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간단히 이 글의 요(要)는 "고블린 새퍼"를 애용하시라는 것입니다.
[래더 중 새퍼 플레이를 생소해 하시는 초보분들이 많기에 한번 써봅니다]
고블린 새퍼란
"고블린 연구소"에서 고용할 수 있는 일종의 1회용 자폭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용비용은 금250, 나무100, 인구수 2를 차지합니다(싸다고 보기에는 어렵죠)
이들은 일반공격이 불가능하며 미디엄아머에 체력또한 100밖에 안되지만.
굉장한 특수능력이 있습니다. 카붐(Kaboom) 이라는 것이지요!
카붐(Kaboom)
건물과 나무를 포함한 좁은 지역에 500 데미지를 준다. 고블린 새퍼가 이 능력을 사용하면 죽게 되며, 건물이나 나무들을 상태료 효과적이다.
비록 1회용이긴 하지만 이 카붐이라는 능력은 정말 누가 보아도 매력적입니다. 특히나 건물류에는 들어가는 데미지가 상당하기 때문에, 이들을 이용한 다양한 전략이 있으며, 실제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전략이 가능한가
가장 대표적인 것을 몇 들어볼까요?
1. 수월한 멀티견제.
달리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요?
고블린 새퍼가 건물에 실질적으로 주는 데미지가 대략 700내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건설중인 건물이라면 750이하의 체력일때 카붐을 사용하면 멀티를 취소 시킬 틈도 없이 짓던 건물이 부서지며, 이에 따라 멀티에 투자했던 금과 나무도 되돌려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설령 멀티가 완성됬다 하여도 고블린 새퍼 2기라면 무난히 멀티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적은 체력때문에 방어 건물이 있을경우 카붐을 시도하기도 전에 새퍼가 죽을 가능성이 높으며, 건물 방어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나이트 엘프의
네이쳐스 블레싱(Nature's Blessing)-건물 방어력과 이동속도 증가
휴먼의
석공술 업그레이드-건물의 방어력과 체력증가
위 두 종족의 업그레이드가 완료됬을 시 새퍼 2기로도 파괴할 수 없게 됩니다.
2. 전투시 화력지원
이 경우로 사용되는 것은 극히 드물다고 알고 있습니다.
새퍼의 카붐의 데미지는 방어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전투시 상대의
업그레이드가 충실히 되어있었을 경우 생각보다 피해를 덜 입게 됩니다.
(물론 이것으로도 상당합니다만)
더구나 적은 체력때문에 새퍼의 존재를 눈치 못챌 만큼 대규모 전투라면 모를까, 신경써서 카붐 시전 이전에 새퍼를 일점사해 제거할경우 아군은 돈만 버리는 셈이 됩니다.
더욱이 대규모 전투라 한들 실력이 상당한 고수를 만나면 새퍼를 눈치채고
일점사해 제거해버립니다.
그러나 성공시 상당한 피해를 입는다는 점은 매력적입니다.
이를 성공시킬 확률을 높이려면 최대한 상대의 이목을 끌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3. 건물테러
여기서 말하는 건물은 바로 일명 "밥집"이라 불리는 건물들입니다.
휴먼의 팜
오크의 오크버로우
나이트엘프의 문 웰
언데드의 지구라트
이 건물들은 각자 종족에서 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이 건물들이 단시간에, 그것도 다수가 파괴된다면 어떤 종족이라 한들 그 피해는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나 유닛하나하나가 인구수를 많이 먹는 오크에게 버로우가 깨진다는 것은 치명타로 작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괴롭힘 당하고 있지요]
이 건물들은 대부분 체력이 낮으며, 덕분에 새퍼의 카붐에 큰 피해를 입을 수 밖에 없지요.
그러나 상대 본진에는 방어타워가 건설되어있을 확률도 있고,
아직 본대와 합류하지 않은 새로 생산된 병력이 상주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새퍼만 단독으로 들어가면 반드시 실패하기 마련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견제"로 이목을 끌어주며 새퍼는 자신의 의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이 견제는 개인의 선택과 역량에 달려있으며, 보통 영웅 단독으로 이목을 끌고 새퍼로 건물을 부수게 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허나 상당한 고수에게는 안통할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언데드의 경우, 테러의 대상이 금광, 즉 헌티드 골드마인이 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요즘 언데드분들은 심시티를 잘해서 금광테러는 안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건물테러가 가지는 장점은 상대의 병력생산을 중단시키고, 자원을 소비하게 하는 것뿐만이 아닙니다. 오히려 일반적인 인구수 지원 건물이 평균적으로
금200 이하, 나무 50 정도라는 사실을 생각해 보면 오히려 자원적으로 아군은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으로 아군은 한동안의 병력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상대의 판단력을 흐려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흐려진 판단력은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농후하며, 이것이 행동으로 이어져 상대가 큰 피해를 입을경우, 아군은 승리를 향해 한걸음 다가가게 됩니다.
----------------------------------------------------------절취선----
에...은근히 길어졌군요 -_-a
가이드도 아니고 즉흥적으로 썼는지라 리플을 올린것도 아니고 이미지도 안했습니다만..."조언"이랍니다. "조언"
실제로 제가 제시한것중 실용적으로 쓰이는 것도 얼마 되지 않습니다.
전 그저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으로 "조언"한것 뿐이니 심한 태클, 비난은
자제해 주세요~'ㅅ'
플스. 솔직히 이미지 안올린게 아니라 하는법 까먹었..-_-;;
아시면 리플 달아주시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