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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he_Failure
작성일 2004-12-08 18:50:22 KST 조회 6,527
제목
파시어 & 안티 파시어

오크의 병력구성?


오크로 플레이하면 알겠지만 기본 병력구성이 그런트 입니다.

예전에는 그런트 플레이 말고 와이번만으로도 적들을 섬멸할 수 있던

시기가있었지만.. 거미등 원거리 유닛의 인공지능의 향상과 더불어

벳라의 약화등으로 오크의 병력구성은 다분히 그런트 위주이고

나머지 유닛들은 어디까지 보조용으로 쓰이는 게 되었습니다.

상당히 폐쇄적이고 경직적인 유닛구성이죠.

결국 오크하면 그런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 그런트의 장점과 단점을

보면 오크의 장점과 단점을 보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런트의 장점


그런트의 장점은 높은 체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닛하나하나의 체력이

높기 때문에 스킬쇼에도 녹지않 사냥으로 유닛을 잃는경우도 적을뿐아니라

이에 궁합이 좋은 스피드 스크롤과 힐링쉘브까지 있지요. 또한 초반부터

뽑는 유닛임에도 후반에도 효용도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루비(마누엘 쉔카이젠)선수가 이런 장점을 잘살려서 최강에

굴림하고 있지요 ㅎㅎ;;


그런트의 단점


헤비 아머이기 때문에 매직공격에 약하고 근접유닛이기때문에 대공이 약

합니다. 일점사 역시 힘들구요. 초반유닛치곤 비싸서 개체수가 초반에

적고 다수가 모이지 않을경우 한기씩 끊기기 쉽습니다.

그리고 화력이 레인지유닛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합니다.물론 강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법이고 워크 기본유닛들의 공통적인 약점이라 할만하기 때문에 그

냥 넘어갈수도있지만 딴종족과는 다르게 상당히 폐쇄적인 유닛 구성을 가지

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딜레이로 작용하게 됩니다.


파시어?


오크의 병력구성의 핵심인 그런트의 장점과 약점을 알게되면 왜 파시어를

쓰게 되는지 슬슬 감이 오게됩니다. 오크의 병력구성의 핵심은 그런트이고

나머지 유닛들은 부수적입니다. 우선 그런트를 일정수 모아야하고 그런뒤에

나머지 부속유닛들이 추가되게 되면서 오크의 병력은 강해지게 됩니다.

아템살 돈까지 아껴서 한기라도 더 빨리 일정수의 그런트를 모아야하고

초반에 소수 그런트들이 끊기지 않아야 합니다. 이런 약점을 잘커버해

주는 영웅이 바로 파시어입니다. 그런트가 다수모이기 전까지 효과적으로

견제를 해줄 수 있고 원거리에 소환술사인 파시어는 물약값도 들지않습니다

일정수의 그런트를 빨리 모을 수 있지요. 체인 라이트닝역시 부족한 화력을

조금이나마 극복시켜주고 대공에도 좋은 스킬입니다. 이때문에 파시어를

쓰게 됩니다.


블마?


분명 블레이드 마스터도 초반 일정수의 그런트가 모일 때 까지 시간을 끄는데

탁월한 역량을 가진 영웅임에 틀림없습니다.영웅의 스킬역시 상당히 좋은편입

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후반으로 갈 경우 근접 공격을 가진 그는 무포 힐포등

을 필히 구비해야하여 아이템값이 들게 됩니다. 나엘처럼 소수유닛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지않기 때문에 큰약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냥역시

소환술이 있는 파시어에 비해 꿀값이 많이들수밖에 없습니다. 이래저래 비싼

영웅인 셈입니다.

이러한 블레이드 마스터를 운영하기 위해선 빠른 멀티가 필수 입니다.

빠른 멀티를 가져갈 경우 돈이 풍족해서 아이템을 구비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워서 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패멀이 쉬운 로템 플런드아일 아이스포지 휠

윈드등에서 이 영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같은 인구수 80이라도 블마일때

의 80과 파시어일때의 80은 아무래도 무게감에서 차이가 날수밖에업습니다.



칩튼?


오크의 부족한 화력과 기동성을 높여주는 최고의 영웅입니다. 워크에서 가장

좋은 성능비를 지닌 영웅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말이죠. 하지만 아쉽게도

선영웅으로 쓰기에는 견제에 약한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선마킹이나 선

드레드처럼 영웅킬 스킬이 존재하지않아서 더더욱 그렇지요. 하지만 견제만

잘 피한다면 최고라고 할만합니다. 견제가 힘든맵에서 강한 힘을 발휘

한다는 소리인데 이말은 패멀이 쉬운맵이랑 동일하다는 말이 되네요 견제가

힘들어야 패멀이 가능하니까요 ㅎㅎ;; 선칩튼역시 선블마가 유리한맵에서

유리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일반맵에서 안티 파시어를 쓸경우에는 블마의 경우 물약값 칩튼의 경우

초반 견제를 안당하기위해 초반에 많은 그런트를 뽑아야하기때문에

부속유닛뽑기가 쉽지않아서 상대의 빠른 테크 유닛 이를테면 고테크 대공

유닛인 그리폰 디스나 아니면 매지컬 유닛들 그도아니면 하이테크 지상유닛인

곰이나 나이트 등에 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맵에따라 파시어

안티 파시어를 달리 사용하는 지혜가 필요할 것 같네요.^^;;




※ 이 글은 B1ademaster님의 글을 오크 전략게시판에서

'수동'으로 복사하였음을 미리 밝힙니다.

현재 게시물 이동에 문제로 인하여 '수동'으로 이동한점 양해바랍니다.






The_Failure(HAK36)님이 오크 전략 연구실에서 2004-11-18 22:53:32 시각에 게시물 이동문제로 고민하다가 부득이하게

'수동'이라는 전략을 이용하여
이동하신 게시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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