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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eRa.
작성일 2005-07-01 11:52:46 KST 조회 9,698
제목
1/1/1 가이드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_^;;


정말 정성 들여 만든 가이드니까


재밋게 보시고


많은 초보 나이트엘프 유저분들이


보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 1/1/1 체제 ◎


1/1/1 체제라 하면


1워 + 1로어 + 1윈드 에서 나오는


다양한 조합의 유닛을 활용하여


타이밍 러쉬 , 물량전 등 다양한 전략이 가능한


조합 중심의 나이트 엘프 전략을 말합니다 .



[이미지:439862]

# 1/1/1 이 왜 강한가 ?


첫째는 다양한 상성 관계 입니다 .

1/1/1 을 사용하게 되면 공격 타입은 밀리 + 피어싱 + 매직 타입 공격력을

다 끌어올릴수 있기 때문에 상대 조합이 밀리에 약하면 밀리중심 ,

피어싱에 약하면 피어씽중심 , 매직에 약하면 매직중심으로

조합을 맞춰나갈수 있다는 유연성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


[이미지:439863]
# 자세한 상성관계는 공격타입/방어타입 상성표 by 빵삼이

에서 빵삼이님의 상성표를 보고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둘째는 빠른 물량 확보 죠 . :D

타 종족의 유닛들이 비해 가격이 조금씩 싸고

생산 속도가 빠른 아쳐 탈론 드라 중심의 조합이다 보니까

빠른 타이밍에 강력한 조합을 만들수 있다는 것 역시

빼놓을수 없는 1/1/1의 강점입니다 . 멀티를 확보하게 되어

멀티가 활성화 되는 그 순간부터는 물 밀듯이 생산되는

생산력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 :D (물론 그만큼 잘 녹는 유닛들입니다)



셋째는 최종 태크의 다양성 으로 들수 있습니다 .

둘째와 비슷한 맥락인데 . 결과적으로 2단 테크 유닛인 드라 탈론 만으로는

상황을 극복할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

이때 나엘의 최종 태크인 마스터업 드루이드 오브 클러 나 마운틴 자이언트,

키메라 등의 최종 병기들을 확보할수 있는 상황을 가장 빨리 만들어 나갈수

있는 조합이 되게 됩니다 .

만약 나엘이 투로어 체제를 갔을때 키메라가 필요하다거나

투윈드 체제를 갔을때 마스터업 클러가 필요할때 와는

확연히 다르게 대처해 나갈수 있는 조합력을 가져갈수 있는것이 또한 장점입니다 .




# 많이 사용되는 영웅진


[이미지:439864]

실제로 많이 사용되는 영웅 조합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

종족별 추천 조합이라면

vs오크전 : 데몬+비마 , 비마+파로

vs언데전 : 데몬+펜더 , 비마+펜더

vs휴먼전 : 워든+펜더 , 다레+펜더

vs나엘전 : 데몬+펜더 , 데몬+비마





# 주요 유닛 및 추가 유닛


◎ 주요 유닛


[이미지:439865]

◎ 추가 유닛


[이미지:439866]

상대 조합에 따라서 유닛들의 비중을 조절해 나갈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죠 .

종족별 주요유닛을 추천하자면

vs오크전 : 그런트+래이더=헌트리스 , 스카이조합=히포그리프 , 투배럭=아쳐+드라이어드+탈론

vs언데전 : 소수헌트 다수아쳐 후 최종테크

vs휴먼전 : 스펠브레이커가 보이면 탈론을 사용하지 않고 페어리 드래곤으로 변환합니다

vs나엘전 : 아쳐 중심의 물량





# 여기서 잠깐 !!


[이미지:439867]




# 진형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민감한 사항이라 ..

제가 확답을 드릴순 없지만 , 제 경험에 의해 쓴 것이므로

추후 유저분들의 경험이 쌓여서 더 효과적인 사용법을 터득하셨다면

그것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기는

제가 소개 드리는 진형에 대해서 너무 비판적으로 생각해주지 마시길

바랍니다 . ^_^;;



[이미지:439868]


위에 자료는 큰 사진이기 때문에 클릭해서 보시면 자세하게 보입니다 . :D




진형에 대해서 조금 자세히 말씀 드려보자면


다들 중세 영화 많이 보시죠 ?

실제 병법에서나 전투 시 아군이 취해야할 진형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


기본적으로 아쳐, 드라이어드 는 원거리 공격수로 직접적인 데미지를 입히는 유닛 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 까지 살아남아서 더 많은 데미지를 주는것이 중요한데요 .

많은 분들이 아쳐는 싸고 채력이 낮아서 잘 녹고 빨리 뽑히는 유닛이니

많은 신경을 안쓰시는 경향이 있는데

보시다시피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하는 유닛입니다 .

헌트리스디펜더 입니다 . 절대 데미지 딜러가 아니란 말이죠 .

따라서 헌트리스는 교전시 상대 탱커들이 아군의 래인지 유닛에게 접근할 수

없게 끔 자리를 잡아주는 역활이 가장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

물론 1/1/1에서 국한된 사항이니 가려서 들으시길 바랍니다 . :D

또한 드루이드 오브 탈론마법사 입니다 .

투윈드 탈론 전략이 아니므로 1/1/1 에서 탈론의 역활은 철저한 마법사 역활을

해줘야합니다 . 교전시 페어리 파이어를 일일히 찍어준다든지 ,

상대 헤비아머 유닛들을 공격한다던지 하는 모습이 필요한데요 .

무리한 헤비아머 유닛 일점사는 진형을 흩트릴수 있으니

무리한 일점사는 자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1/1/1의 진형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이라고 생각하는데 ..

솔직히 제가 1/1/1을 잘 못하기 때문에 .. 저것이 다 소용없는 말이다 .

생각하실수 있으시겠지만 ..



사실 저는 1/1/1을 하면서 위의 사항을 잘 지키지 못합니다 .

위의 사항을 지키기엔 이미 투로어 , 투윈드가 너무 익숙해서 ..

그래서 요세 연습중이긴 합니다만 ..


암튼 보고 도움되시길 'ㅅ')/




# 타이밍 싸움



이것 역시 민감한 부분이라서 -_-;;

보통 1/1/1이 강력한 힘을 발휘 하는 타이밍이 빠르게 찾아옵니다 .

바로 50 타이밍 인데요 .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유닛 구성은

영웅2기 + 헌트리스2기 + 아쳐5기 + 탈론2기 + 드라2기

인데요 . 이 조합을 무난하게 갖추는 타이밍은 둘째날 3시 전이 될것입니다 .

이때 한번 찌르셔서 이득을 가져오셔야하는데요 .

보통 컨 싸움이 들어가면 이 타이밍에 밀어버리거나 복구 불능의 피해를

입히기도 하는데요 . 그렇게 되면 그후 문웰 늘려가면서 유닛을

늘려가면서 압박해주면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가는 시나리오가 나오는데요 .

50 타이밍 러쉬 때 이득을 가져가지 못했다면

1/1/1 으로써는 멀티후물량 이거나 최종테크확보 로 이어지면

후반 교전도 해볼만 할것입니다 .


최종 태크에 관련된 사항은 위에 추가 유닛 자료에 적어 놓은대로

조합을 맞춰나가시면 될것입니다 .



# 1/1/1을 하실때 한가지만 생각해주세요 . :D

미디움 아머 < 밀리 어택

헤비 아머 < 매직 어택

언아머 < 피어싱 어택

라이트 아머 < 피어싱 어택



그럼 즐거운 1/1/1 래더 생활이 되시길 ~






# P.S. 공성 타입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1/1/1을 사용하실때 만나실수있는 공성 타입은

디몰리셔와 모타팀 정도가 되실꺼 같은데요

공성 타입은 언아머에게 150%의 대미지를 주는데

보통 공성 병기는 대미지가 높아서

채력이 낮은 나이트엘프의 언아머 자매들은

공성 병기에 잘 녹는 경향이 있습니다 .

이 점을 숙지해주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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