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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egis 改
작성일 2005-05-17 13:46:55 KST 조회 557
제목
블리자드 공식 사이트 기본 가이드 '영웅기본편' 번역본
전설적인 영웅들은 강력한 군대를 이끌고 여러가지 모험을 하며, 경험을 쌓고 희귀한 아이템들을 습득합니다.
모든 종족의 병력의 핵심인 영웅들은 레벨을 올리며 새로운 마법을 배우고 이웃한 동료들에게 특별한 능력을
부여해줍니다.

영웅들은 공격부대의 척추입니다. 물론 영웅 없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긴 하나, 현명한 방법은 아닙니다.
많은 영웅들은 주변 동료들에게 혜택을 주는 오오라를 지니고 있습니다. 게다가 영웅들은 레벨이 오를수록
일반 유닛에 비해 월등히 강해집니다. 게다가 영웅들은 전투의 판도를 한번에 뒤집을 수 있는 여러가지 마법을
지니고 있습니다. 워크래프트 II와 스타크래프트에선 게임의 승패는 군사력의 숫자, 유닛상성, 그리고 유닛
컨트롤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워크래프트 III에선 영웅들과 마법사용, 그리고 유닛컨트롤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유닛 상성과 숫자는 그 이후죠.
(역자 주: 아주 틀린 얘기는 아니지만, 워크래프트 III의 유닛 상성 문제는 도리어 스타크래프트보다 심하며,
당연한 얘기겠지만 유닛 숫자를 무시한채 영웅만으로 한 경기를 이길 수 있는 거 또한 아닙니다. 여러가지
요소의 적절한 절충이 필요로 하죠.)

영웅의 레벨을 빨리 올려야 더 많은 마법과 능력을 배우고 능력치가 올라 더 강력해질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소수의 공격대를 이끌고 맵 이곳저곳에 널려있는 크립들을 사냥하므로서 가능합니다.
여러분은 또한 적의 병력과 특정 건물을 부실때마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크립 사냥 (크리핑)은 영웅의 레벨업과 아이템 습득을 위하여 하는 것입니다.


영웅을 어떻게 컨트롤하는지에 대해 배워봅시다 (링크)

초보들이 흔히 하는 실수들을 알아봅시다 (링크)



첫 영웅은 공짜이며, 인구 제한 5를 소비할 뿐입니다. 이들은 기본적으로 타운 포탈 스크롤 한개와 스킬 포인트
하나를 지니고 나옵니다. 추가되는 영웅들은 자원을 소비하며, 스킬 포인트는 하나 지니고 있으나 타운 포탈은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두번째 영웅을 생산하기 위해선, 여러분의 본진을 2단계로 업그레이드 해야만 합니다. 같은 맥락 하에서 3번째
영웅은 본진을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해야만 합니다.

-영웅은 3명 이상 생산할 수 없습니다.
-한 종류의 영웅은 하나만 생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레이드 마스터를 둘 뽑을 순 없습니다.
-영웅들은 총 6개의 아이템을 지니고 있을 수 있습니다.
-영웅들은 시체를 남기지 않습니다.
-영웅이 죽을시엔 동료들에게 그 영웅의 이름과 레벨과 함께 사망한 사실이 알려집니다.
-일반적인 업그레이드는 영웅에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영웅들의 능력치는 레벨업과 아이템을 통해서만
이루어집니다.
-영웅의 레벨 한계치는 10입니다.
-영웅은 이동속도가 400을 넘을 수 없습니다.
-영웅들은 레벨 5가 되는 순간부터 크립으로부터 경험치를 얻을 수 없습니다. 레벨 5 이후부턴 적의 병력을
죽여야만 경험치가 습득되게 됩니다.


○영웅들의 마법 저항력

영웅들은 특수 유닛으로서, 기본적인 마법 저항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효과를 지닌 마법들은 영웅들
에게 끼치는 영향도 일반 유닛에 비해 약하며 지속 시간도 짧습니다. 나이트엘프 데몬헌터와 일반 아쳐가 함께
오크 타우렌 치프턴의 워스톰프를 맞게 된다면, 데몬헌터가 영웅이기 때문에 먼저 회복하게 됩니다.
같은 맥락 하에서 데몬헌터와 아쳐가 휴먼 아크메이지의 블리자드 마법을 맞게 되더라도 데몬헌터는 데미지를
덜 받게 됩니다.
몇몇 레벨이 높은 크립들은 영웅들의 이런 마법 저항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더 짧은 마법 지속시간
많은 마법들은 영웅들에게 더 짧은 지속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런 마법들은 :슬립, 인탱글 루츠, 배쉬,
스톰볼트, 워스톰프, 싸이클론, 인스네어, 퍼지, 크리플, 헥스, 배니시, 사일런스, 프로스트 애로우, 드렁큰
헤이지, 그리고 스테이시스 트랩등이 해당됩니다.

-감소되는 마법 데미지
영웅들은 마법데미지의 30%을 깎은 채로 데미지를 입게 도비니다.

룬 브레이서라 불리는 영웅 아이템은 영웅들의 마법 저항력을 오릴 수 있습니다.


○영웅 대 영웅 전투

가능한한 전투에선 공격을 적 영웅에게 집중시키되, 적 영웅 하나를 죽이기 위해 전 병력을 소모하는 행위는
현명하지 않습니다. 영웅에게 공격을 집중할때와 적 병력에게 집중할때를 잘 판단해주세요.
적 영웅이 도망다니거나 달아나기 시작하면 적 병력에 화력을 집중하는것이 좋습니다.

적 병력이 만약 우리측 영웅에게 화력을 집중하기 시작한다면, 영웅에게 도망가게 명령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빙글빙글 우리측 병력 사이로 돌아다니도록 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런 상태에서도 적 병력이 계속 우리측
영웅에게만 화력을 집중한다면, 이 사이에 적 병력을 괴멸시키세요.
역이로 이런 방식으로 우리측 병력을 전멸시키지 말아야 하는것 역시 늘 기억하세요.

○다수의 영웅

통계수치에 의하면 초보 플레이어일수록 영웅을 하나만 생산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걸 보여줍니다.
초보에게 있어서 영웅을 하나만 운영하는것이 확실히 게임 플레이에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들이 점점 게임에 익숙해짐에 따라, 플레이어들은 점점 영웅의 숫자를 늘리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다수의 영웅을 운영함에 따라 오는 여러가지 장점들 때문입니다.

-영웅이 하나뿐이라면 집중공격을 받을 대상이 하나로 좁혀지기 때문에 영웅이 사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영웅이 하나 이상인 경우엔 이 공격의 목표가 분산되게 되므로, 영웅의 사망률을 낮추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복수의 영웅들은 서로에게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주므로서 전투의 효율을 극대화시켜줍니다.
(예를 들어 드레드로드와 데스나이트의 오오라들이나, 데스나이트와 리치의 데스코일, 프로스트 노바 콤보등등)

물론 복수의 영웅을 운영함에 있어 단점 역시 존재합니다. 한 영웅에게 집중될 수 있는 경험치를 양분하게
되므로 하나의 영웅만을 운영할때보다 레벨이 낮아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웅은 기본적으로 인구제한 5를 차지하기 때문에 인구제한 운영의 애로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더욱이 영웅 둘, 혹은 셋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전의 조짐이 보이는 경우에는 3번째 영웅을 생각하는 것도 좋습니다.

팀전에서의 영웅 관리 역시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영웅 숫자가 늘어나기 때문에, 전원이 다 일정 수준의
레벨에 다다르기 위해선 더 많은 크리핑과 전투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가능한한 상대보다 빨리, 많은 양의 크립들을 사냥해주세요.
몇몇 플레이어들은 팀전시에 경험치를 나눠받질 않고 혼자서 렙업하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상대에게 게임 시작 전에 서로 어떻게 사냥을 할것인지에 대해 의논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차 말하지만 크립을 죽였을 때 보단 적 병력을 죽였을 시에 얻는 경험치가 더 많습니다.

(역자 주: 실제로 팀전시 한 플레이어는 적을 견제하는 동안 한 플레이어는 광사냥을 해 급속한 렙업을 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전술 외에도, 일반적으로 혼자선 사냥이 힘든 지역을 힘을 합쳐 빠른 시간 안에 사냥하는
방법 역시 생각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크리핑과 전투를 영웅과 따로 하기

영웅은 자신이 전투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병력이 죽인 크립/적병력에 대한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원정 나간 풋맨들이 죽인 크립의 경험치를, 기지의 아케인 볼트에서 아이템을 구입중이던 아크메이지가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역자 주: 그러나 일반적으론 이런 사냥법은 우리 병력의 생존률을 낮추기 때문에 그다지 좋지만은 않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영웅은 적의 본진으로 쳐들어가 견제를 하며 적을 괴롭히는 동안에 병력으론 또 크리핑을
하므로서 견제와 사냥을 동시에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역자 주: 그러나 이것은 두가지 전투상황을 동시에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선 연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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