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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온리휴먼~
작성일 2005-05-12 19:35:43 KST 조회 417
제목
휴먼 시작한지 하루! 15분은 버텨보자!
처음으로 휴먼에 관한 기초 가이드 올려보는 온리휴먼~ 입니다.

15분은 버텨보자! 라 해서 절대... 우방은 아닙니다. 뭐,, 약간의 타워는 매너일수도...


휴먼의 특성중 하나는 타운홀의 인구 부양 능력이 12 이고, 팜은 6 이라는 것

입니다. 때문에, 팜이 깨져나가는 것에 대하여 다른 종족에 비해 그리 심각하

게 반응할 것이 안된다는 것이죠. 하지만, 팜을 적절한 시기에 늘려주지 않는

다면, 킵업이후 혹은 멀티 이후 물량을 늘려나가는데 있어서 차질을 빚게 됩니

다.

휴먼은 12의 인구수중 5를 처음에 사용합니다.

5명 모두를 금광에 채워주는 경우 나오는 피전트순대로

알타- 배럭- 팜- 팜
혹은.
배럭- 알타- 팜- 팜


순으로 짓도록 합니다.

왜냐하면, 위에서 말한것 같이 팜의 인구 부양 능력이 6이기 때문에, 팜을 하나

만 짓는다면 영웅이 나오고 풋맨이 하나 나오면 인구가 막혀버리는 상황이 발

생하기 때문입니다.

초반 풋맨의 활용이 경기에도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러한 초반 인

구관리는 중요하다 볼 수 있겠습니다.

휴먼 플레이의 주류인 패멀. 패멀은 초반부터 상대보다 2배의 자원으로 많은

물량을 보유하면서 타이밍을 잡아 쉽게 승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테크가 늦어지고, 그만큼 두번째 영웅과 고테크 유닛이 늦게

나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때문에 풋맨의 활용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패멀 빌드는

5피전트 금광 이후 배럭- 알타- 팜- 팜

피전트의 숫자는 13. 금광에 5. 나무에는 8. 영웅이 나오는 순간 풋맨은 2기 많

게는 3기. 4피전트를 밀리샤로 변신 시키고 멀티 지역 사냥.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나무가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에, 나무 관리에 신경을 써

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원이 된다면, 나중 2번째 멀티까지 생각하신다면, 피전트를 늘려주셔도 좋

고, 슈레더를 써 주셔도 좋습니다.

멀티 이후, 타워를 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다수 플레이어는 휴먼의 패

멀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때문에 정찰을 매우 꼼꼼히 하죠. 그런 상황에서

멀티지역 수비를 허술하게 한다면, 멀티 수비에 병력이 묶여야 하고. 심각한

경우 멀티지역에 피전트가 모두 사망하고. 멀티가 파괴되는, 그야말로 자신의

무덤을 파는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멀티지역에서 홀 업을 하지 않는 한

은 밀리샤로 변신 시킬 수 없다는 점에서 더더욱 수비하기 어렵습니다.

적절한 배치를 통해 타워를 2개소 혹은 3개소 를 지어주는 것이 테크와 수비.

양쪽을 다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패멀이 성공하고 다수의 풋맨과 무난한 사냥을 하다보면 아크메이지는 3레벨

정도가 될 것입니다. 그러면 대략 7분에서 8분 사이. 이때 상대는 강한 찌르기

를 들어올것인데요. 2레벨 워터엘리멘탈과 다수 풋맨이라면 심각한 피해를 보

지는 않을 것입니다.

홀업이 완성되고, 두번째 영웅이 나오면 상대에게 찌르기를 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대략 이정도가 15분입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겠지요. 처음부터 승리를 하기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버티는 법을 먼저 익히신다면, 자연히 승리하는 법을 스스로 체득하리

라 생각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15분 이후 게임 진행에 관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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