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87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ForTheKing
작성일 2011-05-21 11:21:00 KST 조회 1,249
제목
어클 +6을 헤글이 뛰어넘으려면??

이론적으론 어클 +6을 헤글이 뛰어넘으려면 평뎀이 40이 넘어가면 됩니다.


100대를 친다고 가정했을때, 어클+6은 40+6X100=4600, 헤글은 40X115=4600이니 말이죠.

 

그러나 어질과 공속을 감안해보면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까 써온 댓글을 인용해보면,

 

어질은 2%공속 상승효과가 있습니다.(참고로 공속+%의 효과는 덧셈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즉, 15%공속 증가면 복리로 계산되는게 아니라, 원공속에서 그만큼 늘어난단것입니다.

 

뎀지/{기본공속쿨다운/(1+공속증가분 예를들면 헤글 5개를끼면 0.75)의 개념이란 것입니다.

 

175번 때리게 해주는 것이지 복리로 나오는것이아닙니다.(복리를 적용한다면 201대를 때리게됨)

 

[물론, 쿨다운에 따라서 크게 달라집니다]

 

이대로 분석해보면, 1렙블마는 기본공속쿨다운 설정이 1.77이고, 1렙어질은 24, 10렙 어질은 39입니다.

 

즉, 1렙블마 평뎀 37, 공쿨 1.77, 민첩 24 = 37/{1.77/(1+0.48)}/10렙블마 평뎀 52, 어질 39 = 52/{1.77/(1+0.78)}

 

여기서 1레벨시 어클+6을낀다고 쳤을때, 37+6=43/{1.77/(1+0.48)}= 초당공격력은 35.95가 됩니다.


헤글을 낀다고 쳤을땐, 37{1.77/(1+0.63)} = 초당공격력은 34.07 로써, 어클 + 6이 우위에 서게됩니다.

 

10렙을 살펴보면, 어클+6 >52+6=58{1.77/(1+0.78)} = 58.35//헤글 >52/{1.77/(1+0.93) = 56.71이 되므로 

 

10렙시에도, 어클+6이 더 우위에 서게 됩니다. 단, 1렙시보단 그 차이가 미세하게 줄어든것으론 보입니다.

 

또한 변수가 있습니다. 바로 공속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처음 타격에서 이미 6의 차이가 생겨버립니다.

 

즉, dps를 따라잡고 추가로, 누적댐지에서도 +6을 상쇄할 수 있어야 헤글이 +6클러를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블마대결에서 +6클러와 헤글이 붙으면 어떤상황에서든 거의 +6클러가 이긴다고 보면 무방합니다.

 

이상으로 어클과 헤글의 관계를 정리토록 하겠습니다.

 

(제 계산식에 오류가 있더군요. 오류를 바로잡아주신 녀니님께 감사드립니다 ^^)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싸컨   |   아이콘 발상의전환   |   아이콘 Es.Myth   |   아이콘 물량_휴먼
아이콘 컬투암스 (2011-05-21 12:19:50 KST)
0↑ ↓0
센스 이미지
뭘끼던블마는재수없음;;
아이콘 뉴비뉴비 (2011-05-21 12:26: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소
ForTheKing (2011-05-21 12:43: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보신분은 추천좀 ㅋㅋㅋ,
아이콘 4u_HwaSin (2011-05-21 12:44:37 KST)
0↑ ↓0
센스 이미지
어그로가 헤그로를 이기려면??
ForTheKing (2011-05-21 12:52: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그리고 이건 당연한 논리지만 무빙샷을 하게되면 어클+6이 유리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도망가면서 한대치는 식의 싸움이라면 공속차이를 거의 없다시피 만들수 있거든요.
예를들면 쿨다운이 2초에 댐지가 50인 유닛과, 쿨다운이 1초에 뎀지가 25인 유닛은 dps는 똑같이 나올지 몰라도, 쿨다운이 1초인 유닛은 항상 1초마다 25씩 뎀지를 입혀야 되지만, 쿨다운이 2초인 유닛은 2초마다 뎀지를 입히면 그만이거든요. 즉, 무빙샷을 통해 서로 2초의 간격을 두고
타격을 한다고 치면 2초에 50인 유닛은 10초동안 6번 타격으로 300의 뎀지를 뽑아 낼 수 있는 반면, 1초에 25인 유닛도 마찬가지로 10초동안 6번밖에 타격을 못하므로 150의 뎀지밖에 못뽑음.
ForTheKing (2011-05-21 13:10: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단적으로 핀드의 무빙샷이 라플의 무빙샷보다 무서운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사실 핀드와 라플의 DPS는 비슷한데 기본뎀지자체가 핀드가 높게 설정되있습니다.
무빙샷의 텀이 2초가 넘어가버린다면 라플의 쿨다운 1.5초는 별 효과가 없어져 버린단 것이죠.
물론 이 무빙샷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컨은 래더에선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약간의 반응속도가 존재하기도 하고 모든 유닛의 공속을 고려해서 그때그때 발휘하긴
정말 힘드니 말이죠. 특히나 밀리유닛의 경우에는 때리고 곧바로 빼는게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히포대 가골쌈이라면 서로 한대씩만 치고 빠지고면 기본댐높은 가골이 이겨야 하지만
현실은 한대치고 빠지고 하려다가 히포한테 한대 더맞습니다. 컨만 더 꼬이고 하기가 힘든거죠.
뭐 부대쌈이면 그 정도는 더 심해지겠죠??
그냥 정리해보면 dps가 비슷하면, 거의 데미지높은게 공속빠른것보다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노업핀드≥노업라이플맨 이듯이 말이죠(dps 핀드 14.25, 라이플 14 but 기본뎀 28.5/21)
그러나 dps에 어느정도 차이가 생기면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당연히 dps가 높은 공속빠른
놈이, dps가 낮은 뎀지높은놈보다 유리하다랄 수 있겠습니다.
공2업라플맨 > 노업핀드(dps 공2라플 17.3333, 핀드 14.25 but 기본뎀 공2라플 26/노핀 28.5)
이라고 볼 수 있듯이 말이죠.
3연벙의추억 (2011-05-21 13:25: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천을 안할수가 없다
특히 저 무빙샷부분..진짜 중요하죠 스타1에서 1분동안 가장 큰 데미지를 뽑아낼수 있는게
다크템플러지만 실제로는 마린이 화력이 더 쎄보이는 이유가 1분내내 쳐맞고 있는 상대방은 없으니까 순간적으로는 마린이 더 쎄보이는거
R.eV)bomi (2011-05-21 16:20:54 KST)
0↑ ↓0
센스 이미지
ㄴ반대로 된거아닌가요??
아이콘 초막장백수난감요 (2011-05-21 17:47: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헤글이 첫방에 +6의 손해를 본다는건 이해를 할수없군요.
공격속도가 첫방때리고나서부터 적용되는게아니고
분명 헤글낀블마가 동시에 공격명령받는다면
헤글낀 블마의 공격이 먼저 들어갈텐데요.
그리고 무빙샷을한다해도
블마가 칼을 내리찍는 모션(대미지가 들어가기전) 까지도 분명 공속의 영향을 받고
블마가 칼을 빼는 모션(대미지가 들어간후 후딜)의 시간만 무빙으로 바꿀수있습니다.
칼을 휘두르기전에 무빙을 명령하면 칼을 내리다가 이동하고 대미지는 안들어가죠.
본문/리플 보면 마우스찍자마자 인스턴트로 대미지들어가는것처럼 말씀하시는것같내요.
라이플맨도 쏘는 모션이 나와야 대미지가 들어가고 홀라도 팔라가 팔들어야 힐들어가죠.
ForTheKing (2011-05-21 17:57: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dps에선 4렙때도 헤글이 어클+6보다 높은데 4렙때 헤글vs어클+6 붙여두면
거의 어클+6이 이깁니다. 왜냐하면 첫방의 차이이기 때문입니다.
첫 타격은 동시에 들어갑니다.(첫 타격에선 공속의 적용을 받지 않기 때문이죠)
위에 써진대로 5렙기준으로 손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공격 50과 44는 동시에 들어가서 첫방에 6의 차이가 난다고 한거였구요.
첫타격이후 23초가 지날 때까지, 어클+6블마는 20번을 더 때리게 됩니다. 즉 총 21회의 타격.
헤글블마는 첫타격이후 23초가 지날 때까지, 23번을 더 때리게 됩니다. 즉 총 24회의 타격이죠.
좀 이해가 가시려나요??

정 제말이 이해가 안간다면, 직접 실험해보시면 알겁니다. dps는 4렙때도 헤글이 앞서는데
정작 실험해보면 4렙때는 어클+6이 거의 이기거든요. 첫 타격때 +6의 손해때문입니다.

무빙샷에 대해선 본문이나 리플을 좀더 이해하시고 다셨으면 좋겠습니다. 전혀 다르게 이해하신듯
아이콘 MoRnInGRaIn (2011-05-21 17:59:32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천드림 ㅋ
아이콘 Celcious (2011-05-21 20:04:29 KST)
0↑ ↓0
센스 이미지
어클 6이 식하고 괴리를 일으키면서 이기는 이유는 선빵때문이 아니라 님이 계산을 잘못해서 그럽니다.

평뎀 37, 공쿨 1.77, 민첩 24 -> 공속 48% 증가식 계산은 37/1.77-0.48이 아니라 37/{1.77/(1+0.48)} 입니다.
ForTheKing (2011-05-21 20:09: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어쩐지, 아무리 계산해도 공속이 생각하고 똑같이 나오지 않던 이유가 있었군요...
ForTheKing (2011-05-21 20:14: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렙블마가 100번공격하는데 제 이론대로라면 129초가 걸려야 하는데 어쩐지 119초밖에 안걸리더군요. 역시나 제 계산이 틀린거였구나... 지적 감사드립니다.
5렙 헤글블마는 제 계산대로 딱 1초에 한번씩 공격하는데 나머지의 경우는 안그렇더라구요;
그런데 녀니님이 말씀하신대로 계산해보니깐 5렙헤글블마도 그렇고 나머지 경우도 충족하는듯.
아 그런데 첫방의 차이는 확실히 있는거 같습니다. 이게 누적되면서 거의 상쇄되버리지만
처음에 몇대 안칠때는 확실히 첫방에 6의 차이가 있는거 같더라구요.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