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사냥이 어려워진것(타워 막타경치) 등은 패치 로그가 아니고 오리->쓰론 넘어오면서 총괄적으로 바뀐거니까 논외
(근데 맞나?)
일단
멀티에서 밀리샤 변신 안되는거.
개나소나 하던 패멀이 한때 주춤 하고 자취를 감췄던 기억이 남.
늑돌이 경험치 증가
먼 옛날 태초부터 쓰였고, 낭만오크 이중헌을 필두로 했던 선 파시어 시대의 종말을 고함
(단, 일부 선블마 선 미러이미지 사용했었음)
샤먼 데미지 감소 및 공속감소
땡 샤먼 시대의 종말을 고함. 또한, 향후 지금까지 샤먼이 다시 흥한 역사는 없고, 앞으로도 없을듯함.
밴쉬 안티매직쉘 마법 이뮨
오리지날 언데드의 3일천하 시절.(이게 실제로 3일이었는지 기억이 안남)
좆망하던 언데드가 반짝 패치로 급 벨런스를 몰아갔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서 현재와 같이 패치되고 다시 시망.
근데 가장 탑 오브 탑은 좀 고민되는게...
엔션류 일어났을시 아머 헤비로 변경.
쓰론으로 넘어오면서 바뀐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1.04였나 그쯤 바뀐거인듯함.
워러쉬와 무한 막멀(트리 하나만 짓고 트리 혼자 사냥)의 시대는 막을 내리게 됨.
블마 윈웍 관통패치.
블마새끼가 윈웍을 써도 관통을 못했으나, 관통되게 패치했고...그리고 시간이 한참 흘러 '더 블마 월드' 가 되는데...
이 외에도 벨런스에 큰 변화가 있던 패치들은 많은데 기억이 안나서 여기까지만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