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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hwvkl
작성일 2003-10-27 21:59:20 KST 조회 1,475
제목
제가 생각하는 워크샵 활용, 빌드
-들어가기-

역할:그야말로 '크로스카운터'라는 것을 알수 있음.

솔직히 '저울눈을 속이는'것을 마법사의 역할이라고 할때.

진짜 마법사는 이놈들이라 생각함-_-;

1. 활용

-1.기본.

공격력 업그레이드는 필수! 공격력 업그레이드 효율이 상당히 좋음!

캐슬업 후 각자의 장기 업그레이드도 또한 필수!

업글한것과 업글 안한것의 차이는 대략 마스터 업과 기본업 매지컬의 차이-_-

세컨, 또는 선영웅은 팬더 필수! 워크샵의 단점(느린 탄착속도, 느린 이동속도,

약한 맺집)의 보완!(스킬은 술-불-술-불-불)

-2. 모탈팀.

용도:1.상대편의 매지컬 또는 헌트앤드드라의 전-_-멸

2.플레어(이것도 필수!)로 인한 2분마다 맵핵-_-

단, 샤드업을 하고 안하고는 대략 2배 정도의 (언아머와 미디언아머에게)

화력 차이를 보여주는 관계로, 샤드업은 필수!

-3. 플라잉머쉰

용도:1.가고일(이외의 언데공중유닛에겐 뽑지 말것. 경험치제공됨-_-),

스카이오크, 스카이 나엘의 싹쓸이. 단, 휴먼의 경우 그리폰이

1부대 넘어간다면 스팀탱크가 바람직함.

2.디텍터(솔직히 이 용도는 별로임... 1점사 한방에 떨어지는지라;;)

이것은 플랙캐논이 없으면 경험치요, 있으면 쓰기에 따라 사기유닛....

*사기유닛 만드는법!*

1. 라플을 앞에 세운다(테크상 당연히 뽑게 되어 있죠?)

2. 상대가 1점사 하길 기다린다.

3. 팬더로 술+불을 날린다.

4. 플라잉머쉰으로 친다.

결과:1점사 하긴 공격력이 아깝다;; 어택땅 하면 라플 그냥 때리는게 태반;;

2마리, 3마리씩 드래그해서 찍으면 적절히 미스가 나면서 꼭 안떨어진다-_-;;

................

대략 동일한 수의 호크, 윈라, 히포그리프(라이더 아님)을 가볍게 상대함.

참고:팬더가 있으면 그냥 스팀탱 뽑는게 낫다-_-(브레스 파이어는

기계유닛에 맞는다. 피하기도 힘든것이 왜 공중기계유닛을 패는지;;)

-4. 탱크

용도:1.기타 언데유닛과 많은 숫자의 그리폰 상대

2.건물 테러

역시 이속이 느린 관계로 술의 지원이 절실하며,

최대한 많은 유닛을 배라지 사거리에 넣어두어야 한다.

배라지 업은 필수이다(어차피 공성은 모탈로도 하는것...

이놈 솔직히 1번 용도로밖에 쓴 기억이 없다.)

2. 테크(이것은 전적으로 제 테크입니다)

이놈은 초반에 나올 필요가 없다. 상대가 라스트 피니쉬를 날릴때

날리는 것이 크로스 카운터인데, 잽으로 견제할때 카운터해서 뭐하겠나;;

그냥 안정적으로 지속적 생산, 혹은2바랙을 가면서. 림버밀과 블랙스미쓰를

올린다.(나무캐기 업을 하거나 고블린 슈뢰더는필수이다.

웍샵애들은 금보다 나무를 좋아한다-_-)

풋맨을 9~11마리쯤 생산한뒤 킵업, 킵업중 돈모이면 멀티,

킵업 끝나면 팬더와 웍샵을 올리며, 나무가 되는데로 캐슬업

모탈 2마리 생산 후 플레어, 플레어로 적진 탐색.

상대편이 공중 뽑을때, 숫자가 적으면 물론 1웍샵으로도 할 수 있겟지만

숫자가 많다고 생각하면 2번째 웍샵을 땡겨짓고 한곳에서 업글을 한다.

상대편은 라스트 피니쉬를 날리려다가 멋지게 크로스 카운터를 맞고

나가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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