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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sis
작성일 2005-09-07 18:05:45 KST 조회 979
제목
NWRP 자신의 레벨을 계산해보아요^^;
NWRP(The National Warcraft Rating 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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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WRP는 간단하게 자신의 워크래프트 실력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실력은 레벨별로 구분이 되며 레벨은 실력이 향상되면서 올라가게 됩니다.
NWRP의 레벨중에 자신이 어느 그룹에 속하는지 알아보려면 아래의 방법대로 하면 됩니다.

레벨 1.0부터 시작하여 레벨을 차례대로 읽어가면서 현재 자신의 실력이 어디에 해당되는지를 찾는다.
자신에게 적합한 레벨을 찾을 때는 상대방이 같은 성일 때 해당되는 레벨의 상대와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면 좋다.

1.0
래더를 시작하면 이 단계에 해당됩니다.

1.5
경험이 부족하고 러시를 막기에 급급하다 .

2.0
완벽하지 않은 견제, 진형 조절이 어려움

사파전략을 기피. 제대로 운영하지 못한다. 급한상황에 처하면 손이 떨린다. 완벽한 러시 못한다.

완벽하지 못한 빌드오더. 견제하다가 포탈을 자주 탐. 사냥 일정하지 못하다. 2타 견제시에 실수를 많이함

타워로 조이는 것을 꺼린다. 멀티를 기피한다. 싸우는 장소를 잘 잡지 못한다.

솔로, 팀플레이의 기본 위치에는 익숙하다. 하지만 자주 정위치에서 벗어난다

2.5
견제 문제가 있고 빌드도 문제가 있다. 사파빌드 대신에 돌아서서 정석빌드로 밀어붙이려 한다.

무리한 러시를 시도한다. 상점타이밍을 조절 할 수가 있다. 사냥이 일정하지 못하다. 약한 견제를 제대로 막아 낼 수 있다.

조이기 플레이에 익숙하지 못하고, 특히 사파전략은 더욱 그렇다. 종종 정석빌드로 사파운영을 시도한다.

의도적으로 공격을 늦출수 는 있으나 정확성이 부족하다. 승부수를 띄울 수 는 있다.

느린경기 진행에 자잘한 전투는 할 수 있다. 맵을 보는 시야가 좁다. 게임운영에서 노멀티를 계속 고수하는 경향이 있다.


3.0
알타건설이 1~2초 늦는다. 일반적인 강도의 공격을 대하여 어느정도 꾸준히 막아 낼 수 있다.

견제 리듬에 대해서 터득하기 시작한다. 힘을 싣는 경우 실수가 종종 발생한다. 2차러시는 1차러시보다 많이 약하다.

견제를 꾸준히 막을 수 있다.

정석에서 융통성 있는 운영은 안정되나, 사파는 아직 실수가 많다. 빈집이나 뒷치기에 대해서 대처를 못한다.

일반적인 강도의 공격에 대해서 타이밍을 늦출 수 있다.

일반적인 강도의 공격에 대해 꾸준히 방어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팀플 진형은, 한명은 몸빵, 한명은 레인지 데미지딜러의 형태다.

지시를 들었을 때 병력 푸시는 하나 컨트롤을 제대로 실행하지는 못한다. 상대의 사냥코스를 예측은 하나 확률은 미비하다.


3.5
일반적인 강도의 공격에 대해 컨트롤 조절을 하기 시작한다. 허를 공격이나 강한 공격에는 아직 어려움이 있다.

어려운 공격에 대해서는 방어적으로 대처한다.

견제의 조절이 조금씩 되며 포탈을 태우기 시작한다. 아이템도 가미한다.

일반적인 강도의 견제에 대하여 영웅피 조절하면서 큰 실수 없이 수비할 수 있다.

좀 더 공격적인 조이기 플레이를 구사한다. 빈집으로 테러오는 공격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대처할 수 있다.

적당한 스킬을 사용한다. 정석빌드운영은 자신이 있으며, 사파빌드도 운영이 어느정도 되나 공격적이지는 못하다.

타워링에 대한 걱정을 버리지는 못한다.

어느정도 범위내의 적에 대한 끊어먹기는 잘 구사할 수 있다. 멀티를 시도하며 과 멀티저지를 시도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타워링도.... 대부분의 2Tier 찌르기의 공격을 무난히 막아 낼 수 있다.

일반적인 강도의 공격에 대해 수비를 조절을 하면서 꾸준히 역러시를 할 수 있다. 맵을보는 시야가 넓어진다.

상대방의 약한 타이밍과 조이기를 할 기회를 찾기 시작한다. 팀플에서는 팀웍에 대해서 생각한다.


4.0
일반적인 강도의 공격에 대해 장점과 스킬을 조절해가며 막아낼 수 있다. 포탈을 넣기 시작한다.

퍼스트와 세컨 견제를 원하는 목적하에 실행한다. 대부분, 퍼스트는 힘을 싣고, 세컨에는 자원에 타격을 준다.

견제수비가 안정적이다. 솔로에서는 손해를 주고 복식에서는 포탈을 태운다.

정석빌드는 운영과 전략을 조절할 수 있다. 사파빌드는 전략조절은 되나 경기를 운영하기에는 조금 부족하다.

정파, 사파 모든 방향에 대하여 변칙타이밍에 깊이 찌르는 공격에 대한 타이밍 흐트리기와 맞찌르기를 하며

멀티를 신경쓰기 시작한다.

간단한 하드코어러시를 쉽게 성공시킨다. 팀플에서 전략구사가 가능하다. 공격적인 운영을 하고 조이기전선으로 뛰어든다.

승부수를 띄워서 주도권을 쥐려고 한다. 적의 약한 부분을 공격할 수 있다. 진형의 정비를 위해 시간벌기를 할 수 있다.

안정적이고 믿을만한 견제수비를 한다. 상대의 사냥코스를 예측 할 수 있으나 외계인 사냥에 어려움을 느낀다.

일반적인 공격을 받아내고 위력있는 역러시를 감행 할 수 있다. 아직까지 뛰어난 득실운영을 구사하지는 못한다.

팀플에서 팀웍은 확실하다. 주도권을 자기 위한 2Tier전투에서 아직까지는 인내심때문에 집중력을 잃는 경우가 있다.

공격의 타이밍과 조합을 효과적으로 이용한다. 공격의 깊이를 잘 조절한다.

어려운 공격에 대해서 가끔 멋진 아이디어로 응수한다. 일반적인 강도의 공격에 대해서는 공격적으로 받아친다.


4.5
타이밍과 조합를 조절할 수 있으나, 심리적인 압박이 커지는 상황에서는 실수를 한다.

위력적인 강도의 공격에 대해서 힘을 싣고 수비 할 수 있다.

상대방의 조합, 진형 위치, 영웅진, 빌드 등을 보고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견제실패를 거의 하지 않으면서도 공격적인 심리전를 건다. 힘과 스킬을 이용할 수 있다. 공격 방법을 생각한다.

2차 러시는 깊이와 위치를 생각해서 달린다. 견제 수비후 역찌르기 공격적으로 한다.

팀플에서 상대방의 페이스를 흐트려 놓을 수 있다.

여러가지 조합를 섞어서 조이기를 시도한다. 위치선정이 좋다. 사파도 타이밍과 유닛간 궁합을 조절할 수 있다.

타워링을 시도한다. 대부분의 실수는 멋진 전략을 시도하는데서 비롯된다.

타이밍과 자원를 조절해가며 멀티&러시을 한다. 실수없이 타워링와 유닛관리로 경기를 끝맺을 수 있다.

경제적인 유닛조합을 한다.

의도적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게임을 펼친다. 좀 더 빠르게 공격을 하며, 약한 부분의 커버에 능하다.

상대방에 대한 게임 운영을 변화시키기 시작한다. 팀플에서는 주로 공격적인 조이기 라인을 펼친다.

예측력이 뛰어나다. 페이스를 조절하기 시작한다.


5.0
꾸준하게 변칙빌드로 공격적인 게임을 할 수 있다. 대부분의 공격에 대하여 방향과 깊이를 조절한 좋은 공격 구사한다.

유닛조율량에 변화를 가미한다.

적의 약점을 노리는 의도로 견제를 효과적으로 넣으며 공격적인 상황을 만드는 수단으로 사용한다.

믿들만한 다양한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

상대방의 힘없는 역러시을 유도하기 위해, 그리고 다음 차례에 대한 원하는 상황을 만들어 낼 목적으로 타이밍과 조합,

그리고 위치를 조절해가며 2Tier찌르기를 할 수 있다. 방향과 깊이, 스킬을 섞어서 공격적인 찌르기,

적의 페이스를 흐트러트리는 견제등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자원과 페이스, 멀티등을 조절하여 대부분의 운영이 가능하다. 조임을 당하는 상황에서도 약점을 찾아낼 수 있다.

기회가 주어졌을 때, 타워링은 종종 GG를 받아낸다.

멀티시도와 쇼핑은 페이스를 조절해가면서 한다. 그리고, 매우 효과적인 결정이 된다. 공격적인 심시티를 띄울 수 있다.

어떤 위치에서도 칼같은 견제를 시도 할 수 있다. 사냥중에도 꾸준히 정찰을 수행 할 수 있다.

공격적인 타이밍러시 수비와 적의 페이스를 흐트릴 수 있는 역러시를 효과적으로 섞어서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 멋진 전략을 구사하고, 게임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상대방에 따라 게임 운영을 바꿀 수 있다.

이 등급의 선수는 게임으로 말하자면 확률과 경제적인 운영을 한다.

팀플에서 탄탄한 팀웍을 자랑한다. 5.5 등급 이상의 선수들과 시합할 때 주로 정신적으로나 체력에서 무너진다.


5.5
힘든 상황에서도 좋은 찌르기를 할 수 있다. 뛰어난 예측력을 가지고 있다.

상대방의 조합, 진형 위치, 영웅진, 빌드 등을 보고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대부분 맞아 떨어진다.

힘든 상황에서도 찌르기와 멀티테러를 잘 수행 할 수 있다. 또한 항상 견제를 공격적으로 할 수 있다.

상대방의 약점을 파악하고 그 점을 이용할 수 있다.

파워나 꾸준함을 주 무기로 가지고 있다. 시합에서 게임 운영 스타일이나 전략을 바꿀 수 있다.


6.0~7.0
이들은 일반적으로 NWRP 등급 수준이 아닐 것이다. 이들은 '현재 랭킹이나 과거의 랭킹'으로 평가되겠다.

6.0 플레이어는 아마추어 토너먼트 경기를 목적으로 집중 적인 훈련을 받은 선수들이다.
그리고 배틀넷 또는 방송사 랭킹을 인정받은 수준이다. -

6.5 플레이어는 7.0등급의 선수들과 비교를 할 수 있으며 언제나 게임리그예선에 꾸준히 참가를 한다.

7.0 레벨로의 자격을 가진 그리고 국제 대회 본선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7.0 은 국제 대회에 출전한 세계적 수준의 선수이다. 그리고 이들은 대회 상금이 주 소득원인 프로 선수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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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문의 원문은 테니스 레벨을 알아보는 NTRP 를 수정, 작성한 것임을 밝힙니다.


힘들게 만들었어여ㅠㅠ

퍼가실때는 출처를...

Warcraftxp or Cafe Df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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