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87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초막장백수난감요
작성일 2011-05-21 18:25:10 KST 조회 1,071
제목
무빙샷과 헤글, 선딜과 후딜

제가 아는것과 여러분의 견해에 차이가 있는것같아서 이렇게 또 잉여스러운글을 싸지르게되었습니다.

 

제가 집에 게임을 모조리 지워서 직접확인할수가없군요.

 

(뭐 게임하는시간이 인터넷서핑하는시간으로 바껴서 목적이)

 

각설하고.

 

제가 아는 무빙샷의 개념입니다.

 

워크 유닛에는 고유의 선딜과 후딜이 존재하는데

 

선딜은 유닛이 공격할수 있는 상황에서 공격이 들어가기까지의 시간이고(이동하면 공격은 취소됨)

 

후딜은 공격이 들어간후 다음 공격까지 공격모션을 취할 수 없는시간입니다.(이동은 가능)

 

무빙샷은 후딜에 유닛을 움직여서 자신에게 유리한 지형을 취하고 공격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무빙샷을 하면 말그대로  "유리하게 이동하는것"입니다.

 

공격속도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블마/데몬같은거 절대 더 빨리 때리지 않습니다.

 

후딜이 0.5초인데. 0.1초만큼 움직이고 공격명령을 내린다면.

 

유닛은 0.4초간 멍하니 있습니다.

 

옵방이나 랜, 솔로로 게임하면 느끼기 쉬운데. 래더에서는 쉽지 않죠. 저런컨까지 다 계산한다면 입워크죠.

 

공격속도와 무빙샷이 관련이없다는건 단적인 예를 들면 공성병기를 들수 있습니다.(스1은 리버를 생각.)

 

모탈팀이 포를 장전(선딜)하고 쏩니다.(공격이 끝났음 이제 후딜) 2초정도 멍하니 있습니다.

 

이 2초안에 살짝움직이고 공격명령을 내려도 모탈팀은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후딜시간)

 

다시 포를 장전할라면 일정시간(후딜)이 반드시 지나야만합니다. 그전에는 공격을 절대안합니다.

 

데몬/블마 같은영웅은 선딜과 후딜이 짧아서 무빙샷이 엄청 좋아보이는데

 

무빙컨을 한다해도 절대 댐딜능력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선딜과 후딜은 공속의 영향(인듀오라, 헤글, 민첩, 슬로우, 블러드러스트등등)을 받습니다.

 

예외로 스킬사용은 후딜은 특별히 공격이 가능합니다.(일반공격이 아니니까요)

 

데나같은경우 코일을 던지고 데나가 약간 멍청하게있습니다. 이때 어택명령을하면 바로 선딜로들어갑니다.

 

스킬사용의 후딜에도 공격이가능합니다(스킬사용및 일반공격가능)

 

소서 슬로우를 액티브로하면 슬로우걸고 잠시 두손모아 기도하고 또 슬로우를 겁니다.

 

하지만 수동으로걸면 기도를 스킵하고 연속으로 슬로우를 걸거나 공격명령후 선딜로들어갑니다.

 

결론:

 

1무빙샷을해도 대미지 딜링능력은 높아지지 않는다.(제가 아는 확고한 명제)

 

2헤글낀블마와 어클낀 블마가 동시에 공격명령을 받는다면 헤글이 선딜에 영향을 주어서

 

 헤글낀 블마의 공격이 "먼저" 들어갈것이다. 하지만 블마의 선딜은 워낙짧아 15%의영향이 미미할 것이다.

 

(그냥 어쩡쩡한 추론)

 

흠..... 제가 절대 헤글빠라서가아닙니다.

 

틀린게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물량_휴먼   |   아이콘 싸컨   |   아이콘 Es.Myth
ForTheKing (2011-05-21 18:37: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이 다른사람들이 잘못 이해했다고 생각하신거 같네요.
1번 명제는 고유의 공속이 있기 때문에(쿨다운) 예를 들면 1.5초의 공속을 가진 유닛은 무빙해서
친다고 해도 1.5초 이내로 공격을 가할 순 없습니다. 즉, 님의 말이 맞은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님이 말씀하신 2번 후딜이란 개념에 대해서 의문을 표하는 바인데요.
후딜이란 것이 과연 있는지도 의문이고, 있다고 해도 이건 스킬에나 포함되는 개념이지 일반
공격이 공속의 영향을 받는지도 의문입니다. 적어도 님의 후딜뎀지 이론이 맞아떨어진다면,
블마기준으로 4렙때 이미 dps가 헤글이 어클보다 높은데, 사실 둘이 맞짱띄우면 거의 6클러가
이기거든요. 저는 스킬사용의 동작과 공속의 동작?쿨다운은 따로 적용되서 님이 말씀하신 것이
성립된다고 생각하는 바이구요. 그러나 님이 말한 일반 평타에서까지 님이 말씀하신대로의 후딜개념이 들어간다면 드레와 데몬이나 블마가 마주치면 무조건 데몬이나 블마의 공속이 먼저 들어가야 됩니다. 공속이 더 빠르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런거 같진 않습니다. 공격모션에 따라 다른다고 하면 얘기가 달라질수 있지만 말이죠.
아이콘 4u_HwaSin (2011-05-21 18:41:4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위에보시면 후딜의정의까지내렷는데 잇죠당근
아이콘 4u_HwaSin (2011-05-21 18:43:05 KST)
0↑ ↓0
센스 이미지
후딜예시로 모탈팀하고 블마무빙샷을들음
아이콘 초막장백수난감요 (2011-05-21 18:44: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포더킹//
유닛간의 선딜은 거의다 비슷비슷합니다. 왜냐구요? 선딜이느리면 캐릭이 병신이되기때문이죠.
그래서 드래드나 블마가 선빵이 비슷하게 드러가는겁니다.
생각해보세요
드래드가 한대치고 다음한대까지 때리는시간(드래드후딜)과
블마가 한대치고 다음한대까지 때리는시간(블마의후딜)이 얼마나 차이날지.
선딜이 길면 무빙샷따위는 존재할수가없고, 공격모션이 호구며 그유닛은 공인인증한 병신이됩니다.
ForTheKing (2011-05-21 18:47: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위에 문장에서 표현을 잘못했는데, 후딜이라고 말한 것이 선딜입니다.

님이 다른사람들이 잘못 이해했다고 생각하신거 같네요.
1번 명제는 고유의 공속이 있기 때문에(쿨다운) 예를 들면 1.5초의 공속을 가진 유닛은 무빙해서
친다고 해도 1.5초 이내로 공격을 가할 순 없습니다. 즉, 님의 말이 맞은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님이 말씀하신 2번 선딜이란 개념에 대해서 의문을 표하는 바인데요. 일반평타에서
선/후딜이란 것으로 분리될지 의문이고(저는 기본공속쿨다운에 님이 말씀하신 선/후딜개념이 다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님의 선딜뎀지 이론이 맞아떨어진다면, 블마기준으로 4렙때 이미 dps가 헤글이 어클보다 높은데, 사실 둘이 맞짱띄우면 거의 6클러가 이기거든요.
저는 스킬사용의 동작과 공속의 동작?쿨다운은 따로 적용되서 님이 말씀하신 것이 성립된다고 생각하는 바이구요. 그러나 님이 말한 일반 평타에서까지 님이 말씀하신대로의 선딜개념이 들어간다면 드레와 데몬이나 블마가 마주치면 무조건 데몬이나 블마의 공속이 먼저 들어가야 됩니다. 공속이 더 빠르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런거 같진 않습니다. 공격모션에 따라 다른다고 하면 얘기가 달라질수 있지만 말이죠. 한가지 덧붙이면 스킬중에서 슬로우나 힐은 쿨다운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기때문에, 수동컨을 할경우에 바로바로 거는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ForTheKing (2011-05-21 18:48: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 의견은 일반평타에서 선/후딜은 딱히 나뉘어져있는게 아니라 그냥 기본공속쿨다운에 따라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아이콘 컬투암스 (2011-05-21 18:55:2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헤글과 어클의 논문도 아니고;;

글 3줄이상 넘어가면 너무 괴롭긔 ㅜㅜ...
아이콘 초막장백수난감요 (2011-05-21 18:56: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포더킹// 첫타가 무조건 동시에 들어간다고하시니..
10렙블마(민첩이높으니까 공속빠름)에 헤글6개넣으시고
다른한편은 1렙에 어클 15짜리 6개넣으시고
멀리서 서로클릭해놓으면 10렙블마의 공격이 먼저들어가는걸 육안으로확인하실수잇을겁니다.
ForTheKing (2011-05-21 18:57: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설령 있다고 해도 적어도 래더에선 그 선딜이란 개념의 영향력은 일반평타 공격에선 거의 있으나 마나한 존재란 것이구요
ForTheKing (2011-05-21 18:59: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4렙블마 하다 못해 5렙블마간의 대결에서도 +6클러가 밀리지 않는 이유는 뭘로 설명하시겠습니까? 분명 dps는 5렙블마일 경우 +6클러보다는 헤글이 더 높은데 말이죠.
아이콘 초막장백수난감요 (2011-05-21 19:35: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포더킹//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무조건 첫타가들어가는 시점이 같지 않다는겁니다.
dps에만 너무 의존하는듯 싶으시고. 그런걸 바꿔드릴라고 글을 싸지른겁니다.
제가 게임을 이런식으로 분석하는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비슷한 분이 있길래 이렇게 장문을 써서라도 그냥 오류를 잡아주고 싶었을 뿐입니다.
DPS가만능이 아닌상황을 제시해보겠습니다.
A는 피통 1000에 1초에 100대미지를 입힙니다 DPS는 100이죠
B는 피통 1000에 3초마다 333대미지를 입힙니다. DPS는 111죠
DPS는 B가 1.1배 체력은 같음 . 하지만 싸우면 10초후 A가 이깁니다.
A가 컨미스로 1대를 놓쳐도 11초에 A가승리합니다.
블마는 제가 주어진 정보가 너무적어서 올바른 해답을 드릴수가없군요
아이콘 싸컨 (2011-05-21 20:00:33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떡밥은 좋은떡밥! 어클vs헤글!
아이콘 Celcious (2011-05-21 20:07:52 KST)
0↑ ↓0
센스 이미지
5렙블마간의 대결에서도 +6클러가 밀리지 않는 이유는 님 계산식이 틀린걸로 설명하겠습니다.

밑에 댓글 달아놨으니 보세요
아이콘 Celcious (2011-05-21 20:12:26 KST)
0↑ ↓0
센스 이미지
이해를 쉽게 -> 공속 100% 오름 : 공쿨 x - 1 (X), x/(1+1) (O)

계산식 고쳐서 확인해보면, 5렙은 커녕 10렙에서도 헤글이 어클을 따라잡지 못합니다. 실제로 해봐도 거의 그렇구요
ForTheKing (2011-05-21 20:20: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녀니님 말씀대로군요. 감사합니다 ㅠ 계속 제가봐도 오류가 생겨서 뭐가 문제인가 싶었네요;
아이콘 Celcious (2011-05-21 20:28:03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뭐 당사자가 아니라..
구지성 (2011-05-21 21:03: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 머리가 안좋은건가....비참해지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