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incubus6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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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2-17 22:26:52 KST | 조회 | 5,222 |
제목 |
월드 에디터로 뻘짓중인 한 유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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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래더게임은 하지 않지만 밀리게임에 큰 관심을 가지고...싶은 유저입니다.
본 내용을 말씀드리기 전에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이 글은 밸런스가 어떻다 하는 논쟁유발의도가 없으며,
개인의 취향이 극도로 반영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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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워크래프트 맵 에디터의 기능을 깊이 이해하시고 온갖 유즈맵을 만드는 분들이 부러웠지요.
저는 그냥 나도 한 번...이라는 생각으로 밀리게임의 각종 능력과 마법, 유닛들을 바꾸거나 한번 추가해보게 되었는데요,
여러 가지로 마개조수정을 가했는지라 밸런스는 신경쓰지 않고 수정을 가했으며, 수정 본래의 의도는 혼자놀기이기 때문에 생각하는 여러가지를 바꿔보았습니다.
자유게시판에 앞으로 시간 날 때마다 몇 가지씩 변경점이나 추가된 사항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런 것도 재미있겠다 싶으신 분들은 댓글로 여러 가지 적어주시면 적극 반영해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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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변경점들은 편의상 존칭을 생략합니다)
=기본 맵 설정(게임 플레이 상수 부분)의 변경점=
* 자원 관련 변경점
-금광을 공격 가능하다. 체력은 10만, 방어력은 10(건물).
-유지비에 변경이 있다. 유지비 분기점은 각각 0 - 125 - 250이며, 최대 인구수는 300이다.
낮은 유지비는 금에 40%, 나무에 20%의 세금. 높은 유지비는 금에 80%, 나무에 40%의 세금이 붙는다.
(원래 금에만 각각 30%, 60%의 세금이 붙습니다)
* 이동 관련 변경점
- 최소 이동 속도가 건물, 유닛 모두 100으로 고정.
- 최대 이동 속도가 건물, 유닛 모두 522로 고정.
- 충돌 최대 반경을 100으로 줄였습니다(기존 200).
* 영웅 관련 변경점
- 레벨 한도를 50으로 높임.
- 레벨 상승에 따라 줄어드는 크립 사냥 경험치를 없앰. 레벨이 몇이건 크립을 사냥하면 경험치를 얻는다.
- 소환된 유닛이 주는 경험치 배수 1.0 (원래 0.5입니다. 이제 소환된 유닛은 경험치를 많이 줍니다)
- 티어 상승에 따라서 받는 경험치가 상승합니다. 기존 2티어 +15%, 3티어 +30%를 -> 2티어 +25%, 3티어 +50%
- 영웅을 알터에서 부활시킬 때도 소량의 목재가 필요합니다.
- 민첩 1 상승에 대한 공격 속도 보너스가 +2%에서 +3%로 늘었습니다.
- 힘과 지능에 따른 HP/MP 회복 보너스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 민첩이 1 상승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 주 속성이 1 증가할 때마다 이제 데미지가 1.5씩 증가합니다(기존 영웅의 공격력+50%).
* 공격 타입에 대한 변경점(기존에서 변경점만 적습니다)
- 공성(시즈) : 건물에 200% 데미지, 대형에 125% 데미지, 영웅에 30% 데미지. (기존 각각 150%, 100%, 50%)
- 마법(매직) : 건물에 50% 데미지 (기존 35%)
- 영웅(히어로): 건물과 영웅, 디바인을 제외 모든 타입에 125%. (기존 건물과 영웅, 디바인을 제외 모든 타입에 100%)
- 일반(밀리) : 건물에 100% 데미지 (기존 70%)
- 카오스 : 영웅 타입에 200% 데미지, 디바인을 제외한 나머지 타입에 125% 데미지 (기존 모든 타입에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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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맵 설정만 바꾼 게 저렇습니다. 많이 막장스럽지만 취향입니다 존중해주세요 다시 한 번 재미로 바꿔본 설정임을 말씀드립니다^^;
거기 악플 쓰지 말아주시고 관심 한번 주고 가시면 저로서는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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