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레프트 3 를 한층더 재밌게 만들어주는 시스템 .
바로
영 웅 ( 英 雄 . Hero )
강력한 마법을 난사하는 마법사나 주술사 형 영웅과 ,
마법과 검술을 겸비한 마검사 형 영웅 .
날렵한 경공과 검술 실력으로 전장을 누비는 검사형 영웅 .
채력과 전투기술로 무장한 전사형 영웅 등 .
워크래프트 3 를 더욱더 전쟁터 같이 만들어고
흥미를 갖게 해주는 시스템인 영웅 시스템이 있는데요 .
누구나 그렇듯이 .
판타지를 동경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도 그렇습니다 -ㅅ-;;)
누구나 좋아하는 클래스가 각기 정해져 있을텐데요 .
이 영웅 시스템에도 이러한 우리의 입맛을 고려한
클래스가 전담되어 있습니다 .
비록 다양한 클래스를 다 담아내기엔
워크래프트 3 라는 게임이 너무도 작기에
크게 3가지 타입인
힘 Type . 지능 Type . 민첩 Type 영웅
들이 있습니다 .
이 각각의 영웅 타입들은 3가지 속성에 따라서 분류가 되는데
이러한 3가지 속성은 사냥과 전투를 통해 얻은 경험치나 해당 서적(사냥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으로
능력치들을 키워갈수 있습니다 .
일단 그럼 워크래프트 3 에 있는 3가지 속성인
힘 . 지능 . 민첩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D
1) 힘 ( Strength )
[이미지:420718]
보시는 바와 같이 .
건틀렛(장갑)을 착용한 주먹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
이 힘이라는 속성은
1 포인트가 증가할때마다
채력이 25가 증가하며
채력 재생 속도가 증가하는 속성입니다 .
이것은 힘 . 지능 . 민첩형 영웅 모두에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
그러나 힘 영웅이 힘 1 이 증가하게 되었을 시에는
데미지 또한 1 이 증가합니다 .
1 이 증가했을때 상승되는 능력치가 너무 작다고요 ?
티끌모아 태산 !! 가랑비 맞다가 옷 버린다 !!
라는 속담을 상기 합시다 .
2) 지능 ( Intelligence )
[이미지:420719]
블리자드가 개념이 없습니다 ..
날렵하게 생긴 얼굴 까지는 좋았는데 ..
뇌가 있다는것을 .. 강조 합니다 ..
(그럼 골비네는 뭡니까 -ㅅ-;;)
이 지능 속성은
1 포인트가 증가할때마다
마나가 15 증가하며
마나 재생 속도가 증가하는 속성입니다 .
마찬가지로 지능형 영웅들은 이 속성이
1 증가할때마다 대미지가 1 증가하게 됩니다
지능형 영웅들은 레벨업 때 상승하는 지능 수치가 높기 때문에
고랩으로 올라갈수록 대미지가 강력해 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3) 민첩 ( Agility )
[이미지:420720]
드디어 나왔습니다 .
경공의 고수들
기본적으로 민첩형 영웅들의 컨셉이 속도 중시이기 때문에 .
아이콘 역시 발(足) . 장화 입니다 .
이 민첩 이라는 속성은
3 포인트가 증가 할때마다
방어력이 1 씩 증가하고
매 포인트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무시무시한 속성입니다 . -_-;;
뭐냐 이 속성은 왜 3포인트 당 방어력 1 이냐?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
영웅의 방어력은 최고가 9 (데몬헌터의 10랩 방어력입니다) 까지 올라가며
이 방어력은 한 수치 차이의 방어력이 너무 차이가 나기 때문에 .
(퍼센트로 방어를 하기 때문이죠)
1포인트당 무턱대도 방어력 1씩 올려줬다간 ..
유즈맵 됩니다 . -ㅅ-;;;
Q : 얼래 ? 민첩 1포인트당 방어력 0.3 씩 올라가는 걸로 패치 되지 않았나요?
A : 내 . 패치 되었습니다 . 다만 능력치 상승 아이템에서만 적용이 되는 부분입니다 . 그 이유는 흔히들 말하는 반지 . 노빌리티 서클렛(착용시 영웅의 모든 능력치 +2) 를 착용했을때 오는 문제점을 커버하기 위해서 적용한 패치라고 생각하는데요 . 과거에는 이 반지를 하나 착용했을때는 공속 증가 외 에는 민첩 쪽의 해택을 볼수 없어서 . 블리자드에서 이러한 조치를 취하게 되었습니다 . 하지만 영웅의 고유 속성은 3포인트 증가 당 방어력 1 증가 임을 명시합니다 .
# 대략적인 속성 소개는 끝난거 같으니 ..
이젠 각 속성에 어떤 영웅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봅시다~
작성일 : 5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