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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with_MavinaKKT
작성일 2003-10-27 17:55:01 KST 조회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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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썼던 대 나엘전의 저의 전략...리플첨가입니다...
리플첨가하고 글은 전에 썼던 그대로입니다...랩 12나엘분과의 터틀락전이였구요,글은 그대로 복사했습니다...이전글은 삭제하겠습니다.나엘전이 그리 고수분은 아니셨는데 사냥은 정말 광속이시더군요...그럼 즐감하시길...^^;


허접 휴먼유저인 마비나입니다...^^;
휴먼하는분들은 대부분 나엘전때문에 고민하실텐데요...(아닌가?)제가 자주쓰는 전략 한번 써보겠습니다.
전에도 터틀락에서의 나엘전에 대해 썼었는데 이번엔 그때보다 약간 더 다듬었습니다.유용한 태클은 환영이니 지적해주시구요...^^;

일단 패멀을 하면 좋고 안해도 상관은 없습니다...패멀을 시도했다가 실패한것만 아니라면 어떤상황에서라도 써도 유용한조합이죠...대신 꾹~꾹 참다가 한방에 몰아치는 조합이기때문에 타워심시티와 초중반타이밍의 헌트러쉬방어는 필수구요,그외에는 나엘의 사냥 뒷치기를 해도 좋고,사냥을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조합은 아크+마킹+초반풋맨→나이트(물론 풋맨의 피해를 최소화해서 후반까지 살리는게 좋겠지요)+모탈팀에 소수라이플(헌트보단 호크와 페어리드래곤을 견제하기위한)입니다.아크는 정찰시 나엘이 빠른헌트라면 워터를,아쳐라면 블리를 추천합니다.)

일단 선영웅은 아크이고,초반 1바락에서의 풋맨생산과함께 빠른킵업과 본진타워심시티를 해줍니다(킵업하면서 자원모아서 블랙스미스 생산).저같은경우는 보통 나엘전에선 가드타워만 2개정도를 짓는데요,아케인이 초반견제방어엔 좋지만 중반타이밍의 헌트러쉬를 막기는 역부족인관계로...패멀을 생각할땐 아예 1아켄볼트 2가드타워를 지어줍니다.(킵은 늦어지지만 멀티쪽에 3가드타워와 팜심시티면 언아머가 대다수인 나엘막기엔 수월해집니다)

상대나엘이 비마+아쳐라면 초반 광속사냥후에 휴먼 마운틴킹이 알타에서 생산중인 타이밍에 한번정도 찌르기가 올텐데요,타워심시티만 잘되있으면 가드타워2개와 풋맨,아크메이지로 충분히 방어가 가능합니다.선워든일 경우엔 보통 헌트리스로 올텐데 헌트리스는 언아머라 피어씽에 약한관계로 오히려 방어하면서 가드타워와 워터로 짤라먹기가 더 좋으니 철저히 방어하시면서 헌트 2~3마리정도를 짤라먹으세요.마킹이 나오면 더이상 찌르기는 못할겁니다.마킹이 나왔는데도 찌르기온다면 헌트짤라먹기가 더 수월해지니깐요...(스톰볼트+가드타워와 워터의 일점사)

킵이 올라가고 마운틴킹이 나올때쯤 워크샵을 하나 올려주면서 빠른캐슬을 갑니다.캐슬이 올라가고 나이트가 나올때까지는 휴먼이 전면전에선 밀리는 타이밍이니 최대한 사냥에 열중하시면서 찌르기만 잘 막아주세요.캐슬로 올리면서 바락도 하나 늘려주셔서 2바락 1워크샵의 조합을 해줍니다.

모탈팀이 2기정도 추가된 타이밍부터는 휴먼이 마냥 밀리지만은 않는타이밍입니다.전면전은 힘들겠지만 사냥뒷치기라면 충분히 나엘이 포탈을 타게 만들수도 있죠.(이 전까지는 사실 뒷치기할때도 약간 버겁습니다.물론 컨트롤이 좋아서 풋맨을 거의 잃지 않았다면 상관 없겠지만요..^^;)

캐슬이 올라가서 나이트가 2기정도 추가되고,찌르기도 잘 막았다면 이때부터는 휴먼의 타이밍입니다.물론 나이트는 방업위주로 먼저 올려주시는게 좋구요,모탈팀은 공업위주로 해줍니다.캐슬에 올라가면 모탈팀의 스킬(언아머유닛에게 추가데미지를 주는...이름이 생각 안나네요..^^;)도 올려주시구요...

대부분의 유닛이 언아머인 나엘에겐 모탈팀이 정말 좋습니다...라이플도 헌트녹이기에 좋긴 하지만 모탈팀의 언아머녹이기는 해본분만 알껍니다...;;데미지타입도 공성이라 헌트뿐만 아니라 피어씽데미지에 강한(?)아쳐에게도 유용하구요,풀업시 멕댐이 거의 100에 육박하므로..공성이 언아머에 주는 추가데미지50%와 모탈팀의 스킬에서 나오는 추가데미지까지 하면...거기다 스플레쉬니 나엘전에선 정말 유용하게 쓰이는 유닛이지요.
이 전략은 후반에 영웅랩에서 후달려도 한번으 조합으로 밀어치면 순식간에 랩역전은 물론 나이트를 이용해서 적의 영웅도 M신공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대신 그전까지 계속 밀리는 분위기이므로 엄청 인내심이 필요하실껍니다..^^;

써놓고나니 조금 뒤죽박죽네요...정리해보겠습니다.

1.노패멀시
*초반 타워심시티,빠른킵업후 마킹추가

*적의 찌르기는 타워와 풋맨으로 방어,빠른캐슬업,워크샵과 추가배럭건설(배럭은 자원관리가 됬다고 생각될때만 추가...자원이 빡세다고 생각되면 차라리 바락보다 아켄을 추가,스펠브레이커와 나이트의 조합으로 간다.비마나엘일경우 스펠브레이커는 캐슬에서 컨트롤매직을 업글해주면 상당한도움이 된다.

*나이트는 일단2~3기 생산후에 애니멀트레이닝업

*블랙스미스에서는 풋맨,나이트는 방업부터,공업은 모탈팀위주로

*자원관리는 필수!!리제네레이션 스크롤로 풋맨의 생존률을 극대화하고,돈되는 알짜배기 아이템은 일찌감치 팔자 (예를 들면 2랩아이템 재생포션같은경우 팔면+200원!!이돈으로 스크롤2장사는게 훨씬 경제적이다)

★☆나이트가 모이면 나이트와 마킹은 상대방의 영웅킬에 주력,적을 위축시키고 유닛사냥은 아크와 모탈팀으로...진형은 나이트는 적 진영으로 돌진!!영웅을 M신공하면 나엘은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휴먼진영으로 파고들기 힘들어져서 레인지유닛인 아크와 모탈팀의 생존률이 올라간다.모탈팀의 공격은 스플레쉬+공성타입+스킬빨로 인해 4기이상일경우 한방에 헌트 3~4마리정도는 거의 녹여버린다.물론 데미지가 무시무시하므로 프문등 인트영웅 일점사에도 좋다.

★☆초반 정찰은 필수!!상대의 초반조합과 후반의 체제변환을 알아야 이쪽도 나이트에 주력할수있다...정찰도 안하고선 나이트뽑는데 공중으로 오면 어쩌지?라는 질문은 피해주시길...;;공중은 철저히 대비할필요는 없다.라이플몇기와 아크+워터로 막을정도면 충분하다.지상병력에서 이긴다면 남은 공중유닛은 경험치나 다름없다.나이트가 나오고선 지상병력에서는 휴먼이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TIP:워크샵에서 종이비행기 한마리만 뽑아주면 정말 유용...돈도 얼마 안하니 정찰용으로 꼭 뽑아BOA요 ^^;

2.패멀시

*가드타워 심시티는 필수!!나엘 상대론 아켄볼트보단 가드타워가 낫다.어짜피 패멀하면 남는게 돈이다.타워 3개씩만 잘지어주면 키메라뜨기전까진 막는다.

*패멀은 성공하면 나이트모이는타이밍은 노패멀때보다 빠르다.패멀만 성공했다면 언제든 2바락으로 올려도 무방하다.

*패멀 성공시에는 오히려 나무가 모자랄경우가 있다.주의하시길....(제가 가끔...^^;)

*돈이 많으면 무슨짓이든 한다!!사실 캐슬가서 나이트모일때까진 돈이 꽤 남는다.영웅은 아이템으로 도배하고 업글은 되는대로 찍자!!

(사실 패멀이 성공하면 나엘전에서 승률이 크게 올라가므로;;;적을게 별로 없어서 잡다한것만 적게됬네요;;)



일단 되는데로 정리해봤습니다.제가 이런 전략을 쓰는이유는 라이플+소서가 나엘상대로 상당히 좋은 조합이긴 하지만 페어리드래곤의 스플레쉬가 워낙 짜증나고...결정적으로 제가 라이플컨트롤이 별로 좋지 않기때문에;;고심끝에 만들어본 조합입니다.매지컬유닛이 없기때문에 일단 페어리드래곤은 그리 무섭지 않더군요.
일단 나이트 추가된타이밍까지 잘 버티고선 나엘전에서 대부분 이겼습니다.졌을경우는 사냥하다가 뒷치기3번연속당했을때;;;빼놓곤 발리스타로 조이기왔을때도 웬만하면 잘 막아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하루 되시구요,평가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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