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incubus6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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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2-20 14:57:56 KST | 조회 | 1,9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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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에딧 뻘짓로그 - 오크_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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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전히 지속적인 관심 가져주시는 점 대단히 감사합니다.
크리스마스는 다가오는데 전...어흐허러렁어엉엉ㅠㅠ
원래는 어제 휴먼 유닛들에 이어 영웅들을 써보려고 했는데, 그냥 오크로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영웅들은 스킬변경
설명이 거의 주가 될것 같아서인데요. 추가 업그레이드나 변경된 유닛들의 수가 더 많으므로 그쪽을 먼저 서술하려고 합니다. 이해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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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설명은 존칭생략될수있습니다)
* 그레이트 홀, 스트롱홀드, 포트리스
- 휴먼의 킵, 캐슬과 마찬가지로 금먹기+5 업글을 티어 2부터 티어당 한 번 할 수 있다.
유지비효과가 무시되는게 아니냐고 할 수도 있을텐데 결과적으로 손해보는 금액은 %단위로 깎여나가니 손해는
그대로이다.
* 배럭(오크)
- 추가/수정된 업그레이드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 강행군(300/300, 포트리스 필요): 모든 오크 지상 유닛들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킨다.
- 버서커 스트랭스(50+100/150+100): 레이더에게도 적용되며, 티어단계로 총 3번 가능하다. 공격데미지 상승치도 +3에서 +5로 증가. 끝까지 업글시 그런트,레이더의 체력+300, 데미지+15.
- 트롤 리제너레이션(가격 전과 동): 회복 속도가 엄청나게 올라갔다. 판타지 속 트럴은 이렇지 않다.레알트러리
- 버서커 업그레이드(가격 전과 동): 티어 요구가 포트리스가 아닌 스트롱홀드로 떨어졌다.
- 트레뷰셋 디몰리셔(100/300, 포트리스, 원거리 공업 2단계 업 필요)
: 디몰리셔의 사거리+500. 초기단계에선 +1000이었다. 무슨 짓이냐, 건물을 시궁창에 처박을 셈이냐
수정 - 원거리 공업 2단계 필요를 제거했습니다.
* 워 밀
- 스파이크 바리케이드: 데미지 반사치가 10 +7 +7로 바뀌었다. 스타에다 적용했음 저글링질럿 종결자
- 숙련된 투창술: 트러리헤드헌터,버서커,윈드라이더의 공격력을 +5, 사거리+125, 공격속도+25%. 두 번 할수있다. EE!
- 리인포스트 디펜스: 세 번 업글할 수 있으며, 초기 업글은 포트리스가 아닌 2티어로 내려갔다(만세!!).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데미지도 4씩 증가한다.
* 비스티어리
- 오크 나이츠 아머(175/150): 선택사항, 방어타입이 헤비로 바뀌고 방어력이 2 증가, 공격력이 10 증가하며 공격속도가+15%한다.
- 강화 와이번스케일 아머(275/250, 포트리스 필요): 역시 선택사항...인가? 방어타입이 미디움으로 바뀌고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방어력이 2 증가하고 체력이 165 증가한다.
- 워 드럼 강화: 코도 비스트 사용 시 권장 업그레이드, 두번 업그레이드 가능하게 되었으므로 공격력+30% 오라가 뿜어져나온다.
* 스피릿 랏지
- 각 매지컬 유닛의 클래스 업그레이드가 변경된 것 이외에 변경사항 없음.
* 오크 버로우
- 6마리까지 들어간다. 설명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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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편.
* 그런트
- 버서커 스트랭스가 3단계까지 가능해져서 타우렌 맞먹는 몸빵이 가능. 인듀런스 오라나 블러드러스트가 있으면
데미지도 커버되므로 후반까지 비싼 타우렌 대신 사용가능
주:...인데 타우렌이 더 좋아져서 돈만 있다면 타우렌 뽑게된다.
* 트롤 헤드헌터/버서커
- 투창 업그레이드 생겨서 고질병이었던 사거리 부족이 많이 해결되었다. 그놈의 충돌크기는 어쩔 수 없지만...
리제너레이션 업그레이드가 대폭 강화되서 생존력이 많이 올라가고 꿀바를 필요가 없을 정도이다.
버서커의 기본사거리가 슬며시+50(=500)된 것은 안비밀. 액티브 스킬인 버서크는 이제 확실한 양날의 검으로,
받는 데미지가 확 늘어나지만 공격속도도 눈에 보일 정도로 빨라진다.
주: 다만 AOE스킬 맞고있는데 B 누르지 말자, 책임못진다...블리자드 4방에 트러리가 다녹아
* 디몰리셔
- 사거리 업그레이드가 초기단계에선 +1000이라서 2250이라는 안드로메다 폭격이 가능했...지만 밸런스 브레이커라는 걸 깨닫고 절반으로 확 칼질하고 요구조건을 어렵게 만들어놨다. 다만 지금도 업글되면 높은 사거리로 건물깨는데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주: 후반 가면 필요가 없다. 레이더가 있기 때문에...아니 사실 우방깨는거 빼고는 필요없어
* 레이더
- 오크 나이츠 아머 업그레이드는 레이더를 나이트같이 쓰라고 만든 업글이지만 진짜로 나이트처럼 쓰다가는 패망한다. 주의하자. 하지만 데미지가 많이 상승하고 방어력도 올라가므로 상대방에 강력한 매지컬 어태커인 그리폰,키메라,디스트로이어,프웜이 없다면 쓸만하다.설마 매스탈론상대로 이거업글하는 사람은 없겠지
주: 위에 적어놨듯이 '선택사항' 입니다. 상대방이 매지컬이면 안 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 코도 비스트
- 워드럼 오라가 +30%까지 올라갈 수 있게 되어서 후반에 한마리만 끼워놓아도 화력이 틀려진다.
* 윈드 라이더
- 강화 와이번스케일 아머는 언데드 상대 시 선택사항. 아니 지금 생각해보니 뱃라이더 있으니 해도 되는구나 가골이나 히포를 상대하는 데는 더 약해지게 된다. 윈라로 스카이오크를 해보고픈 분들에게 추천내미는 업글.
* 뱃라이더
- 안건드렸다. 메롱. 지금까지 그랬던것처럼 스커지라 생각하고 뽑아주면 되겠다.(날아오는 숏더바이더빔)
(매지컬 유닛들은 2단계 업글 스킬 중점으로 설명)
* 샤먼
- 퍼지: 소환물에 주는 데미지가 950으로 증가, 유닛이 일시 정지 후 회복하는 기간의 딜레이가 길어짐.
- 라이트닝 쉴드: 데미지가 20에서 35로 증가, MP소모 감소.
- 블러드러스트: 크기조절치가 1.5배에서 2배로 증가특촬물 괴수거대화?,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폭이 늘어나고
MP소모가 소량 감소한다.
주: 오리지널 시절 샤닥퍼레이드도 가능하다. 만렙 샤먼은 평균데미지가 22.
* 위치닥터
+ 트롤 리제너레이션 업이 적용되므로 생존력에 병아리 눈물 속 염분함유량만큼 도움이 될...까?
- 센트리 워드: 지속시간이 2배.
- 스테이시스 트랩: 스턴시간이 약 3초가량 증가한다.YOU JUST ACTIVATED MY STASIS TRAP
- 힐링 워드: 회복량이 초당 4%로 증가한다. 원래는 2%. 엄청나게 빠른 회복이 가능.
주: 클래스업비용이 비싸서 실제로는 효용성이 의심된다.
* 설렁탕한그릇스피릿 워커
+ 이터리얼 폼은 기본 능력이다.
- 스피릿 링크: 한번에 4기가 아니라 8기를 연결하며(2번쓸걸 1번만 쓰게해줌), MP소모가 감소하고, 지속시간 증가.
- 디스인챈트: 범위가 약 2배로 늘어나고, 소환물에 주는 데미지가 400으로 증가.
- 엔세스트럴 스피릿: 유일하게 너프된(?) 스킬. 2단계가 되어야지 예전의 그 능력이 되고 1단계는 부활한 타우렌 유닛이 50%의 체력과 25%의 마나를 가지고 부활하게된다. 2단계는 100%로 부활.
* 타우렌
- 펄버라이즈가 바뀌어서 엄청나게 강해졌다. 기본 체력도 1450으로 150이 증가.
펄버라이즈: 확률이 40%로 증가했으며, 칠 때마다 범위 짤스턴이 걸린다. 0.3초(영웅은 0.01초). 이것때문에 대규모 근접전은 타우렌 있는 오크가 거의 필승. 공격 모션이 취소되기 때문에 실제로는 전투력이 매우 떨어지게된다.
수정 - 펄버라이즈의 스턴효과를 제거했습니다.
헥헥...오크가 끝났스빈다.
내일은 언데드가 올라와야겠지만...어찌될지 모르겠네요, 내일은 올라오게 된다면 밤에 올라올듯 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태클 환영합니다. 휴먼 변경에 비하면 오크가 강화된 부분이 많이 눈에 띄지요?
하지만 전 오크 유저가 아닙니다ㅠㅠ 오히려 오크에게 많이 당하는 야...그만하겠습니다.
댓글달아주시는 분들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차회예고(?): 전 야언 유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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