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incubus6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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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2-25 21:53:28 KST | 조회 | 2,9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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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에딧 뻘짓로그 - 나이트 엘프_일반(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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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신가! 힘세고 강한 밤, 그리고 모두들 결혼하다 크리스마스!
...네, 안녕하세요. 다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셨습니까? 저는 열심히 일만 했군요^^;;
어제는...새벽 1시, 오늘도 9시가 되서야 들어와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올리려던 게 제 생각이었는데, 뜻대로 안되는군요. 하하...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제 일반 유닛 부문에서는 전 종족을 한번 돌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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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중 존칭 생략될 수 있음)
* 트리 오브 라이프/에이지/이터니티
- 휴먼, 오크 타운홀과 마찬가지로 2티어부터 금 더 먹기(+5) 업글 가능.
- 네이쳐스 블레싱 업그레이드를 티어마다 1번씩 할 수 있습니다. 1티어 때는 에인션트 오브 원더를 요구합니다.
* 에인션트 오브 워
- 추가 유닛 '나이트 엘프 레인져' 헌터스 홀을 요구.
- 아처의 공격 사거리 업그레이드를 티어마다 1번씩 총 3번에 걸쳐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헌트리스의 향상된 글레이브 업그레이드가 이제 2티어를 요구사항으로 합니다.
- 마크맨십 업그레이드가 데미지 증가, 그리고 체력+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헌터스 홀
- 문 웰의 웰 스프링 업그레이드를 티어마다 해 줄 수 있습니다. 총 3회.
* 에인션트 오브 로어
- 추가 업그레이드: 세나리우스의 자식들 - 노뤀키퍼 오브 그루브와 드라이어드의 체력+100, 공격속도+30%, 데미지+7. 3티어를 요구한다(결국 노뤀 잉여ㅋ).
* 에인션트 오브 윈드
- 추가 업그레이드: 히포그리프 레인저 - 히포그리프 라이더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크게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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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 아처
- 사거리 업그레이드를 3번까지 해 줄 수 있고 3티어에서 마크맨십 업그레이드 시 HP가 285가 되어 생존력이 증강된다...는 후반가면 의미가 없다. 히포라이더가 짱세므로 히포라이더 쓰자
* 헌트리스
- 엘룬스 그레이스 업그레이드 추가. 향상된 문 글레이브 업그레이드가 2티어로 떨어지고 업그레이드시 사거리가 약간 증가하게 변했다.
* 글러먹은...레이브 쓰로워
- 생산시간이 48초에서 40초로 감소했고, 공격 속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고기차가 36초만에 나옵니다).
* 나이트 엘프 레인저(225/20/3)
- 헌터스 홀을 요구하지만 1티어 유닛이란 게 말도 안된다. 스샷은 초기단계의 스샷이라 알 수 없지만
시어링 애로우가 있다(...). 초반에 꾸역꾸역 모아놓고 MP까지 착실하게 쌓은 다음에 들어가면 상대방은 답 없음...후반 가도 몇 기만 뽑아놓으면 화력이 매우 상승.
* 드라이어드
- 3티어를 가서 강화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상대방이 매우 난감해진다. 공속도 빨라져서 유닛 끊어먹는 짓이 상승함.
주: 사나난.
* 곰성병기
- ...언제나 그렇듯이 곰이 될 수 있냐 없냐가 승부다. 곰의 스펙을 약간(?) 상승시켜놓아서 곰이 되면 괴물이 된다...
= 로어: 데미지 증가는 똑같은데 범위 증가, 지속시간 증가, MP소모 반토막에 방어력+5라는 옵션이 붙는다.
물론 곰 상태에서도 지를 수 있다. 애초에 마크 오브 클러 업그레이드에 스킬능력 강화 옵션을 붙였으므로...
= 리쥬: 위 스샷에도 나와있는데, HP회복량이 600으로 증가하고 MP도 100 회복된다. MP소모가 75로 줄었으니
계속 자신에게 걸면 MP가 회복되게 된다...(...)
= 곰 변신: 곰의 스펙을 약간 상승시켜놓았는데 더 이상의 자세한 말은 생략한다.
* 마운틴 자이언트
- 방업 시 방어력이 3씩 올라간다.
- 기본 방어력이 8로 상승했고, 기본 체력이 1825로 +225되었다.
- 워 클럽 능력이 월등하게 향상되었다. 데미지가 늘어났고 공격속도도 빨라졌다.
주: 구울로 컴퓨터가 컨하는 이놈을 잡아볼랬더니 미치겠다...
* 히포그리프 라이더
- 엘룬스 그레이스 능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 히포그리프 레인저, 마크맨십, 사거리 증가 업그레이드를 마치면 사기가 된다.
* 드루이드 오브 탈론
- 다른 종족의 매지컬 유닛보다 월등하게 강한 평타와 공속을 자랑한다.
= 페어리 파이어: 데미지감소치 -8, 지속시간 증가 및 MP소모 감소.
= 까마귀 변신: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사이클론: 첨부된 스샷내용처럼 기계에 걸 수 있게 되고, MP소모 및 지속시간이 약 2배로 감소/증가한다.
주: 탈론에게 맞으면 건물도 아프다.
* 모든 에인션트들
- 유닛으로 취급하고 말하자면, 네이쳐스 블레싱 3업이 완료되는 순간 사기가 된다. 곰이 왜 필요한가, 워만 지어라. 에인션트가 거의 뛰어다니다시피 하기 때문에 도망가기도 힘들다.
...여기까지가 유닛 변경 내용입니다. 다음부터는 영웅들의 변경점을 올려보겠습니다. 주로 스킬설명이 될 것 같네요.
작은 재미가 되셨다면 댓글을 구걸해도 괜찮을까요. ㅎㅎ...
크리스마슨데 어째 슬프고 외롭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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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시네시네열매님 외 몇 분의 징징어쩔 수 없는 성원에 힘입어, 몇 가지를 더 추가해봤습니다.
+ 새로운 업그레이드
- 콜 오브 에인션트 스톰 = 히포라이더를 제외한 나머지 공중유닛들의 체력을 200, 데미지를 15, 이동속도를 상승시킨다. 3티어, 헌터스 홀 필요.
- 한여름밤의 꿈 = 페어리 드래곤의 마나 플레어 능력이 업그레이드되고(유효사거리, 아머 증가치 상승) 마나 최대치와 회복속도가 상승한다(업글이름은 셰익스피어 희극을 모티브로 했습니다. 페어리들이 잔뜩 나와서...).
+ 마운틴 자이언트
- 러프스톤 아머 = 기본 보유. 근접공격 데미지를 45% 반사한다.
- 이 기능 하나만 추가해 주었습니다. 상대방 입장에선슈렉들과 구울들이라고는 말 안하렵니다 슈바소리 나오겠죠.
+ 키메라
- 사거리가 전체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콜 오브 에인션트 스톰을 업그레이드 시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며 체력이 1200이 됩니다. 스킬은 넣지 않을 겁니다. 키메라는 대지상 최종병기라고 해도 좋을만큼 대지상 데미지가 셉니다.
사거리가 좀 짧은 게 문제라고 할 수 있었는데, 사거리 늘려주고 업글로 데미지와 체력을 늘려주면 정말 강합니다. 애초에 3티어 유닛이기도 하고...
+ 페어리 드래곤
- 위에 설명한 한여름밤의 꿈과 콜 오브 에인션트 스톰을 업그레이드하면 마나 플레어도 매우 강력해지거니와,
마나 실드 능력을 부여해주었습니다. MP상승은 이것을 위한 것이지요. 하지만 100% 방어가 아닌 50% 데미지만 방어할 수 있게 됩니다. 아주 큰 효용성은 없겠지만 마나가 여유있다면 생존성에 도움이 되는 건 물론 뱃라이더의 숏더바이더빔에도 더 버틸 수 있겠지요.
P.S - 프텍이는 네이쳐스블레싱 3업까지하면 미친데미지+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 말씀을 더 드리자면, 밸런스가 크게 무너지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만말이 되냐 태클걸어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좀 지향점을 말씀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XX 존나 세다. 못막는다...는 제가 받아들이기가 힘듭니다. 어찌어찌하기 때문에 힘드니 이렇게 너프를 시키거나 버프를 주라는 식으로 댓글을 달아주시면 바로바로 반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 주종이 최강이 되길 바라는 건 어쩔 수 없겠지만, 이건 재미를 위한 거니까요. 하하하...
그리고 이제...드디어 맵 하나 첨부해 보겠습니다. 패치(?)한 놀 우드입니다. 변경점은
- 주는 아이템이 바뀐 곳이 있다.
- 각각의 그레닛 골렘, 락 골렘x2 위치한 곳에 마켓플레이스를 배치하였다.
- 중앙의 체력/마나의 샘이 랜덤하게 나왔지만, 이제는 체력의 샘으로 고정이다.
- 테번 옆에 크립 캠프가 추가되고, 고블린 연구소가 맵의 9시, 5시 방향에 추가되었다.
그리고 이 맵은 완성본이 아니므로, 아직 글을 쓰지 않은 영웅 부분을 미리 플레이해 보시고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농담 삼아 베타테스트라고 할게요 ㅋㅋ
기술 설명이나 밸런스가 미흡해 보이셔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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