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진과의 대화
- 브렛 우즈가 커뮤니티 지도 제작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는 사용자 지도 설정(UMS: User Map Settings) 부분에서 매우 큰 발전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는 것은 자명하며 커뮤니티에서 필요한 도구를 적극 지원하여 스타크래프트 II의 게임 환경을 한층 강화할 것입니다.
1. 날아오는 주문/미사일 등을 막아낼 수 있는 지도를 지도 제작자가 만들 수 있나요?
- 사용자가 설정한 기술 데이터 및/또는 트리거를 이용해 구현 가능할 것입니다.
2. 모든 유닛의 성별을 선택할 수 있나요?
- 아니요. 각 유닛의 남성과 여성 버전을 포함할 계획은 없습니다.
3.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무기를 바꿀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 그 기능을 위한 고유한 인터페이스를 만들 계획은 없습니다만, 매우 유연한 기술 시스템을 통해 가능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4. 지도 제작자들이 멀티플레이어 지도를 연결해서 멀티 플레이어 캠페인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계획이 있나요?
- 예. 멀티플레이어 캠페인과 연결된 지도를 지원할 계획이 있습니다.
5. 모든 건물들이 독립적으로 건설되나요? 그리고 테크 트리를 완전히 무효화시킬 능력이 있나요?
- 사용자가 설정한 데이터 및/또는 트리거를 통해 테크 트리를 완전히 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특정 위치에 있는 연구나 기술 사용이 테크 트리 활성화의 일부로 작동하나요?
- 예. 편집기를 이용하면 테크 트리와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완전히 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기술을 연구하고, 업그레이드를 수행하고, 특정 지역에 건물과 유닛을 만들고, 특정 지역에서 후퇴하는 등의 명령을 인공 지능에게 내릴 수 있나요?
- 예. 광범위한 인공지능 스크립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8. 지도 제작자들이 기후를 설정하여 지형을 바꾸고 플레이어들의 게임 플레이를 바꿔놓도록 만드는 것이 가능한가요? 모든 지역에 적용되나요? 아니면 특정 지역에만 해당하나요?
- 기후 효과 기술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기후 효과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하여도 트리거를 통해 원하는 기후 효과와 그에 연계된 게임 플레이 효과를 구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배틀넷 공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