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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ukaaf
작성일 2003-10-25 16:03:47 KST 조회 3,141
제목
모탈팀의 활용도와 그 쓰임새
이 글의 요점은 바로 모탈팀의 활용도와 쓰임새에 대한 것입니다.
착오없으시길...
자자.. 대부분의 나엘 상대 조합은 라이플 매지컬 이후에 나이트 추가라고 알고 있습니다.
간혹 모탈을 쓰시더라도 3기이상은 안 뽑는다고 말씀들 하시더군요.
그러나 이런 매지컬을 사용하는 전략은 페어리 드래곤의 등장으로 다 같이 눕게 됩니다.
모르시는 분이 있을 듯해서 추가하지만 마나 플레어 스플레쉬 데미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슬로우 쓰다가 소서 다 눕고 주위에 있는 라플도 같이 눕는 경우가 허다하게 많죠.
그렇다면 노매지컬 휴먼은 어떨까요?
노매지컬 휴먼의 주력 보조유닛은 모탈팀입니다.
여기서 잠깐 알아보자면 공성데미지인 관계로 헌트리스, 드라이어드, 건물은 가볍게 부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마리 정도론 어림없죠.
노매지컬이라면 최소 5기 이상 7기 이하면 충분합니다.
또 이 모탈팀 활용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샤드업을 해줘야 합니다.
엄청난 스플 범위, 가장 먼 사정거리의 압박은 언아머 유닛을 즐로 만들어 주는데요.
아처가 뜨면 어떻게 하냐고 물으신다면 각종 AOE에 그냥 녹아납니다.
또한 체가 240인 아처는 모탈팀의 공성데미지에도 녹습니다.
아무리 미디엄 아머라고 해도 모탈팀5기정도면 순식간입니다.
샤드업을 하면 기본 데미지와 스플레쉬 데미지가(미디엄에게도 스플 범위가 늘어나고 데미지도 늘어납니다.다른 형태는 범위가 안 늘어남) 많이 늘어나죠.
아이러니컬 하게도 나엘 유닛의 방어형태는 아처 미덤, 헌트 언아머, 글레이브 헤비, 클러 헤비, 페어리 소형, 드라 언아머, 마자 미덤, 김애라 소형입니다.
언아머는 그야 말로 경험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플로 헌트 하나씩 일점사 시켜주시고 모탈팀은 어택땅 찍어도 무방합니다.
(더 많은 효율을 위해서는 일점사해주셔도 좋습니다.)
또한 마자도 라플과 모탈의 일점사에는 그냥 녹죠.
모탈 수가 많아질수록 아처의 숫자는 줄게 되어있습니다.
아니라면 아처도 경험치라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마자 추가하면 나이트를 추가하시면 되고요 (-_- ㅋ)
추신 : 프리스트는 힐의 사용량이 5인 관계로 그다지 많은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매지컬이든 모탈 조합이든 프리스트 사용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너파이어는 전투전에 수동으로 거세요, 페드는 일점사 시키고요..
아처에 AOE 거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TIP: 비마 상대로 투메이지를 가면 곰과 비마 빼고 나머지 유닛 즐만드는게 가능합니다. 특히 비마는 시퐁 마나로 마나 빨고 시작하면 아주 유용하고
어볼리쉬나 퍼지가 가능한 맵은 사서 디스펠 해주세요
또한 적이 선워든이면 세컨으로 마킹 써드로 블메나 팔라를 뽑아주는게 좋습니다.
워든이 체력이 적은터라 3스킬 망치 맞으면 3/1정도는 답니다.(상황에 따라 다르죵)
비마야 마나 없으면 KIN이구요 ... (그만 빠르게 치다가 KIM 해버려서 수정)

그럼 많은 태클 부탁.. 욕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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