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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04-17 20:32:25 KST 조회 1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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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엘의 선 팬더 전략!
1.15 패치 스부 늦게사지는 패치로 이제 나엘도 견제가 아닌 사냥 스타일도 슬슬 개발해야될때가 온거 같은데요.
렙이 높아지면 무서운 영웅들을 키우는게 좋겠죠.
그래서 강력한 스킬을 지닌 팬더를 한번 선택해봤습니다.
선 팬더를 연구해서 여러번 써본 결과 전 종족 다 되긴 하던데 의도한건 언데와 오크인데 오히려 휴먼한테 효과가 더 좋더라구요 -_-;
이미 쓰시고 있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그냥 한번 봐주세요. 스크롤의 압박이 있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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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나엘은 터락 10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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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은 옆자리 11시에 위치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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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은 평범한 아메 빌드로군요 -_-a 이게 역시 비교하기가 정확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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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엘은 평범한 비마 빌드를 타면서 아쳐를 생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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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은 데몽이나 워든의 견제를 의식하는지 밀리샤를 동원해서 빠르게 사냥을 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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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선영웅 팬더가 나옵니다 -_-a 나중에 알고나면 좀 허무하겠죠?
팬더가 나오면 그냥 앞마당 잡고 오우거 잡는 식으로 2렙을 만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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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렙을 만든 휴먼이 데몬이 안오자 이상하게 생각하고 일루젼 완드로 찌르기를 들어옵니다. 라쉴이건 일루젼이건 뭐건 디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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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의 찌르기는 위습의 디토와 술뿌리기 점사로 가뿐하게 쫓아낼수 있죠 -_-a 하지만 투워빌드를 타다가 두번째 워를 취소당하고 다시 짓습니다. 술뿌리기 덕에 풍맨을 좀 끊어먹을수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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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이 가자마자 바로 가까운 상점으로 뜁니다. 두번째 워와 헌터스홀은 같이 올리기때문에 두번째 워 완성 전까진 아쳐만 뽑아서 아쳐를 6~8기 정도로만 유지하면 술뿌리기 한번과 컨트롤로 충분히 잡습니다. 아쳐 피가 좀 압박인건 제가 컨트롤을 못해서 -_-;
여기 잡으면 3렙 되구요 덤으로 트루샷 오라 아템도 나왔네요 -_-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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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위습도 한마리 달립니다! 왜냐구요? 좀 있다 보시면 알죠 -_-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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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워가 생산되면 계속 헌트를 찍어줍니다 -_-a 게임 끝날때까지 말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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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은 무난한 마킹을 뽑으면서 라플 매지컬을 준비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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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쳐 6~8기와 헌트 추가되는 것(안 와도 되고;) 충분히 스타팅 포인트를 잡습니다. 꼭 여기가 아니라 4대 거북이를 잡아도 좋구요. 상대가 옆이 아니라면 옆을 잡는게 안전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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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잡았다는건 꿈에도 모르겠죠. 크리스탈 볼 정도 나왔다면 그냥 팔아주셔서 잡았다는것을 숨기는것도 좋죠... 바로 멀티입니다. -_-a
선 팬더의 장점은 초 광렙이 가능하다는 거와 빠르게 멀티 지역을 쓸어 빠른 멀티를 할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사냥사냥사냥에 신경써야 합니다.
만약 오크나 언데처럼 견제가 들어온다 싶으면 본진에 헌트 방어병력을 남기고 팬더 아쳐만으로 사냥합니다. 아쳐 6기 정도면 터락이건 트메건 거의 다 잡습니다. 놀우드는 말할것도 없고...(물론 멀티지역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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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돌이는 쉬지 않고 광렙입니다. 딱 5군데 잡고 4렙 중반 됬죠 -_-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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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은 견제가 안들어오니까 좋다~ 하면서 마킹 렙 올려주고 열심히 사냥중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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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더가 4렙 정도 됬으면 찔러줍니다. 아마 보통 생텀 타이밍일껍니다. 매지컬은 없거나 극소수죠... 휴먼의 영웅진은 아마 잘되야 43이나 보통 33, 못되면 32 정도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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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은 상점에서 힐스와 무포를 싸들고 서둘리 본진에 귀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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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s의 압박이 보이지 않습니까? 대등하게 싸우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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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힐스 있는 쪽과 없는 쪽은 차이가 나죠 -_-a 헌트 전멸하고 포탈탑니다; 제 컨트롤 부재도 있지만 원래 이 타이밍은 멀티를 짓고 있기 때문에 유닛 바꿔주기를 하더라도 꼭 찔러줘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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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는 무난히 완성되서 돌아가기 시작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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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탈탔지만 팬더는 순식간에 5레벨 -_-a 광렙의 효과가 드러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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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크랩블리와 함께 찌릅니다. 포탈 탈때 헌트 전멸이였지만 멀티빨과 투워로 그새 헌트 숫자가 꽤 늘어버리죠 -_-a 워 유닛의 장점이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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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에 피젼트를 보니 타워링을 감행하려고도 한거 같은데 -_-a 어쨌든 화력인 라플 앞에서 버텨줄 뷁커와 매지컬이 죽자 포탈을 탑니다.
이 이유는 팬더의 화력이 워낙 강해서죠. 3렙 불쑈가 압박을 느끼게 합니다. 1.15때 데미지가 늘어나서 좋아요 -_-;(아 범위는 맘에 안들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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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모르고 크리스탈 볼을 안팔았더니 휴먼이 멀티의 낌새를 눈치채고 정비 후에 멀티 쪽에 찌르기를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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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르기를 들어오는 때 전까지도 팬더는 쉬지않고 사냥해서 좋은 아템을 선점하고 돈을 법니다. 5렙이 됬어도... 원래 보통 세컨을 팬더 5렙때 뽑는게 좋습니다. 비마를 추천해요. 그 이유는 팬더가 디스펠에 약한데 그 디스펠에 약한걸 비마가 보완해주죠.
팬더와 비마를 둘다 디스펠 하기엔 아무리 프리라도 압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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젖줄인 멀티가 파괴되선 안되죠. 바로 포탈! 딱 포탈 찍어서 중앙에 떨어집니다 -_-a 왠지 휴먼 병력이 적어보여서 한건데; 실제로는 하면 안되겠죠? 크랩 블리에 샥샥 녹아요... 하지만 이번엔 휴먼이 병력이 적으니까 그냥 포탈을 탑니다. 휴먼도 포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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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비마씨가 등장합니다 -_-; 원래 팬더 5렙 되면 그냥 바로 뽑아주는게 좋아요... 제가 까먹어서 그랬을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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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마 렙업 좀 시키려고 사냥하다가 비마 몸빵 시켰다가 40 남고 살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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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팬더에 힘을 실어주는 아템! 이라면 힐스와 마나/에너지 팬던트죠...
힐스는 나중에 설명하고 딱 한개만 있어도 무한 술/불 쇼를 펼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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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도 멀티를 보고만 있을수 없죠. 휴먼도 멀티를 늦게나마 가져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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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더의 술뿌리기에 대항하여 드디어 디스펠 업그레이드가 들어갑니다만 =_-a 어디 맘대로 될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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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 영웅은 위험하니까 무포 꼭 사시고... 양 영웅 다 힐스는 꼬박꼬박 잊지말고 사세요 -_-a 워 유닛이기 때문에 힐스는 생명의 종이(?)입니다.
힐스가 받쳐줘야 헌트가 살고 헌트가 살아야 팬더가 한층 강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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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습으로 휴먼 멀티를 파악하고 찌릅니다. 위습은 계속 돌아다니면서 멀티 체킹하세요... 하지만 휴먼의 방어로 그냥 빠져줍니다 -_-a 돈이 많으니까 슬슬 포탈 나엘이라고 볼수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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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 유닛만 뽑으므로 돈이 남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업글 충실히 꼭! 해줘야 합니다; 안 그러면 순식간... 그리고 홀업도 거의 다이렉트로 해서 문글업을 해줍시다. 라플을 녹이기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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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곳에 멀티를 시도하다가 휴먼에게 들켰군요. 멀티는 시도때도 없이 해주면 좋습니다. 헌트 체제이기 때문에 상대의 체제에 변환하기 위해서도 자원이 꼭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스카이면 스카이로 대응(팬더때문에 가능), 언아머에게 제일 무서운 모탈팀이라면 그냥 헌트로도 제압 가능합니다. 팬더가 있기 때문에; 모탈팀 6를 뷁커 라플이 버텨도 잡아본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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뷁! 사냥하다가 뒷치기를 당했군요. 아직 문글업이 안됬기 때문에 아템만 빼먹고 포탈 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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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탈 타이밍 원츄하게 찍어서 그냥 -_-; 마킹도 죽일수 있었는데 아깝네요; 팬더도 위험했기때문에 어쩔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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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포탈 타면서도 술/불 쇼를 펼친 덕분에 6레벨 달성 -_-v 궁극기보다는 술 3 스킬을 찍고 디스펠이 갖춰졌다면 궁극기를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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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럿이 까불길래 디토 두방으로 날려줍니다. -_-;; 업글 다 해야하기때문에 나무 위습도 꽤 필요합니다. 자주 자주 보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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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 병력이 줄서서 가다가 딱 걸렸군요 -_-; 근데 프리 한기밖에 못잡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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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교전! 인데 -_-; 실수로 비마를 부대에서 빼서 전사해버립니다. 자세히보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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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스샷에서 헌트가 별로 안 많아보였는데 소수 남고 라플을 거의 다 잡아버리고 마킹을 위험하게 만들어 포탈 태웁니다. -_-a 팬더의 쇼 앞에서 라플 매지컬이라 해도 녹을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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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의 상황은 이걸 보면 아시겠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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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사이에 또 멀티 합니다. -_-a 멀티 안 주고 멀티 많이 먹는 나엘의 철칙을 충실히 지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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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를 찔렀는데 구원을 오더니 아바타와 팬돌이가 동시에 떴군요 -_-b
블리 뿌리는 아메(6렙 됨)는 사이클론으로 띄우고 즐겁게 방법해줍시다.
물론 쉬운게 아니지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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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의 멀티 파괴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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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 아메와 마킹도 압도적인 물량과 팬더 앞에선 어쩔수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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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이 어느새 두번째 멀티를 해뒀길래 가뿐히 쌍 멀티 모두 날립니다 -_-a
자원 캘 곳이 없는 휴먼은 암울해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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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비마 부활을 시켰는데 안 나오길래 교전 끝나고 왜 그러나 봤더니 껴있더군요 -_-; 워가 구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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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뭘 해도 좋죠... 즐겁게 김애라양을 뽑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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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이 2영웅만 가지고 멀티를 깨러 왔는데 어쩌나~ 이미 멀티는 금 다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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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까지 잊지 않는 정신! 힐스 무포! 마지막 휴먼 방법하러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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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겉으로 보면 무서운 마킹이다~ 싶지만 적당히 다굴 치면 슥슥 죽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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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도 병력이 있어야 쎄죠. 아메가 죽으면서 gg를 선언합니다.

빌드는 비마 아쳐 빌드에서 일반적 투워빌드로 넘어가구요
즉 비마 빌드에서 두번째 워와 헌터스 홀을 같이 짓는거죠...
팬더 스킬은 술불술불불이 좋습니다. 3렙때 스타팅을 사냥할때 술 2스킬이 좀더 도움이 되거든요. 그리고 불 1 스킬은 자제하시구요...
세컨 비마는 알아서 호크나 퀼비 베어를 적절히 판단하시구요...
힐스는 꼬박꼬박입니다.

선 팬더의 장점이라면 무엇보다도 빠른 사냥과 빠른 멀티 그리고 워 유닛으로도 고 테크 유닛을 제압할수 있다는 것이죠.
선 핏로드가 견제가 중심이라면 선 팬더는 비마와 같이 광렙이 됩니다. 하지만 비마처럼 견제에 취약하지 않고 술뿌리기로 견제가 들어와도 가뿐히 막을수가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구요.
단점이라면 기동성이 좀 떨어지게되고(스부로 보완), 디스펠에 취약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단 헌트가 붙기만 피해없이 붙으면 라플이건 핀드건 잘 지지 않죠. 게다가 빠른 테크로 문글업이 되기 때문에 충분히 방법이 가능합니다.
디몰과 모탈팀은 비마 호크로 제압이 가능하구요. 혹시 정 숫자가 많다면 스카이로 넘어가주세요. 팬더 있는 스카이야 뭘로 제압하겠습니까 -_-a
의외로 가장 무서운건 빠른 테크 구울인데요. 견제를 하면서 디스 추가되면서 프렌지 타이밍에 들어오면 꽤 대책이 없더라구요; 그건 같이 힐스 도배로 막아줍니다.
선 팬더가 전 종족 상대로 쓸수 있길 기대합니다. -_-

※ [b]TinkPoLaRis[NF][/b](MNKIM91)님이 [b]나이트엘프 전략 연구실[/b]에서 2004-04-18 06:59:04 시각에 이동하신 게시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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