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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09-26 02:11:23 KST 조회 4,298
제목
투 리버스 : 휴휴전 초반 눈치싸움을 해 보자~
The Two Rivers...

휴먼에게 무난 하다는 평을 듣는 맵입니다.

따라서 휴먼유저가 켜고 래더를 하는 경우가 많고, 휴휴전 또한 자주 일어난다고 볼수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투리버스에서의 휴휴전에서의 눈치싸움, 운영 방법 들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전략글 쓰면 몇달만에 쓰는겨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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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치가 1시일때

휴휴전에선 불리하다고 할수 있는 위치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째서 불리한지
는 차차 설명을 듣다 보면 아시게 됩니다. 물론 실력으로 극복해야죠 :)

어짜피 상대의 위치는 뻔히 알기 때문에, 배럭 지은 일꾼으로 하는 정찰이 가장 무난합니다.

이 피전트의 역할이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초반의 선택권을 쥐고 있는 7시의 체제를 잘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죠.


피전트는 정찰방법

[이미지:297092] 그림과 같이 상대 풋맨의 랠리 방향은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일 것입니다.

보통 정찰 피전트를 맵의 왼쪽으로 보내는데, 그때는 자신의 전략을 숨기고자 하는 상대가 아메나 풋맨으로 먼저 피전트부터 죽이고 실행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른쪽으로 돌아갔을 경우에는 상대가 그냥 녹색지역을 사냥하는지,

아니면 멀티를 하는지 확실하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전트의 정찰 방향은 그냥 제 스타일이니 그냥 봐 주세요 :]

상대가 앞마당 멀티냐, 아니면 앞마당을 사냥만 하느냐 파악할때는 상대 피전트 추가생산 수로 파악해야 하는데 그땐 왼쪽 루트로 정찰오는게 더 좋겠네요.


상대가 무난한 녹색지역 사냥을 택해서 2렙을 만들려고 한다.

[이미지:297169] 그땐 우리도 무난하게 녹색지역 사냥해서 2렙 만들고 아메풋맨 교전하는 방법도 있으나 컨트롤에 무척이나 자신이 있다면 멀티해도 됩니다.

상대가 사냥도 안하고 바로 우리 멀티쪽으로 뛰는것보단 방어하기가 훨씬 낫지만 그래도 힘든게 1시 앞마당입니다.



상대가 앞마당을 먹으려고 한다.

[이미지:297126]그럼 당연히 아메풋맨으로 견제 가야합니다.

피전트로 상대가 앞마당 먹으려는걸 파악했을때 우리는 랠리를 표시한 부분에 찍은 후 막 달립시다~

사냥하고 있는 상대 유닛의 표적 1순위는 밀리샤가 됩니다. 체력이 주황색 정도(체력 200대)의 풋맨이 있다면 풋맨부터 노려주는것이 좋습니다.

결국 상대가 멀티를 누른다면 우리는 본진 멀티 왔다~ 갔다 하면서 견제해주면 됩니다.

상대가 멀티를 결국 완성은 시킬겁니다. 왜냐하면 우리보다 2렙이 빨라서 방어가 가능하니깐요.

하지만 최대한 상대 피전트를 많이 잡아서 상대 킵 타이밍을 엄청나게 지연시킨 후에

[이미지:297128] 추가, [이미지:297129] 두개 추가 후 [이미지:297130] 뽑으시면 됩니다.

견제하던 아메풋맨은 소서와 마킹이 나왔을때 상대를 끝내기 위해선 상대에게 타워를 아예 허용하지 않으면 좋고,

둘중 한군데만 허용한다면 타워 없는쪽을 끝내시면 됩니다.



상대가 2렙을 위한 앞마당 사냥을 하려 한다.

상대가 앞마당 사냥한다고 깜짝 놀라서 견제 하려고 들지 말고 정찰 피전트로 찬찬히 살피면서 멀티인지 아니면 단순 사냥인지 파악이 중요합니다.

견제 도착했을때 상대가 2렙이고, 앞마당을 안먹는다면 우리는 닭 쫓던 개 지붕쳐다보는 격이 될수도 있습니다.

상대는 워젤이 우리보다 더 자주 뜨기에... 교전에서 유리해집니다.

[이미지:297167] 오히려 우리가 상대의 허를 찌르는 멀티를 할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앞마당 사냥만 하고 뺄 경우에는 그림처럼 우리쪽 멀티까지 러쉬거리가 꽤 됩니다.

멀티하기 힘든 위치이지만, 잘만 이용하면 역시 멀티는 멀티입니다 -ㅅ-d



1시가 불리한 이유, 상대의 전략에 맞춰서 플레이 해야 한다는 핸디캡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처방법만 잘 안다면 큰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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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위치가 7시일때

위에서 잔뜩 설명했으니, 7시가 유리한 점은 어느정도 파악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피전트 정찰방법

[이미지:297121] 역시 상대 풋맨 랠리를 잘 봐야 합니다.

1번에다가 찍었을 경우에는 상대는 녹색 지역 사냥으로 2렙만들기 입니다.

이때는 상대가 2렙으로 견제를 오기는 하나 느립니다. 따라서 앞마당 멀티를 먹을수 있습니다.

아니면 2번에 랠리가 되있을 경우 피전트는 상대가 앞마당 사냥을 하느냐 아니면 우리 견제를 하느냐 잘 살펴야 합니다.

1시 상대가 7시 우리가 멀티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것을 보고, 맞 앞마당 사냥 or 멀티 하려고 할때 멈칫 멈칫 하는 모션을 취하면서

상대가 앞마당 크립에 달려 드는지 잘 확인합니다. 크립에 달려들것이 확실해 보인다면 밀리샤들은 변신 취소시킨 후 아메 풋맨은 바로 달립니다~.

이미 사냥중인 상대, 뺀다고 해도 워젤 낭비와 풋맨과 밀리샤 체력 깍이고

그냥 사냥한다면... 우리는 아주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수 있는 겁니다.

아니면 2번에 랠리 찍은 후 우리가 멀티하려는 움직임을 보고 바로 우리쪽으로 견제왔을때

멀티를 방어할 컨트롤에 자신이 없다면 녹색지역 두군데 사냥하시고 상대는 1렙에서 멈출때 먼저 2렙을 확보하시고 편하게 싸움하시면 됩니다.

상대 견제가 무섭다, 앞마당만 사냥하고 빼련다.

최대한 적게 피해받는것에 초점을 맞추세요. 마나 스톨른 완드(맞나ㅇ_ㅇ?)만 나온다면 대박 터진거고,

그렇지 않아도 그곳에서 아이템은 충분히 좋습니다.

우리는 멀티도 안할건데 상대는 견제를 왔다는건 가위바위보 싸움에서 이긴겁니다.

상대가 우리에게 주는 타격은 고작 피전트 2~3 마리에서 끝날 겁니다.

우리는 그만큼 킵업이 좀 늦어지겠지만 그만큼 레벨에서도 앞서고 아이템에서도 앞서기 때문에

초반 아메풋맨 교전에서 확실하게 이기실수 있을 겁니다.

앞마당을 하겠다.

위에 정찰부분에서도 좀 설명했지만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아메+풋맨으로 상대 아메+풋맨 방어시 팁을 하나 말해볼까 합니다.

보통의 아메풋맨 교전 형태는

아메+풋맨+워젤이 상대 풋맨 하나만 죽어라고 일점사 하고, 그 풋맨이 체력이 떨어져서 죽거나 후퇴할때 또다시 다른 풋맨을 일점사하고....

이런 식의 교전이 나옵니다.

그런데 우리가 앞마당을 먹었을 경우에는 피전트에 충원해야 할 골드때문에 풋맨이 끊기고, 또한 풋맨들 체력도 조금 달아져 있으며

비록 아메가 2렙이라곤 하나 잠시동안은 워젤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교전에서 대등한 상태로 유지하기가 힘듭니다.

그때는 필살!! 아메는 아메만 패기 작전을 쓰는 겁니다.

[이미지:297166] 상대의 아메풋맨은 우리의 풋맨 하나를 공격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풋맨만으로 상대의 풋맨을 일점사 한 뒤에 상대의 아메를 치는 겁니다.

이것은 교전에서 아메만큼의 데미지 공백이 생겨서 풋맨싸움에선 반드시 집니다.

그러나 아메가 인트영웅중 공격력이 강한 축에 속한다는것을 볼때 상대 아메의 체력은 눈에 띄게 떨어져 갑니다.

풋맨 숫자에서는 지나 상대는 아메 체력 부족으로 후퇴하고 우리는 멀티를 지키는 겁니다.

따라서 멀티 방어시에만 쓰시기 바랍니다 ^^;;

그런데 이런거 안하셔도 멀티 방어 잘하시는분 많으시니 그냥 참고로 알아두세요.

1시 상대가 앞마당을 먹으려 하거나 앞마당 사냥을 하려 한다.

[이미지:297171] 그때는 뒤도 돌아보지 말고 뛰면 게임 가져갈 정도의 피해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러쉬거리가 가깝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멀티지역 사냥 안하는데도 여기를 사냥하는 도박적인 상대는 매우 보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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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보니깐 횡설수설 길게 써서 저도 무슨말인지 잘 모르는것도 있군요.

그래도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The_Failure(HAK36)님이 휴먼 전략 연구실에서 2004-09-28 22:07:06 시각에 이동하신 게시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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