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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Retro[PREV]
작성일 2011-06-10 16:35:09 KST 조회 1,6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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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걸린 유닛이랑 교전할때

오크랑 교전할때요

 

핀드 리치 점사로 레이더같은걸 쏘면

 

맞는 레이더가 빠지잖아요?

 

이런 경우에 쫓아가서 죽여야되나요 아니면

 

다른 타게팅으로 바꿔야 되나요

 

쫓아가서죽이는 경우엔 경험치는 얻는 대신에 진형이 망가지기가 쉽구

 

다른타게팅으로 바꾸자니 링크걸리면 핀드 점사 해도

 

피가 빨리 빨리 안닳아서 유닛 잘빼는 오크분들 만나면 아예 유닛한기잡기도

 

벅차더라구요

 

교전 팁좀알려주세요 링크걸린유닛상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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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멍게친구 (2011-06-10 16:41: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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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걸린상태에서 싸우는거자체가 자살행위죠
링크용으로 워커뽑았다면 야언입장에서는 싸울필요없고 디스만뜨면 상당히 유리해집니다
디스만뜨면 링크빨아먹고 디스가강해지고 워커는 잉여가되고 워커를뽑으면 테크가느리고 디스딱뜨는타이밍엔 피어싱유닛 갖추기힘들죠
아이콘 파랑- (2011-06-10 17:21: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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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로 디스펠 필수입니다. 링크 걸리면 오크 유닛이 죽질 않음
링크는 우리의 적 워커를 죽이자
항전토스 (2011-06-10 17:22: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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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은 템창 두둑한 블마의 크리
iNov)Lordo (2011-06-10 18:4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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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언데드분들이랑 붙을때보면 데나+리치+핀드 조합은 정말 블마+칩튼+그런트+레이더로 이기기 쉽더라구요..;; 무조건 레이더부터 노리는 경향이있는거같은데 제생각엔 영웅을 노려서
전투에서 이탈시킨후에 워커를 노리는게좋아보이던데...
단순히 입워크긴하지만
피어싱인 핀드의 평균데미지가 28?정도인걸로 알고있어요 30으로 가정해보고
링크는 목표물에게 받는 데미지의 50%를 링크걸린 유닛 n개의수로
1/n을나누므로 오크의 개체수가 많을수록 생명력이 극대화되는 기술이죠
물론 장기적으로보면 이득이아니에요; 데미지를 공유하는것일뿐 줄이는건아니니까요
근데 피어싱인 핀드의 화력을 가장 잘배분시킬수있는게 1번째 영웅이고
그다음 언아머인 워커, 헤비아머인 그런트, 마지막이 미디움인 레이더인데

그 근거는 다음과같습니다.
링크는 아머타입에 관계없이 데미지를 50%로줄여줍니다.
무슨뜻이냐면, 핀드가 30의 데미지를 영웅에게 가했을때, 이미 영웅타입의 방어로서
50%의 피어싱데미지만을 입게되지만 링크가 걸렸다면, 걸리지않을때와 마찬가지로
50%의 데미지를 받고,또 50%의 데미지는 다른유닛들에게 분배된다는 것이죠.
즉 15의 뎀지는 링크의 유무와 별개로 영웅에게 들어가고 15가 나머지오크유닛들에게
배분되므로, 이론상으로는 영웅을 먼저노려주는게 핀드+데나리치조합에서는
가장좋은 판단이라고 볼수있죠. (근데 이건단지이론일뿐..)

그다음이 워커인이유는 워커는 언아머로 피어싱에 150%의데미지를 입게되는데
링크가걸리지않으면 30+15= 45의 데미지를 받게되지만
링크때문에 15x1.5= 22.5를 받고 나머지 15를 다른유닛들에게 배분하게되죠.
거기다가, 워커는 이터리얼폼이가능하므로 피가떨어지면 이터리얼로 변신하게되지만
이터리얼시에 링크로 배분되는데미지또한 2/3의 데미지를 더받게됩니다.
즉 링크로 받는 데미지는 물리가아닌 '매직'데미지라는걸 알수있죠.
음... 이론적이긴하지만 응용해보면어떨까요?ㅎㅎ
아이콘 Flameboy (2011-06-10 20:0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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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분 잘못 알고 있군요. 링크 걸려 있는 영웅에게 핀드의 대미지 50%가 그대로 들어가는게 아니고 거기서 또 피어싱 속성 50% 깎여서 들어 갑니다. 대미지 30을 예로 들었으니 30을 예로 들면 대충 아머 0으로 가정하고 개체수가 아주 많아서 거의 링크의 대미지가 50%로 수렴한다고 가정하면 7.5의 대미지가 영웅에게 들어간다는 말.
iNov)Lordo (2011-06-10 20:1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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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군요 저는 50%는 그대로들어가는줄알았는데.........................
지적감사용 ㅎ0ㅎ
iNov)Lordo (2011-06-10 20:13: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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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치면 30의 데미지중 원래라면 15의 데미지를 영웅이받아야하지만
7.5만 데미지를 받고 15의 데미지를 나머지 유닛들에게 분배하게된다면
그게 더이익아닌가요??? 제말은 영웅이 15냐 7.5냐가 아니라(물론 오류지만)

영웅을 치는게 화력을 가장 확보하는 수단인거같다라는 논리였는데
그런논리라면 오류는 아니었네용ㅎ
ChoDing_VansA (2011-06-10 20:5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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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대상체가 입는 데미지를 나눠받는거기때문에 7.5를

링크걸린 유닛들이 나눠받는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그런트로 탈론 상대할땐 링크 안거는게 효과적이라고 본적이 있어요~
아이콘 iNov)toil (2011-06-11 01:41:31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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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데드 진형 망가지면 몰살이에요..
언홀리 받아도 1렙 언홀리라면 레이더 쫓아가기도 힘들구요..

링크걸린 오크 상대로 싸우면 힘들어요..
링크나오기 시작하면 언데드는 사냥하거나.. 디스나올때 싸워야되요..
아이콘 iNov)toil (2011-06-11 02:05:15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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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ov)Lordo /
레이더부터 노리는건 다이유가 있는거임.. 그나마 갑자기 링크없이 싸울때 이길 확률이 높은게 레이더 먼저 잡아서 인스네어 최대한 없이 핀드버로우컨에 프아머랑 코일로 컨하면서 핀드낚시로 살려가면서 이득봐야되는데.. 레이더가 살아있는 시간이 길수록 그게 안됨

영웅노리라는데 영웅노리다가 인스네어 지옥에 아예 도망도 못가고 전멸함..
(걍 영웅노리다 비등할 싸움 할것을 암것도 못하고 포탈타는경우도 수두룩함)
영웅 노리면 블마쉐헌일 경우 걍 쿨하게 힐웨쓰거나.. 포션류있으면 그거 써도되고..
블마쉐헌이 그나마 낮은피여도 위험하게 하려면 코바동반해야되는데..
윈웍흡수나 무포흡수나오면 오크의 영웅전장 이탈도 안되고..
흡수아니더라도 언데입장에서 재수없게 코바중에 1개 들어가고 점사하고있는데..
나머지 1영웅이 헥스걸려서 안나가면 낭패..
(그상황에서 힐웨들어오면 풀피)
그로인해 1~2마리 살릴핀드 못살리고 그냥 유닛다이..
핀드가 모일수록센데 이런식으로 못살리고 죽어나가면서 시작하면 답없음..

블칩이어도 블마노리면 마찬가지고 그렇다고 피높은 칩 노리면..
칩피 반피 정도 깎는다고 쳐도 쿵 제대로 찍힐테고..
스턴시간동안에 칩 약간뒤로 뺴면 꿀바르고 체 채우고 다시 합류하면 언데만 손해..
스스도 있어서 스스 찢고 달려들면 칩은 쿵찍고 뒤로 빠져서 체회복이되고 스턴기간동안
핀드는 죽어나감.. 스턴풀리고 진형잡으려고 좀 빼면서 컨하려고 해도..
인스네어 지옥.. 때문에 그게 안됨

상대가 영웅 앞장서서 맞고만있을리 없으니..
영웅점사하다가 진형 무너지는경우도 수두룩하고..
결정적으로 레이더가 오래 살수록 인스 쓰는 횟수가 엄청차이나서 교전이 말도 안됨..
인스 걸리면 솔직히 그핀드는 죽은거..;;

물론 언데가 초고수라서 컨이 개쩔면 이런거 적용안되고 이길지도 모르겠지만..
보통 언데유저 입장에서 쓴글임..
아이콘 iNov)toil (2011-06-11 02:28:36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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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ov)Lordo /
게다가.. 데나+리치+핀드 조합은 블마+칩튼+레이더+그런트 로 정말 잡기쉽다고 썼는데..
오크저 조합이 언데드보다 상성상 우위에있지만 어떻게 싸우느냐에 따라 틀려지는데..
프아머+버로우+코일낚시 컨인데.. 레이더가 이컨의 여지를 없애기때문에 먼저 노려서 잡아야하는거임..

게다가 저렇게 써놓고 밑에 바로 링크이야기하면 =_=;; 블+칩+레이더+그런트 조합이 아니잖아;; 솔직히 언데가 디스없이 링크오크랑 싸우면 필패.. 답없음...
디스뜨고 링크오크랑 싸울땐 레이더만 주타겟이 아니라 링크 디바우어매직으로 먹으면서
워커 점사하는게 좋음.. 워커의 개채수가 적으면적을수록
그리고 전장에 없으면없을수록 링크가 그만큼 없는거니..
(워커와 함께 레이더가 이상태에서도 주타겟인건..이정도 되면 블마뎀딜이 무서워져 있을게 뻔한데.. 그러면 데나의 생존이 중요한데 레이더 2마리가 다 살아있으면.. 칩이면 쿵후에 인스+인스 하면서 점사로 데나가 위험해짐.. 물론 쉐헌이면 헥스+인스+인스)

링크오크랑 싸울때 디바우어로 먹으면서 한유닛 점사해서 죽여가면서 화력을 언데는 최대한
유지하면서 오크화력줄여가면서 잡는방법이 좋은데(이것도 디바우어 먹는거 보면 다시 걸게 뻔하니까 빠르게 빠르게)
영웅은 어차피 안죽을껀데 영웅노리면 애매함.. 링크의 장점이 데미지 분산시켜서
유닛이 안죽어서 화력이 안준다는건데..(그상태에서 힐스랑 힐웨로 살리는게 빡치는건데.)
링크상대하는 언데드 입장에선 점사한게 안죽으면 소용없음..

언데가 오크영웅노릴건.. 어느정도 붙기전에 거리가 있을때 코바써서 미리 깎아논뒤에
전투가 붙을경우거나 영웅을 눈치것 툭툭 쳐서 디바우어로 링크빨고 코바+점사 로 확실하게 죽일수 있을경우여야됨 아니면 영웅킬 외엔 답이 없는경우던가.;;
R.eV)bomi (2011-06-11 13:3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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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 쫓아가면 안되고 타게팅 바꿔야되요..그러다가 레이더 다시 붙으면 다시 떄리고..
글고 일반적인 상황에서 핀드만가지고 있는데
워커2기이상 있고 유닛체력이 왠만큼 차있고 쉐헌이 2렙이상인 오크랑은 싸우면 안됨
글고 어차피 라옵없는이상 프아머가 있으면 데나는 보통뽑는 레이더 2마리로는 잡기 힘들어요..
언오전 해오면서 느낀건 오크전은 컨보다는 견제받으면서도 오크가 가지고있는 순간적인 빈틈을 놓치지 말고 얼마나 받아쳐주는식의 타이밍 싸움인것같음..
같이 래더만나는 수준에서 컨이 아무리좋아봐야 오크전엔 못이길싸움은 못이김..
이런말하면 기분나쁘실것같기도한데...; 글을 보니까 글쓴분은 타게팅이 문제가아니라
언데드가 오크랑 붙었으면 안될타이밍에 교전을해서 애당초 언데드가 이길수가 없는 교전을 하셨던것같네요..
아이콘 Retro[PREV] (2011-06-11 13:5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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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아니에요 기분안나쁩니다 ㅋㅋ 이런식으로 피드백을 해야 실력이늘거든요 보미님말씀대로 싸우면안됫을 타이밍에 교전붙은것 같아요 그런데 만약에 오크와 교전붙지 않아야하는상황에서 블마스토킹이심하면 그냥 디스나올때까지 본진에잇어야하나요?
아이콘 Retro[PREV] (2011-06-11 13:5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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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교전안붙어야될때 교전대신에 뭘해야되는지를 모르겟어요 특히나오크전은 더더욱
R.eV)bomi (2011-06-12 12:0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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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오크도 사냥을 해야되기땜에 블마가 따라다닌다고 무조건 병력들이 대기하는건 아니에요
그리고 워커가 2기가 되기전엔 프아머가있는 언데드가 꿀릴게 없기떄문에 블마 쌩까고 사냥하셔도 되고요.. 물론 그때 뒤치기당하면 힘드니 몹을 끌어잡는다던지 해골등으로 오크병력이 멀리있거나 사냥중이라는걸 확인하고 사냥하시면되요...리치가 나온후에는 블마혼자선 스토킹할뿐이지 딱히 언데드한테 피해를 주긴 힘들잖아요
R.eV)bomi (2011-06-12 12:27: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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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같은경우는 블랙을 빨리 안올리고
리치가 나오자마자 힐포1개를 들고 슬래터,지거렛 추가하면서 걍 오크로 바로 찌르는데요..
이타이밍은 언데드가 약한타이밍이라고 생각하시는 언데드분들이 많은것같은데
오크도 쉐헌이나와 주황색지역을 사냥하고있는 정도의 타이밍인경우가 대부분이고
아니면 언데드 사냥뒤치기를 노리려고 쉐헌+4그런트가 달려오는경우도 있는데
보통 전자가 대부분이고 블마견제가 심하게 들어가지 않은이상 후자를선택하는 오크는 솔직히 잘못하는사람..
여튼 그래서 이타이밍에 오크를 찔르면 전자의 오크는 체력회복중인데다가 워커도 없거나 1기이기때문에 프아머가있는 언데드에 매우 취약합니다...
중요한건 무조건 상점을 부셔주셔야되요 매우중요함 버로우 ㄴㄴ 상점ㅇㅇ
후자인 오크는 쉐헌이 1렙이기떄문에 유닛들이 풀피여도 프아머를쓰면
언데드가 무조건 이득보는 싸움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이러면서 교전중에 핀드 계속 찍으시고 슬래터완성되고 옵시,핀드찍으면서 계속 교전하다가 교전상태봐서 블랙 찍으시면되요
이 타이밍이 언데드한테 얼마나 좋은지 더 말하고싶지만 제 자랑처럼 들릴것같으니 못하겠고ㅋ 그냥 믿고 한번 찔러보세요 ㅋㅋ
아이콘 iNov)toil (2011-06-14 00:30:17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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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좋은데 뭐라 표현할 방법이 없네..
닉네임: 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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