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좀비입니다^^
이번편은 지난번 초보자게시판에 올렸던 휴먼의 영웅의 '아크메이지'편입니다.
'왜 또 올리고 우려먹고 지X이냐!!!'하신다면 ㅜ.ㅡ
우선 약간,아주 약간 수정작업이 이루어졌구요.
이 가이드가 초보자게시판 초기때의 올린거였던지라 아직 못보신분들이
있으리라 판단되서 올리는 겁니다(문제가 된다면 자삭하겠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라면...
유저집필 가이드에 올리고싶다...OTL
힛게에 한번이라도 올려보고 싶다...OTL -_-
이겁니다; 어쩌면 이게 가장 정확한 이유일지도 모르겠군요(속보인다OTL)
휴먼의 영웅중 아메와 마킹은 완료가 됬고, 현재 블메와 팔라딘은
'누리맛킹'님께서 제작을 한다고 현재 '예상,계획'중입니다.
(예상,계획이란건 언제든지 바뀔수 있다는 상황,)
서론이 너무 길었군요. 그럼 제 허접가이드로 안내하겠습니다~^^
가끔가다 용어가 해석이 안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쪽지 날려주세요. 바로바로 용어해석 해드리겠습니다;;
휴먼의 영웅
아크메이지
[이미지:409196]
하늘이 두쪽나도 변하지 않는 영원한 휴먼의 '선영웅' 아크메이지!!
휴먼의 전략에 아크메이지를 빼면 시체요 아크메이지를 빼고 휴먼을 논하지 말라
그만큼 휴먼에게 있어 아크메이지는 매우 중요한 영웅으로써 휴먼의 특성상 없어서는안될 영웅으로 휴먼의 대부분의 전략과 전술운영은 아크메이지를 빼고선 나올수가 없는. 말하자면 휴먼의 수장.
휴먼의 심장이라 할수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아크메이지의 영향력이 막강한지라 아크메이지를 빼놓고선 휴먼의 운영자체가 힘들어지기에 다양한 영웅선택에 많은 차질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크메이지가 휴먼에게 사랑받는데에는 지능영웅답게 마법들이 휴먼에게 상당히 유용합니다.
아크메이지의 마법스킬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미지:409219]
브릴리언스오라
강력한 휴먼마법에 부스터를 다는격!!무한슬로우의 신화,브릴리언스오라!!!
1레벨:주변의 아군유닛의 마나재생량이 0.75/초 증가합니다.
2레벨:주변의 아군유닛의 마나재생량이 1.50/초 증가합니다.
3레벨:주변의 아군유닛의 마나재생량이 2.25/초 증가합니다.
휴먼=아케인생텀 아케인생텀=매지컬 매지컬=마법 마법=마나 휴먼=마나
윗처럼 휴먼은 '마나'라는 표현을 써봤습니다;; 휴먼의 가장 강력한 부분이 바로 마법이며.특히 아케인생텀에서 나오는 프리스트&소서리스&스펠브레이커 트리오의 마법들은 휴먼에게 있어 빠져선 안될.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이미지:409195]
휴먼의 매지컬유닛은 다른종족과 비교할수가 없게 상당히 강력하다.
그러나 이런 매지컬유닛의 마법이 제대로 효과가 발휘할려면 마법을 쓸 마나. 바로 마나가 풍족해야 비로서 매지컬유닛의 괴력이 뿜어져나옵니다. 아크메이지의 브릴리언스오라야 말로 이런 매지컬유닛에게 있어 없어서는 안될. 찰떡궁합의 오라로써. 그렇기에 아크메이지의 비중이 이처럼 높을수밖에 없습니다. 아크메이지의 브릴리언스오라가 없는 매지컬유닛은 아크메이지가 있었을때처럼 풍족한 마나를 바탕으로 마법을 사용하기가 힘들며.브릴오라가 없는 매지컬유닛들은 마법만 몇번 쓰면 금새 마나가 바닥나버립니다.그렇다고 매지컬유닛을 포기하자니 그건 휴먼의 가장 강력한 장점을 스스로 버리는꼴이 되기에 어쩔수없이 다른영웅을 활용하고 싶어도 일단 아크메이지는 뽑고 보자 이런거죠.물론 브릴오라가 없어도 마나관리가 철저한 초고수님들이나. 생텀에서 매지컬유닛의 어뎁업그레이드를 하면 나름대로 마법을 활용할수가 있긴 하지만 그것은 휴먼의 브릴리언스오라에 비해 턱없이 부족합니다.
게다가 이런 마나가 매지컬유닛뿐만 아니라 영웅들에게도 직접적인 관계를 가지기에 아메의 브릴오라가 있으면 다른영웅이 마법을 원활하게 활용할수가 있게되는겁니다. 휴먼에게 브릴오라를 제외하고선 마땅한 전략이 세워지지않기에. 그만큼 아크메이지의 비중이 큰거라 할수 있겠습니다.
[이미지:409229]
[이미지:409056]
워터 엘리멘탈 소환
휴먼의 광속에 가까운 사냥속도의 원동력 워터엘리멘탈!!맷집유닛이 부실한 휴먼에게 워터엘리멘탈은 휴먼의 강력한 맷집유닛!!
마나125를 소비하여 워터엘리멘탈을 소환합니다.
1레벨: 지속시간60 쿨다운20 체력525. 데미지 18~22
2레벨: 지속시간60 쿨다운20 체력675. 데미지 31~39
3레벨: 지속시간60 쿨다운20 체력900. 데미지 41~49
휴먼의 사냥속도는 다른종족에 비해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사냥속도는 물론. 다른종족은 엄두도 못낼 사냥코스를 휴먼은 원활하게 해냅니다. 비밀은 무엇이냐. 그것은 바로 워터엘리멘탈입니다.
[이미지:409201]
워터엘리멘탈을 이용한 사냥은 다른종족에 비해 비교도할수없는 빠른 사냥속도를 보장한다.
초반소환물중 가장 체력이 높기에. 초반 이 워터엘리멘탈을 이용한 사냥을하면 빠른사냥속도는 물론.크립들의 모든공격을 온몸으로 막아내기에. 유닛들의 체력도 큰손실없이 사냥이 가능합니다.
빠른사냥속도라는것은 곧 영웅의 레벨이 빨리 올라간다는것이겠죠.그만큼 아크메이지의 워터엘리멘탈을 활용하면 아크메이지는 물론. 세컨영웅의 광속레벨업도 보장할수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상대종족은 휴먼이 사냥하는꼴을 두눈뜨고 못보는거죠. 자신의 종족과 비교할때 사냥속도가상당하거든요. 게다가 가만히 냅두면 휴먼의 영웅렙이 자신의 영웅들보다 비교도 할수가 없기에휴먼이 원할한 사냥이 힘들게 다른종족은 계속 견제를 들어가는겁니다. 견제를 안하면 결국손해는자기가 보는격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초반체력이 아주높기에 그만큼 죽었을때의 경험치는 소환물중 최고봉(?)을 자랑합니다.다른종족이 견제를 들어올때 워터엘리멘탈을 철저히 보호하십시오. 물론 맷집의 역활로써 충분한 맷집활용을 해야하긴 하지만 죽어버렸을때의 경험치는 초반 엄청나기에 각별한 컨트롤을 요합니다.
워터엘리멘탈은 중반이후 휴먼의 단점이라 할수있는 맷집유닛의 부재를 해결해주는 역활을 합니다.체력 675(중반이후 아메가 3렙이 됬다고 가정할때)의 맷집유닛이 2~3마리가 돌아다닌다면
다른종족도 위협이 될수있죠.소환물 치고는 체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원거리위주의 유닛구성을 했을때 근접맷집유닛으로 워터엘리멘탈만큼 좋은것도 없죠.(풋맨은 너무 약하고.스펠은 가격도 가격.미디엄아머.나이트는 나오기가 힘들기에....)
하지만 후반으로 넘어가면 거의 모든종족이 디스펠(마법해제및. 소환물체거)능력이 거의 갖춰진 상태기때문에
중후반으로 넘어가면 자칫 워터엘리멘탈은 상대방영웅의 경험치로 전략할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이미지:409218]
[이미지:409051]
블리자드
강력한 AOE...그러나 브릴.워엘에 밀려 빛이 바랜마법.....
하늘에서 얼음조각파편이 떨어져 데미지를 주는 마법입니다.
1레벨:지속시간6 쿨다운6 30데미지의 얼음파편 6번 떨어짐
2레벨:지속시간8 쿨다운6 40데미지의 얼음파편 8번 떨어짐
3레벨:지속시간10 쿨다운6 50데미지의 얼음파편 10번떨어짐
아크메이지의 블리자드는 마나도 별로 안들면서도 총데미지는 상당히 강력한
(3렙일경우 총데미지가 약500가량 들어갑니다.)휴먼이 자랑하는 AOE중 하나입니다.주로 기본유닛싸움이 주류를 이루는 팀플레이나, 초반 사파형식으로 나갈때의 일꾼견제,버로우견제를 해줄때 사용하고. 동물농장체제인 나엘전을 펼칠때 가끔 써먹습니다.(스펠브레이커로 맷집을 한다음. 스펠브레이커 머리위에 블리자드를 뿌려버립니다. 스펠은 매직이뮨이기에 데미지는 안통하지만.곰돌이는 데미지를 먹거든요.)
[이미지:409636]
나엘유저들을 의외로 짜증나게 하는전법이다.
그.러.나...
앞서말한 '브릴리언스 오라'와'워터엘리멘탈'이 상당히 강력한 기술이기에. 블리자드는 위 2개의 마법에 밀려 별로 빛을 발하지 못한 마법이라 할수있겠습니다. 우선 데미지제한이 있습니다. 범위안에 5명의유닛까지는 블리자드의 원래의 데미지100% 다들어가지만,그이상부터는 점점 전체적으로 받는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이미지:411738]
3렙 블리자드(데미지500)을 맞고 죽어버리는 5마리의 풋맨
[이미지:411739]
그러나 8마리가 들어가니까 3렙 블리자드(500)를 맞고도 살아있다.
정확하게 얼마씩 깍이나 공식을 구하려 했으나... 초반엔 일정하다가
가면갈수록 불규칙해지는 지라 차마 못구했습니다;;
(블리자드의 데미지제한 공식을 완벽하게 아시는 분께선 빨리 쪽지를
날려주십시오. 그리고 많이 부족한지라 죄송할 따름입니다... ㅜ.ㅡ)
하지만 분명하게 말씀드릴수 있는건,블리자드는 데미지를 받는 유닛의
숫자가 늘어날수록 그만큼 데미지가 분산이 되버립니다.따라서 무조건
많은유닛에게 피해를 줄려는 생각도 옳은 판단은 아니리라 생각됩니다.
또 공격방식이 같은자리에 얼음덩이가 계속 떨어지면서 차츰차츰 데미지를
입는방식인지라...데미지가 들어갈려면,또 제대로된 효과를 받으려면
상대가 '가만히 있어야한다'라는 치명저인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떨어지면 상대방은 그냥 피해버리면 되거든요.(고수분들은 이점을 이용하여 블리자드를 뿌려 일부러 상대방 유닛이 움직이게 만들어버리게 한다음 그새를 이용하여 상대유닛의 진형을 무너뜨리는 작전을 쓰기도 합니다.)
블리자드. 상당히 좋은기술이긴 하나 워터엘리멘탈,브릴리언스오라 이 둘중 하나를 포기를 해야하기때문에 그렇게 큰 빛을 발하진 못한 마법이라 할수있겠습니다.
(상대종족이 디스펠을 갖춰 워터엘리멘탈이 상대영웅 경험치로 전략해버리는 사태가 일어날때 상점에서 재훈련의 책을 활용하여 블리자드를 찍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같은 사람)
블리자드는 채널링기술. 즉 마법을 활용하는동안은 움직일수가 없는 마법입니다. 움직여버리면 자연히 그 마법은 해제가 됩니다. 또 마법이 걸려있는 동안 스턴.슬립.헥스등등의 마법으로 캔슬되버릴수 있습니다.
[이미지:409225]
<궁극기> 매스텔레포트
휴먼의 치명적단점인 기동성을 단숨에 최상으로 바꿔준다!! 매스텔레포트!
아크메이지를 포함. 인근유닛 최대24명을 아군의 유닛.기지로 텔레포트합니다.
마나소비량:100
쿨다운:20
휴먼의 치명적인 단점이라 할수있는 점은 바로 '기동성'입니다. 다른종족에 비해 휴먼의 유닛들은 오크나 언데드처럼 따로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오라도 없을뿐더러. 나엘처럼 자체적으로 이속이 빠른것도 아닙니다.게다가 개별플레이가 아닌 항상 뭉쳐다녀야 하기에 휴먼의 기동성은 4종족중 최악을 자랑합니다.하지만 아크메이지가 6렙이 되는 그순간. 휴먼은 4종족중에서 가장 기동성이 빠른 종족으로 바꿔집니다.
아무리 멀고. 아무리 외딴진 곳이라도. 그곳에 우리편 건물이나 유닛 '한마리'만 있다면. 그 멀고 외딴진곳을 다른종족들이 3~40초정도 걸릴거리를 휴먼은 단 3초만에 그곳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이미지:409210]
아무리 외딴진곳이고 먼곳이라고 해도.
[이미지:409647]
우리편 건물이나 유닛 하나만 있으면 그곳을 단 3초만에 도착할수 있다.
이 매스텔레포트는 여러모로 쓸모가 상당히 많습니다.
몇가지 얘기를 들자면 견제를 해주다 상대방병력이 오면 매스텔레포트로 안전한곳으로 빠져버리는식의 게릴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애초에 휴먼이 게릴라를 할수있다는것 자체가 놀라운겁니다 =_=)
또 여기저기 전략적 요충지에 팜이나 피전트등을 세워둠으로써 동에번쩍,서에번쩍 홍길동식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또 지원군등을 요청할때도 아주 유용하게 쓰실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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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데드의 대군앞에 휴먼유닛이 전멸당할 위기에 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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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히 지원군을 요청.
[이미지:409208]
이많은 대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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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몇초만에 24명이라는 대군이 순식간에 도착하는것이 가능하다. 순식간에 전세가 뒤바뀐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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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의 압승으로 끝난다.
위 그림의 설명과 정반대로 고립당한 유닛을 자신의 본진으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동시킬때도 사용합니다.
한마디로 최악이었던 기동성을 최고로 올려주는 기능을 하며 빠른 기동성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다채로운 전략전술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게다가 쿨타임도 궁극기중 가장 빠르며,마나도 아메의 마나통에 비해 부담없는 편이기에 원없이 사용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매스텔레포트는 타운포탈처럼 무적이 아닙니다. 즉 매스텔레포트를 시전하고있는 아메를 이동하기전에 아메를 죽여버리면 자연히 매스텔레포트는 되질 않습니다.
또 그 이동할려는 건물이나 유닛을 파괴해버리면 자연스레 해제가 되버리며
(팜에다가 매스텔레포트 명령을 내렸는데 그전에 파괴되버리면 자연스레 취소가 됩니다.)
스톰볼트.슬립.헥스등등에 의해 캔슬될수가 있습니다.
운영팁
체력450... 풋맨체력보다 30많을 뿐 =_=
정말 잘죽습니다. 아마 워3에 모든영웅중에서 아크메이지만큼 영웅킬에
취약한 영웅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그나마 다행인게 이속이'빠름'
가장 약한체력인 리치는 그래도 데나가 있을테니)
이런 아크메이지의 기록적인 체력량은 초반부터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도 초반에 아무런 견제가 없다면 워젤도 있겠다,상관은 없겠으나
위의 워터엘리멘탈부분에서 설명드렸듯이 상대방은 거의 7~80%이상은
거의 견제를 오게됩니다.상대가 견제를 오게되면 상대종족의 견제1순위는
'최대한 아크메이지의 피를 깍아놓자'입니다.가뜩이나 피가 낮아 환장해죽겠는데 최대한 피를 깍아놓겠다니, 정말 환장할 노릇이지요. 휴먼도 프리스트나
팔라딘이 갖춰지기전까진 회복수단이 아케인볼트의 회복스크롤 달랑 한장인뿐이라 아케인볼트가 지어지기 전에 아크메이지의 피가 많이 깍여졌다면
다음사냥에 상당한 차질이 생겨버립니다.
따라서 아크메이지를 운영하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점은
얼마나 내 아크메이지를 잘 관리하고 얼마나 안 죽느냐입니다.
정말 컨트롤 조금만 신경안써줬다간 눈깜짝할새에 벌써 빨간피가 되어있습니
다.가끔 미숙하신 분들은 아크메이지의 이속이 '빠름'인지라 아크메이지가
가장 먼저 앞서가다가 상대방병력과 딱 마주쳐 그대로 전사해버리는경우가
있는데, 아크메이지를 최전방에 투입하는건 자살행위라 할수있습니다
따라서 아크메이지는 라이플맨,프리스트등과 같이 후방쪽에 배치시켜 영웅킬
을 최대한 예방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소서리스의 어뎁트업그레이드
를 눌러줘서 '인비져블리티'을 활용해 처음부터 영웅킬을 봉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어뎁업이 부담스러우시다면 고블린상점에 투명포션을 쓰셔도됩니
다.)중반이후 상대종족이 영웅킬능력을 갖췄다 싶으면 무적포션 한개는
기본으로 소참하셔야 합니다. 잘죽는것도 문제지만, 죽는 그순간
휴먼의 매지컬병력은 갑자기 힘을 잃고, 영웅의 마나증가량도 일순간
크게 감소하며,워젤의 부재,블리자드의 부재등, 데스나이트급은 아니지만
그래도 휴먼의 아크메이지의 전사는 꽤나 큰 타격이 아닐수 없습니다.
따라서 각별히 영웅킬에 주의하시고,그리고 가끔 블리자드를 이용해
아크메이지로'견제영웅'식으로 운영하시는 휴먼분들이 게시는데,
물론 상대방도 짜증x100입니다 =_= 저 체력 450짜리가 상대방 속 완전히
긁어놓죠. 하지만 그만큼 빈틈이 많으며 초보분들에겐 일단 사냥중심의
아크메이지를 운영한후에 사파식을 운영하라고 당부하고 싶습니다.
휴먼에게 있어 없어서는 안될영웅. 그러나 최근 안티 아크메이지가 뜨고있다.
쫙~ 설명을 했듯이 휴먼에게 있어 아크메이지는 필요함 그 이상입니다. 없으면 뭔가 허전하고 없으면 잘 안되는... 휴먼을 배우면서 아크메이지를 제외하고선 휴먼이라고 말할 자격이 없으며 그 어떤 다른종족.다른영웅들보다도 영향력이 이렇게 클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영향력이 크기에 어쩔수없이 휴먼은 무조건 아크메이지 라는공식이 퍼져있기에 상대방은 '재는 분명히 아크메이지다'라고 이미 전략이 노출된지 오래라는겁니다.
전략이 이미 노출이 되버렸기에 견제에 표적이되며. 전략의 다양성에 차질이 생겨버립니다.
그리하여 최근에 '안티 아크메이지'를 외치며 다양한 전략을 추구하는 휴먼분들이 늘었습니다.
선팅커.선블메,선마킹.선팔라.선파로까지... 아크메이지를 활용할 전략전술을 뛰어넘어 새로운 전략과 전술을 개척하고있는 중입니다.
'아크메이지가 휴먼에게 좋은영웅인건 분명하지만 그만큼 전략이 국한되버리고 다양한 전략전술이 나오질 않기때문에 아크메이지를 너무 맹목적으로 사용하지 말라'
라는것이 이들의 주장입니다.
하지만 초보분들. 휴먼을 갓 시작하실려는 분들에게는 여전히 선아크메이지를 추천합니다. 위의 다양한 전략전술.다양한 영웅선택도 결국엔 선아크메이지를 기초로 하여 만든것들입니다.
그만큼 선아메를 잘쓸줄 알아야 진정한 휴먼이며 휴먼을 가장 잘 이해하는 방법은 아메를 쓰는것이라 생각됩니다. 일단 아크메이지를 마스터한후. 다양한 전략전술.다양한 영웅선택을 구상해도 늦지 않습니다.
역시 노가다의 압박 ㅜ.ㅡ
다른 분들과 확실히 비교되네요. 앞으로는 더욱 정확하고 깔끔해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괜찮으셨다면 추천쎄워주시는 센스~(힛게 한번이라도 가보자OTL)
[이미지:408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