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 1 테크 상황에서는 거의 구울데드 정석으로
왠만한 분은 거의 다 아실테니 패스하고...
홀업 절반되었을 때쯤에 야드를 짓고서
2 테크 넘어갈때 구울의 공방업은 필수로 해 주시길...
2 테크에서 빌드가 갈리는데...
세컨 드레드를 생산하면서...
1 크립트 1 슬래터냐 ?
2 크립트냐 ? 로 갈립니다
물론 시타델 업되면 2 크립트 1 슬래터로 맞추면 됩니다...
1 크립트 2 슬래터쪽의 보미 디스쪽을 선호한다면 상황보고 이쪽으로 가시길...
저는 1 크립트 1 슬래터 체제를 선호합니다...
일단 옵시가 힐해주냐 안해주냐에 따라 구울의 생존력이 차이가 납니다...
옵시는 많이 필요없고 2 기만 돌리면서
1 기는 체력을 1 기는 마나를 회복시키면서 운영합니다...
2. 일단 아무리 쌍오라를 받는 구울이라 해도 AOE 계열에는 매우 취약합니다
교전이 시작되면 무조건 드레드의 슬립으로 상대방의 영웅을 잠재워서
적 영웅이 AOE 를 못 날리게 하는 것은 필수이며...
AOE 맞을때를 대비한 힐링 스크롤은 역시 필수라 할수 있겠습니다...
상점에 있을때마다 힐스는 항상 구비하도록 합시다...
힐링 스크롤은 사용시 리필 타임이 있기 때문에
한 영웅이 힐스를 잔뜩 가지는 것보다는
데나와 드레드가 각각 힐스를 챙겨주는 쪽을 추천합니다...
구울 중심이기 때문에 대공이 매우 취약해지는데
이것은 가고일이나 핀드를 조금 추가해 주는것으로 극복해야 합니다...
대 오크전이라면 가고일쪽 보다는
핀드 2~3 기 + 디스 2~3 기 를 혼합해주는게 낫습니다...
오크전에 대공을 가고일로 나가다가는
아무리 방업한 가고일이라도 벳라에 가고일이 녹아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드레드는 공속이 좋아서 오브를 장착해주어도 좋습니다...
단 데나에겐 오브를 그다지 좋지 않으니 왠만하면 드레드에게 줍시다...
3. 디스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디스 2~3 기 정도를 조합해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핀드는 거의 오크전에 윈라를 잡을 대공용인데 상대가 윈라일 경우
핀드부터 일점사하니 코일과 적절한 버로우로 반드시 핀드를 살리시길...
(당연히 웹 개발은 되어있는게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