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ForTheKing | ||
---|---|---|---|
작성일 | 2011-06-02 18:00:48 KST | 조회 | 1,447 |
제목 |
휴먼이여, 자랑스럽게 타워를 박아라!!
|
밑에 보니깐 타워는 약하게 해도 좋으니 유닛을 세게 해달라는 글을 보고 적어봅니다.
휴먼이 타워를 박을수밖에 없는 이유는, 기동성이 느린데다가 영웅의 특성에 기인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휴먼유닛의 전투능력이나 쓰임새를 살펴보면, 결코 약하다고 보긴 힘듭니다.
그런트≥풋맨 > 굴 > 아처
핀드≥라플 ≥헌트 > 헤헌
곰≥나이트=코도≥보미
소서≥탈론>밴쉬=위닥
프리≥클러>샤먼≥네크
스뷁=드라=디스=워커
플머=히포=뱃라≥가골
모탈≥디몰=고기차=글쓰
스탱≥디몰=고기차=글쓰
호크≥히포 = 윈라 = 뱃라 = 가골 = 페드 ≥ 히포라이더
그리폰 ≥ 프웜=키메라 > 타우렌 = 마자
정도의 쓰임새라고 살펴볼 수 있겠습니다. 대게 휴먼유닛의 경우 전투능력이나 활용도에서 평균이상에 속해있을
정도로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휴먼유닛은 대게의 경우 기동성이 느리기 때문에 상대방의 치고빠지기에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드라로 유닛끊어먹기나 코바에 라지컬끊겨먹기, 블마그런트에 도망다니는 아메풋맨등
여러가지를 볼 수 있지요. 즉, 상대방이 빼기없이 단순맞짱 해준다면 휴먼의 유닛들은 결코 약하지 않습니다만,
단순맞짱 벌이기가 힘들죠. 굴? 약합니다. 사실 풋맨과 맞짱뜨면 프렌지굴이라도 풋맨을 못이깁니다.
그런데 언홀리오라와 코일덕분에 생존력이 풋맨 이상으로 늘어납니다.
화력은 애당초 풋맨보다 나쁠거 없습니다. 타워없는 휴먼본진에서 난동부리기 정말 쉽습니다.
부랴부랴 막으러 옵니다. 근데 굴은 풋맨보다 빠릅니다. 유유히 도망칠 수 있습니다.
이건 그냥 일례일 뿐입니다. 실제로 이런경우는 언데전뿐만 아니라 타종족전도 다반사입니다.
유닛의 기동성도 큰 문제입니다만. 더 큰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영웅의 빈약함입니다.
물론 휴먼의 성장한 3영웅은 워크 최강이라는데 이견을 달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까지... 얼마나 험난한가요? 실제로 블마쉐헌, 데몬팬더(워든팬더, 데몬나가 등), 데나리치 등등
어떻습니까?? 네 영웅 두명이서 왠만한거 다해먹죠. 반면 아메마킹 어떻습니까?? 두명이서 다해먹나요??
결코 그렇지가 못합니다. 즉, 타종족의 영웅들은 견제와 소수교전에 능하고 또 그것에 상응하는 회복과 템이 있는
반면 휴먼은 견제와 소수교전에 능한 영웅이 없습니다. 마킹이 세다고는 하나, 유닛과 함께 팰때 위력이 살지,
유닛없이 혼자라면 5렙쯤되지 않는이상 할수있는게 별반 없습니다. (단, 선이나 세컨팔라나 블메가 3렙이면다름)
즉, 초반의 운영에서 상대방유닛보다 더 센 유닛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웅이 가진 허약함 때문에
한 수 접고 들어갈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아메의 경우 운영에 있어선 극대화된 영웅이지만(찌르기&사냥 등등)
확실히 교전에서의 위력은 덜하죠. 도망다니기 바쁜 영웅입니다. 그러나 영웅이 허약하다고만 할 수 없는게,
또 휴먼영웅들은 대게 성장형이고 콤비가 좋아서 렙이쌓이면 무시무시하죠.
휴먼은 휴먼영웅으로만 주로 3영웅을 운용하는거 자체가, 타종족에 비해 콤비와 성장세가 좋단걸 뜻하는겁니다.
결국 타워는 박을수밖에 없습니다.
휴먼유닛이 약해서 타워를 박는게 아닙니다.
휴먼유닛은 결코 약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휴먼유닛은 죽기가 쉬운반면, 타종족 유닛은 잘 안죽습니다.
기동성과 영웅의 차이인 겁니다. 타종족영웅들은 혼자 혹은 소수와 있어도 할 수 있는게 많습니다.
그러나 휴먼은 그렇지가 못합니다. 꼭 풋맨이든 밀리샤든 일정숫자가 필요합니다(pfc는 제외)
기동성은 운영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휴먼의 느린기동성으론 타종족의 운영을 막을수 없습니다
그래서 밀리샤와 타워시스템이 있는 겁니다.
상대방이 실컷 괴롭히죠?? 되로 받고 말로 되갚아주세요. 타워가 없을땐 아케인+심시티+밀리샤로
겁도없이 들어온 상대방의 심장을 쫄깃하게 해주십시오. 그리고 타워를 지을수있으면 얼씬도못하게
지어서 상대방의 운영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하십시오. 그러면서, 충실한 유닛조합과 영웅렙을
올리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그간 당했던 모든 괴로움을 최후에 돌려주면서 '억강!' 한번 외쳐줍시다.
결국 승자의 역사가 남는 법입니다. 휴먼이란 종족은 이 교훈에 충실한게 해답일 것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