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87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종이용
작성일 2014-06-30 20:30:09 KST 조회 4,290
제목
호랑이 담배피던시절 워크는.. 이랬습니다

1. 매지컬들이 "피어싱 공격" 이었다


사소한차이 처럼 보이지만 엄청 큰 차이였습니다

그당시 방어 상성타입이 지금과 달라 밀리유닛이 피어싱데미지에 추가 데미지를 받던 시기였습니다

따라서 모든 종족의 전략이 매지컬만 뽑는 것이되어버렸습니다 (오리지날 내내 그랬음)

휴먼 매지컬, 오크 샤먼부대, 언데드는 매지컬이 약해서 구울로만 개겼습니다 ㅡㅡ;

실제로 피어싱공격과 매직 데미지 사이는 피어싱 공격이 훨씬더 아픕니다 만약 휴먼 매지컬이 피어싱공격이었다고 생각하면 무시무시합니다 휴먼은 무적종족이 되었고 오크는 씨가 말랐을겁니다

따라서 프로즌쓰론이 되면서 영웅의 밀리데미지와 함께 영웅데미지와 매직데미지라는 새로운 공격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2. 공중의 최종병기는 플라잉머신 이었다.


지금도 충분히 강력하긴 하지만, 많이 모아야 힘을 발휘하는 플라잉머신과 달리 오리지널 휴먼의 플라잉머신은 가고일과 히포와 근접맞짱을 뜨더라도 이길수 있는 강력한 몸집의 플라잉머신이었다 만약 옛날과 같은 플라잉머신이 생산되었다면..  지금과 같은 언데드와 휴먼전의 디스트로이어를 사용한 언데드의 우위는 찾아볼수가 없었을 것이다.


3. 무시무시한 언데드 본진의 공격력, 휴먼본진 어디서나 밀리샤 변신


예나 지금이나 언데드 본진에서 싸우면 이기는 경기도 진다는 속설이 들리게 언데드 본진은 쉽게 볼만한 지역이 아니지만

예전에는 언데드 홀이 공격력이 피어싱 40대의 데미지를 빠르게 쏘아대는 무시무시한 본진이었습니다. 그래서 홀이 들어오는 적을 다 처리할때도 많았습니다. 그러면서 패치가 되어서 사라졌죠 확장팩때 그렇게 된것 같습니다.

휴먼 본진에서만 밀리샤 변신이 되게한 패치도 예전에는 어디서나 밀리샤 변신이 되던것이 막히게 되었습니다.


4. 안티매직쉘은 매직이뮨이었다.


왜 이것을 흡수로 바꾸었는지 궁금합니다  매직이뮨이라서 안티매직쉘을 씌우면 일개 유닛이라도 아예 마법이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5. 디스펠을 상점에서 팔던 아이템으로만 하던 시대


오리지널 당시 상점에서는 스부, 써클릿 이런것들을 팔던게 아니라 디스펠 완드라고 필수 구입템이 있었습니다.

휴먼의 프리스트를 제외하고 디스펠 유닛이 없어서 모든 디스펠을 이것으로만 해야했습니다

2번 쓸수 있었고 범위형이 었던것 같습니다. 참 추억이 돋는 아이템입니다.. 오리지널 당시 했던사람은 모르는 분이 없을겁니다


6. 마나가 차는 디스트로이어, 카오스데미지의 멸망의 오브


지금은 너프가 되어서 옵시디언스테츄, 마나샘, 브릴리언스 오라까지 있어야지 마나가 차오르지만 예전에는 마나샘에 있는 것만으로 마나가 차올랐습니다. 게다가 멸망의 오브의 스플레쉬 데미지가 카오스데미지라서 어떤 적이건 풀마나 디스트로이어에 그냥 녹아내렸습니다 따라서 그당시 전략은 닥치고 풀마나 디스트로이어였습니다.

지금은 멸망의 오브가 마법데미지로 바뀌었습니다. 타워부시는 유닛으로 전락한 기분이 드는건 왜일까요 


7. 최종테크유닛이었던 오크 와이번


지금의 윈드라이더(명칭만 바뀜)가 포트리스에서 생산가능한 유닛이었습니다. 이것만 바뀌지 않았다면 윈라에 속썩는 유저들이 없을것 같아 참 좋았을텐데 말이죠.. 지금의 키메라 정도의 생산시간텀이 있다보니 생산하기가 지금보다 훨씬 어려운것 같았던거 같네요


더 있을것 같기도 한데 너무 오래되서ㅜㅜ 생각이 안나는군요 워크가 지금형태로 오기까지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게임인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adfgdsfg (2014-06-30 22:35: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플라잉 머신은 예전엔 자이로콥터였......
4번은 아마 디스트로이어의등장때문이 아닌가싶네요.
사이살리스 (2014-07-01 11:16: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번에서 모든 밀리유닛이 그랬던건아니고 풋맨 구울 그런트 헌트리스는 미디움 아머였었죠, 초창기에는 아머타입 개념이 지금과 조금다르고 비무장이나 매직타입 공격도 없었던거로 기억합니다.

그밖에 쇼킹했던건 초기 데몬 마나번 300 이라던지, 포션이 쿨타임이 없었다던지, 구울이 나무찍기하면 충돌크기가 없여져서 유닛뚫고 엠신공이됐다던지, 오리1.03 패치때 밴쉬의 안티매직쉘이 디스팰이 안돼서 7일간사기였던 시절이..., 인페르날이 퍼지 두방에 사라졌었다던지, 초기엔 나엘건물들이 일어나도 건물아머여서 건물러쉬가 성행했다던지, 사냥만으로 궁극을 찍을수있었다던지, 타워가 건물아머인데다 경험치까지 얻어서 사냥또는 러쉬용도로 사용한다던지 등등 초창기와 지금은 완전 다른양상의 게임이였다고 기억합니다.
아이콘 종이용 (2014-07-01 16:50: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이실리스님이 정말 잘정리해 주신것 같습니다 읽다보니 빼놓은게 너무많은거 같네요 ;; 글리젠이 너무안되고 심심해서 써봤는데 이런글이 올라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데몬의 300 마나번, 건물로 경험치 획득 가능은 정말 큰 차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칠절한데몽씨] (2014-07-01 22:15: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가로 데몬 마나번이 적 마나가 없어도 100 달던 걸로 기억. 나엘 나무는 자리에 앉으면 공격 못 했구요.
프윔 공격이 피어싱 ㅎㄷㄷ
나무가 일어나도 건물아머이던건 프로즌 스론때까지 계속 된 걸로 기억 ㅋㅋ
아이콘 손쿠나마타타 (2014-07-01 22:30:3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칩턴도 지금보다 덩치 더 컷음. 하도 충돌 반경이 크니 조금 작게 바뀜
WC.Clan (2014-07-02 10:21: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일무서웠던건 마킹 스턴 5초 7초 9초였져
아이콘 경제학자 (2014-07-02 18:20: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중립영웅, 종족별 아이템 상점 없었고
때문에 꿀단지 없던 오크가 고통받았던 기억이...
아이콘 경제학자 (2014-07-02 18:25: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마 윈드워크가 유닛 통과 못해서 쓔레기... 오크는 사냥이 용이한 선 파시어가 대세였던듯
중수 이상 오크 유저의 필수 덕목은 타워를 어디다 박아야 사냥이 가능한가
아이콘 잉여_흠알에치 (2014-07-03 01:38:00 KST)
0↑ ↓0
센스 이미지
오랜만에 좋은글이네요. 옛날생각많이납니다 디스펠완드도 생각나고 언데드 2일천하도 기억나네요.. 후 추억이네요
adfgdsfg (2014-07-04 18:14: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나더추가
어보미체력1080
프웜체력1100
아이콘 MATRIX_Neo (2014-07-09 13:15: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일 중요한거 : 과거 데몬헌터 이몰레이션의 데미지가 10/20/30 이었음
투워헌트에 이몰데몬으로 푸시해대면 휴먼/언데드들 거의 썰려나갔음.
막히면 사냥가면됨 ( 마나번/이몰 찍던 시절 )
그때 데몬을 막을수 있는 카드는 고렙 데나리치 / 맛김 뿐이었는데...
블루데이[XPH] (2014-07-15 14:15: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밀리샤 변신 패치는 프로즌 쓰론 까지 넘어가서 있다가 워든 하향 하면서 생긴 패치라 알고 있습니다.
리스틴 (2014-07-15 20:36: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는 휴먼에게는 디스펠 매직, 나이트엘프의 디토네이트와 어볼리쉬 매직을 줘 놓고선
오크는 퍼지, 언데드는 안티매직쉘로 대매지컬 전력이 충분하다고 판단했을겁니다.
이게 아니다 하고 생각하고선 프로즌스론에서 안티매지컬 유닛들을 대대적으로 보충한거겠죠.
케이케이엠 (2014-08-03 12:50: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03 안티매직쉘 시절 생각나네요 ㅠㅜ
초록색 동글동글한 구울들이 포레스트 워크를 하며 M신공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