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털깍은순돌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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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1-18 14:05:27 KST | 조회 | 3,060 |
제목 |
워크초보가 보는 종족과 유닛 (언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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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콜라이트
기본적인 언데드 일꾼
*특징
-네크로폴리스생산가능
-나무를 캐지못한다
-건물을 소환한다
-건물 팔기가가능하다
-쉐이드변신이가능하다
-기본적인 일꾼중 대미지가 가장 우수하다 (밀리샤변신을 제외한)
-언데드 영웅의 같은편 유닛을 먹고 마나또는 체력회복용도로 배달셔틀용도로 가끔쓰인다
전체적으로 금광에서 노출이 가장 심한 형태로 일꾼태러를 극단적으로 당할때 맨탈붕괴가 될정도로 심하게 안좋다.
거의 언데드의 영혼의한방을 시전할때 없어서는 안되는 유닛이다.
구울(인구수2)(근접)
언데드의 일꾼형태의 공격 유닛
특징
-크립트에서 생산가능
-나무를 채취한다
-1티어유닛주제에 패시브로 개발가능한 스킬은 블랙시타델에있다 (구울프렌지)
-시체먹기스킬사용가능 (카니발라이즘(네크로폴리스단계에서 업글가능)(크립트에서 개발)
-방어력이 0이라는점
*오리지날당시엔 시작과 끝이 항상 구울과 함께였고 그래서 나온 전략중에 패스트구울프렌지라는 쌍오라구울이라는 전략이 있을만큼 언데드 암울기과 함께한 유닛이며,확팩와서도 이용도는 감소하지않고있다
구울의 경우엔 선데나 또는 가끔 나오는 언언전에 리치 구울조합 드레드가 선영웅에 나온다.
한때 굴가고일제체에도 자주보이기도했다.
그러나 잘하는사람과 못하는사람간에 컨에따라 녹는속도는 엄청난차이를 보이며 대게 핀드등과 조합되어 등장한다.
크립트핀드 (인구수3)(피어싱)(원거리)
특징
-크립트 .그레이브야드필요
-웹을 이용한 공중유닛을 땅으로 내려 지상유닛으로 하여금 공격을 가능하게한다 (단 공중유닛만)
-웹에 경우엔 자동시전이 가능하며 핀드자체는 대공능력이없다.(웹: 홀 오브 데드 )
-4종족 원거리유닛가운데 가장 높은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본건물에서 생산되는 원거리유닛 가운데 가장비싸다
-버로우스킬을 통해 에너지회복과 은폐기능이있다 (단 버로우시 이동이불가능하며 포탈도 못타지못한다)
거의 언데드의 주력병력으로 써 디스트로이어 핀드 프웜 옵시 3영웅에 빠지지않는조합이다.
오리상태엔 잘쓰이지않았으나 확팩에 들어서 방어타입의 변경과 빌드의 발전등으로 자주쓰이게된유닛
컨트롤이 비교적 쉬운편이나 핀드하나하나가 구울에 비해서 비싼편이라 관리를 잘하는편이중요하다.
가고일 (인구수2)(공중:근접 지상(피어싱)
특징
-크립트 그레이브야드 홀오브데드
-스톤폼이라는 스킬로 가고일을 석상상태로 만들며 마법이뮨상태로 만들어 마법스킬을 풀어내고 에너지회복이가능하다 (마법스킬을 피할때 사용하기도한다. 스톰폼 :블랙시타델)
-한때 굴가고일이 대세이던 시절에 나엘전에 많이쓰이기도했고 지금도 꾸준히 쓰이고있다
- 대공 공중이 모두가능한점,빠른 이속 인구수2는 장점
-피통이 약하고 대공공격자체는 근접이라는점과 인공지능상 지상공중유닛이 상대일때 컨트롤을 하지않으면 지상유닛을 때리는점 자원소모량이 높은건 단점이다.
한때 가고일이 나엘에 재앙이였던적도있을만큼 좋았던 유닛이고 지금도 맵에 따라서 사용되는 빈도가 차이가 나긴하지만 팬더의 발견을 통해서 잘안쓰일뿐 가고일자체는 좋은 유닛으로 평가를 받는다.
미트웨건 (인구수4)(공성)
특징
-홀오브데드 슬레터하우스
-시체수집:땅에서 시체를 수집한다 땅위에 아군이던 크립이던 적군이든 없어도 관계없이 수집하며
네크로맨서의 시체살리기스킬을 사용할때 용의하게 쓰인다.(개발: 슬레터하우스)
-디지즈클라우드:초당1씩 120초간 독가스를 발생시킨다 (공격을해야만한다)(블랙시타델)
-언데드의 공성병기이며 근접공격력업그레이드를 해야만 공격력이 증가한다.
-언데드의 유일한 공성공격유닛이기도하다.
-블라이트위에서 체력회복이 가능하다.
보통 휴먼의 패멀을 깰때도 사용하고 네크를쓸때 사용하는 유닛이기도하다.
언아머유닛을 상대할때도 쓰이긴하지만 4종족 공성병기중에 글쓰보단 나은정도이고 비교적 쓰임새가
휴먼전에 많은편이다.
어보미(인구수4) (근접)
특징
-슬레터하우스에서 생산가능 (블랙시타델 필요)
-언데드의 3티어 근접유닛이며 피통도 우수하다
-시체먹기와 디지즈클라우드가가능하다
-3티어 4종족근접유닛가운데 가장약하다고 평가받는다
-뎀딜이라기보단 몸빵형태로 보는게 맞는 유닛이다
오리지날당시엔 아처나 원거리유닛에 녹는다는 단점이 많이 있었으나 확팩와서 해비아머라는 아머타입이 정착되면서 100퍼대미지만받게끔 변경되면서 언데드의 몸빵으로 쓰이고있고 한때는 2슬레터 어보미를 사용했으나.
역시 팬더나 나엘에 곰 휴먼에 나이트 오크에 타우렌 코도등에 밀리는편이다.
보통 어보미는 많이 뽑는경우는 많지는 않지만 마법스킬등엔 비교적버티는편이다.
옵시디언스태츄(마법)(원거리) 인구수3
특징
-슬레터하우스 (홀오브데드)
-언데드의 2티어에서 생산가능하며 상점이 기본적으로 필요하고 슬레터하우스에서 생산가능하다.
-언데드의 에너지 마나회복을 할수있게끔 도움이되는 기계이다.
-블랙시타델단계에서 디스트로이어폼을 개발하면 변신이가능해진다
-한번에 6기의 유닛를 치료할수있다 (회복량은 에너지 10 마나 4)
-마나통이 큰편이다
-가격은 비교적 싼편이다
-공격력은 있으나 그냥 그저봐줄만할뿐 공격력으로 보기 어려운미미 공속도 가지고있다
-블라이트위에서 회복이 가능하다
언데드의 주력유닛이며 마나회복 에너지를 회복시켜주기땜에 많이 쓰이며
언데의 부흥기를 함께 했던 디스를 생산하기위해서도 필요하다
한때 건물아머타입이였으나 해비아머로 변경 오크블마가 항상 때려잡는 유닛중에 5순위안에든다.
언데드유닛가운데 성능비비용이 괸찮은 유닛에 속한다.확팩에와서 추가된유닛중에 하나다
디스트로이어 (인구수2 옵시필요 =총인구수 5) (매직 원거리)
특징
-블랙시타델에서 슬레터하우스 디스트로이어폼개발후에 생산가능
-언데드의 대공 안티매직유닛이며 피통이 900 방어력4라는 스탯을 가지고있다
-언데드의 주력유닛이면서 마나의 여부에 따라 전투 상황을 거의 뒤집어버릴만큼 변수가많은유닛이다
-마나회복이 -고 마나회복자체가되지 않는다
-마법스펠이나 마나를 옵시에게 흡수할수있다
-디바우러매직은 마나를 소모하지않는다 (다만 스킬쿨타임이 10초다)
-마법이뮨이며 옵시에서 변신이된다는점이 특징이다.
-스킬전부가 개발할 필요가없다
-전멸의오브 디스트로이어대미지 마법대미지 20를 추가로 준다 스플도있다는점이 장점 그러나 마나가 없어지면
이옵션이 없어진다.
언데드의 오리지날당시에 네게이션완드를 들고 디스펠을 하던시절이 있을만큼 안티매직유닛이 절실했던 언데드가 확팩에서 추가된 옵시디안스태츄를 통해 변신이 가능한 디스는 언데드에게 있어선 부흥기를 가져다줬다
한때 스플래쉬 대미지에대한 논쟁이있을만큼 강했던 유닛이며 방어력5에서 4로 내려가긴했지만.
방어력도 뛰어난유닛 3티어유닛이다 그럼에도 매직이뮨이라는 장점도있으나 마나가 떨어지면질수록
보통 안티매직유닛으로 바뀌는경향도있다 유일하게 마법타입공격력을 가진게 특징이다.
언데드의 주력유닛으로써 핀드 디스 프웜 옵시 3영웅이라는 조합가운데 중요한역활로 등장하며
패멀휴먼상대론 가끔 역전을 만들기도하는 풀마나디스는 무서운유닛이다.
같은대공유닛끼리와 싸울때는 이길가능성이 낮다는점에서 핀드와 조합이된다.
네크로맨서(원거리 매직 인구수2)
특징
-템플오브뎀드에서 생산가능
-언데드유닛가운데 사용빈도가 가장낮다.
-도박적인전략으로 쓰이고 개발비용이 4종족 매직컬가운데 더럽게 비싸다
-시체소환:기본적인 네크의 기술이며 시체에서 2개의 해골병사를 소환한다 (롱비지 15초소환시간증가 스켈레톤마스터리:1기는 병사 1기는 메이지)
-스켈레톤워리어 :근접공격 스켈레톤 메이지는 원거리 대공공격가능 (워리어는 언데드상점에파는 완드로 나오나 메이지는 거의보기도힘들다)
-언홀리프렌지(어뎁트) 이기술은 피통을 초당 4씩깍으면서 공속을 90퍼증가하게만드는 스킬 (데나도 매우빠름으로 만드는 공속자체증가는 우수하나 네크의빈도상 잘안쓰인다.(쉐퍼에 걸면 언홀리프렌지만으로 죽일수있다는건 비밀)
-크리플(마스터) 이기술은 자체는 매우강하고 공속 이속 공격력감소치는 매우 우수하다.(공속50 이속75 공격력50퍼감소)
네크를 이용한전략이 많이 있으나 상대가 눈치를 채고있다면 대처가 쉬운점도 단점 해골을 소환할 시체의 부재등도 단점이고 네크의 기술자체는 좋으나 마나소모량과 마나회복수단이 좋지않으면 쓰기애매하다.
팀플에선 자주보이는편이긴하지만 보통 해골을 쓰기위한 유닛이며 쓰는것자체도 솔로에선 보기가 드물다
한때 오리지날에 무한네크 무한해골 무한노바라는 전략이있을만큼 좋았던 유닛이나.
확팩와서 대량 디스펠유닛의 등장으로 네크로맨서자리자체가 사라질정도로 사용빈도가 줄었다.
밴시 (매직 원거리 인구수2)
-템플오브뎀드에서 생산가능
-네크에비해선 많이 쓰인다.
-포제션이 사기라고 불릴만큼 빨리 뺏던때도 있었다.
-기본 (커스) 상대방유닛에 미스율을 33퍼를 올린다 . 특히 한대 한대가 강한유닛에게 이스킬이걸리면 화력이
급감하는좋은스킬이다
-안티매직셀(어뎁트):마법스킬대미지를 받아주는쉴드를 만든다 일정수치의마법스킬대미지를 맞게되면 없어진다고한다.(마법스킬대미지 350~360 정확한수치는 모르겠네요 ㅠ.ㅠ)
-안티매직셀이 그렇다고 모든 마법스킬을 다막을수 있는건 아니다.
-포제션(마스터) 유닛뺏기를 위해 쓰이는 스킬 밴시를 소모해서 상대방유닛을 빼앗아온다 (단 6랩크립까지가능 이후 랩유닛은 랩이 높아서 뺏을수없다)
마법이뮨에 레지 대공유닛 소환물 기계를 제외하고 다뺏을수있으나 예전에 비해 쿨타임이 존재하며 시전중에 상태이상으로 정지가되면 그마나가 날아가는 경향이있어서 잘 쓰이지않는다.
안티매직셀의 이용빈도와 커스의 발견등으로 쓰이는경우도 재법있는편이나 언데드 주력조합자체가 원체 굳어진상태라 보기는 드물다.그러나 오크등이나 한방한방에 대미지가높은경우엔 커스의위력은 상당히강하다.
특히 블마를 무력화 시킬대 괸찮은스킬로 커스와 크리플이 손꼽히나 커스가 좀더 사용빈도가 높은게 사실이다.
휴먼전에서 포제션을 간간히 볼수있으나 이것 또한 왠만큼 유리해야 가능한점이 단점.
프로스트 웜(매직 원거리 인구수7)
-본야드생산가능( 블랙시타델)
-인구수가 7을 먹는다.
-언데드의 최종테크유닛이며 가장높은대미지를 자랑하는 매직유닛.
-피통도 언데드유닛가운데 가장높다
-프리징브레스(본야드:개발가능) 건물을 얼리는능력이있고
-기본적으로 타격시 슬로우를 걸수있다.
-생산가격이 비싸고 사거리도 예상보다 많이 짧은편이며 생각외로 잘죽는다
-상대방의영웅이나 해비아머를 상대하는데 유용하다
-좁은범위지만 스플도 있고 대미지도 재법쓸만하게 들어간다
보통은 많이 뽑진않고 1~2기사이를 생산한다
언데드의 특징상 멀티의 부재가 많기 때문이기도하다.
쉐이드
-홀오브데드의 건물중 세크리피셔핏에서 생산가능하며 조건은 애콜라이트
-정찰의 의미나 멀티방해용도로 쓰이며 기본적으로 보이지않는다
-애콜한마리로 바꿀수있다는 장점도 있고 상대가 보이지않는 유닛을 볼수단이없다면 잡기가어렵다.
-기본적으로 프웜을 생산할수있는 건물 트리상에 포함이된다.
-쉐이드의 유무에 따라 경기 양상이 많이달라진다.
-쉐이드의 특수능력은 자신과 같은 은폐기술등을 볼수있으며 자신을 볼수있는 능력가진유닛에게도 보인다는게 특징이다(호크 .아울 스카웃.센티널,센트리워드,더스트,쉐이드,플라잉머신,플레이어(모타팀),파싸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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