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초막장백수난감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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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5-21 18:25:10 KST | 조회 | 1,070 |
제목 |
무빙샷과 헤글, 선딜과 후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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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는것과 여러분의 견해에 차이가 있는것같아서 이렇게 또 잉여스러운글을 싸지르게되었습니다.
제가 집에 게임을 모조리 지워서 직접확인할수가없군요.
(뭐 게임하는시간이 인터넷서핑하는시간으로 바껴서 목적이)
각설하고.
제가 아는 무빙샷의 개념입니다.
워크 유닛에는 고유의 선딜과 후딜이 존재하는데
선딜은 유닛이 공격할수 있는 상황에서 공격이 들어가기까지의 시간이고(이동하면 공격은 취소됨)
후딜은 공격이 들어간후 다음 공격까지 공격모션을 취할 수 없는시간입니다.(이동은 가능)
무빙샷은 후딜에 유닛을 움직여서 자신에게 유리한 지형을 취하고 공격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무빙샷을 하면 말그대로 "유리하게 이동하는것"입니다.
공격속도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블마/데몬같은거 절대 더 빨리 때리지 않습니다.
후딜이 0.5초인데. 0.1초만큼 움직이고 공격명령을 내린다면.
유닛은 0.4초간 멍하니 있습니다.
옵방이나 랜, 솔로로 게임하면 느끼기 쉬운데. 래더에서는 쉽지 않죠. 저런컨까지 다 계산한다면 입워크죠.
공격속도와 무빙샷이 관련이없다는건 단적인 예를 들면 공성병기를 들수 있습니다.(스1은 리버를 생각.)
모탈팀이 포를 장전(선딜)하고 쏩니다.(공격이 끝났음 이제 후딜) 2초정도 멍하니 있습니다.
이 2초안에 살짝움직이고 공격명령을 내려도 모탈팀은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후딜시간)
다시 포를 장전할라면 일정시간(후딜)이 반드시 지나야만합니다. 그전에는 공격을 절대안합니다.
데몬/블마 같은영웅은 선딜과 후딜이 짧아서 무빙샷이 엄청 좋아보이는데
무빙컨을 한다해도 절대 댐딜능력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선딜과 후딜은 공속의 영향(인듀오라, 헤글, 민첩, 슬로우, 블러드러스트등등)을 받습니다.
예외로 스킬사용은 후딜은 특별히 공격이 가능합니다.(일반공격이 아니니까요)
데나같은경우 코일을 던지고 데나가 약간 멍청하게있습니다. 이때 어택명령을하면 바로 선딜로들어갑니다.
스킬사용의 후딜에도 공격이가능합니다(스킬사용및 일반공격가능)
소서 슬로우를 액티브로하면 슬로우걸고 잠시 두손모아 기도하고 또 슬로우를 겁니다.
하지만 수동으로걸면 기도를 스킵하고 연속으로 슬로우를 걸거나 공격명령후 선딜로들어갑니다.
결론:
1무빙샷을해도 대미지 딜링능력은 높아지지 않는다.(제가 아는 확고한 명제)
2헤글낀블마와 어클낀 블마가 동시에 공격명령을 받는다면 헤글이 선딜에 영향을 주어서
헤글낀 블마의 공격이 "먼저" 들어갈것이다. 하지만 블마의 선딜은 워낙짧아 15%의영향이 미미할 것이다.
(그냥 어쩡쩡한 추론)
흠..... 제가 절대 헤글빠라서가아닙니다.
틀린게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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