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incubus6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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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2-19 14:35:10 KST | 조회 | 2,8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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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에딧 뻘짓로그 - 변경점:휴먼_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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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갑자기 발표된 뉴스로 지금 여러 군데가 많이 술렁대고 있군요. 별 일 없이 넘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런것과 별개로 오늘도 계속 써나갑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여러가지 지적해주신 시네시네열매님 감사합니다^^;
사족 달자면 이건 결국 밸런스가 안 맞는 게임입니다. 심하게 붕괴되지는 않도록 노력 중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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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휴먼 유닛/업그레이드 쪽을 이야기하겠습니다.
지난번의 댓글 중에 우방을 혐오하시는(...) 듯한 뉘앙스의 댓글이 달려서 변경 내용을 적기가 부담스럽네요.ㅎㅎ
그럼 건물 부터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이유는 추가된 업그레이드를 설명하기 위해서...
마찬가지로 설명부분은 존칭이 생략될 수 있습니다.
항목이 없으면 변경점이 없는 겁니다.
* 타운 홀/킵/캐슬
- 2티어부터 홀에서 금채취 증가 업그레이드가 가능, 한번 할 때마다 먹는 골드가+5. 두 번 할 수 있다.
오크, 나이트엘프에도 관련 업그레이드가 있다.어느 한 종족이 안보인다면 그건 제대로 본 겁니다
그 외에는 전과 동일.
* 배럭
- 롱 라이플 업그레이드를 3번에 걸쳐서 할 수 있으며, 사거리가 중첩되서 증가한다. 풀업시 라플맨의 사거리는 약 1000(인식범위는 사거리보다 약간 좁아서 사거리 내에 들어오면 바로 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직접 공격을 시켜주셔야지 제대로 된 사거리로 공격 가능). 요구사항은 레벨순으로 블랙스미스/킵/캐슬,워크샵.
- 추가 업글인 '추적술' 을 업글 가능. 휴먼 일반 보병들의 이동속도가 조금 증가하고, 시야가 넓어진다.
- 디펜드 업그레이드가 이제 스펠 브레이커에게도 적용됩니다. 놀랍게도 전용 모션이 있었습니다!(방패로 막는 모션을 취합니다) 그런데 이놈들은 방패 드는 것도 돈 주고 가르쳐줘야 되나
* 럼버 밀
- 추가 업그레이드 '방어 병력 증량' 을 업글 가능. 휴먼 타워들의 사거리와 공격속도, 공격력이 증가한다.
2번 업글 가능하며, 레벨순으로 킵/캐슬 필요. 그 외의 것들은 전과 동.
* 워크샵
- 추가 업그레이드 '초거대구경포' (...)를 업그레이드 가능, 대포 사용 유닛, 즉 모탈 팀, 캐논 타워, 부릉이의 데미지를 40 증가시키고 사거리를 400 늘린다.이건 미친 짓이야 요구사항은 캐슬, 화약 공격력 업그레이드 3단계.
- 시즈 엔진의 배라지 업그레이드가 이제 위의 초거대구경포 업그레이드를 필요로 한다.
수정 - 초거대구경포의 요구조건 중 업그레이드 3단계를 제거했습니다.
* 아케인 타워
- 공격 타입이 '밀리' 로 바뀌었습니다.
--유닛--
(항목이 없는 것은 변경점이 없음)
* 밀리샤
- 추적술 업그레이드 적용.
* 라이플맨
- 롱 라이플 업그레이드 중첩으로 최종 사거리가 약 1000에 육박한다.
주: 좋아 보이는데 테스트 당시에는 결국 화력이 낮아서 큰 활약을 보이지는 못했다.
* 나이트
- '안티 레인지드 아머' 라는, 대 관통,매직 데미지를 줄여주는 능력을 기본 장착하고 있게 되었다.
주: 엘룬의 저주축복 능력과 완전히 같습니다.
* 프리스트
- 강화된 스킬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힐: 치료량이 25에서 45로
디스펠 매직: 범위가 약 두 배로 증가하고 소환물에 데미지 345. MP소모 50으로 감소.
이너 파이어: 공격력 보정, 방어 증가치가 +10%,+5에서 +25%,+10이 된다. MP 소모 25로 감소.
주: 다른건 다 그저그래보이는데 힐이 사기, 5~6기까지 보유하면 거의 힐링 워드를 깔고 싸우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
* 소서리스
- 강화된 스킬들의 내용
슬로우: MP소모 40으로 감소, 지속시간이 일반 유닛 대상으로 30초 증가, 영웅은 8초 증가.
슬로우 수치도 공격속도 -45%, 이동속도 -80%로 증가.
인비지: MP소모 50으로 감소, 시전거리, 지속시간이 모두 1.5배로 증가했다.
양변: MP소모 200으로 감소, 영웅에게 사용 가능(지속 4초), 쿨다운이 20초로 증가. 일반유닛의 지속시간 증가
주: MP소모가 많은데다 원래 쿨다운이 3초였는데 20초로 늘려놓아서 맘놓고 막 날려대진 못한다.
슬로우를 거는 게 더 효과적일 정도. 결정적일 때 한 방 날려주는 게 좋다.
* 스펠 브레이커
- 디펜드 사용가능.
- 컨트롤 매직 업그레이드 시 피드백 데미지가 35로 증가한다.(영웅에게는 15)
주: 스펠 브레이커는 원래부터 마법 면역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나중에 따로 글을 올리겠습니다.
* 모탈 팀
- 초거대구경포 업그레이드 추가.
주: 화력이 장난이 아니다...
* 부릉이
- 초거대구경포, 석공술 업그레이드가 적용된다.으아아아아아
* 가드타워,아케인 타워(영웅 항목에 넣으려다 여기로)
- 방어병력증량 업글이 생겨서 전체적인 화력이 좋아졌다(거기 돌 내려놓으세요).
주: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상대방이 강하다...컴퓨터랑 할 때도 도배해놓은 기지가 털렸던 기억이 한두번이 아님.
영웅의 능력치 상승이 한몫하는듯 하다.
* 캐논 타워
- 방어병력증량, 초거대구경포 업글 추가.
주: 이제 완벽한 타워링용? 사거리와 데미지가 엄청난 공성 스플래시 공격을 하므로 나엘 상대에도 좋다.
타워밭에 한두개 지어놓으면 맛난 딸기잼과 포도잼이 터져나가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내일은 아마 휴먼 영웅들을 쓰겠지요...
방어타워의 능력은 전 종족이 모두 상향되어 있습니다. 다만 휴먼과 오크 타워들의 밀집력이 좋아서 더 좁은 공간에 더 많은 건물을 구겨넣을 수 있기 때문에 화력이 더 강할 수 밖에 없는데요 타워의 가격을 좀 더 비싸게 만드는건 어떨까요...? 여러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설명 밑에 주석을 붙인 건 순수 제 테스트플레이 경험입니다. 컴퓨터는 새로이 추가된 업글들을 안 하므로 제가 사용하는 측에서밖에 설명을 못 드리겠습니다만, 실제로 타워밭은 잘만 뚫리고(블마가 미러쓰고 다 뚫거나 데나가 회복시키면서 뚫더라구요ㅠㅠ) 라플맨은 저 사거리가 무색할 정도로 화력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우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너무 많은 타워는 오히려 적자가 나게 되구요...상대방 공성 무기가 헤비아머에 1.25배의 데미지를 주는 것도 추가되어서 공성병기가 때리는 것도 엄청 아픕니다.
그리고 강력해진 AOE스킬에 순식간에 뻥뻥 터져나가기 일쑤이므로 흔히보는 우방사기는 안될 듯 합니다.
실제 이건 사기라고 스스로 느낀 건 프리스트, 모탈 팀 정도입니다.
위에 언급되지 않은 그리폰이나 호크도 여전히 훌륭한 공군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플머는 건들지 않은 게 오히려 밸런스를 맞춘 듯 보이네요...아이러니.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속적으로 관심 보여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태클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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