz.Dahong에게 버로빵을 제안하고는 개털린뒤, '/dnd 니애미창녀'를 외치고 wow2채널에서 Clan Aly채널로 도망갔습니다. 그리고는 오는 사람 모두 강퇴. 날라도 자기가 진걸 기억을 잘 못합니다. 다음에 다홍이한테 털렸냐고 물어보면 아니라고 할게 분명합니다. 고의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고, 원래 뇌에 문제가 좀 있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사실 저는 Alyh클랜을 싫어합니다. Aly_July의 싸가지 없는 모습을 보고 클랜에 안좋은 인식이 박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소 날라와 어느정도 친분관계가 있는 이유로 Alyh보다 날라의 편을 들어주고 싶지만, 요새 날라가 하는 행동을 보면 진짜 답이 없습니다. 그만 할 때도 됬는데 왜 저럴까요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쓰다보니 쓸 사람이 너무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