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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ZELDA_64
작성일 2003-10-28 18:29:38 KST 조회 2,271
제목
★대오크전 정석플레이 총정리! (이렇게하면 이긴다)
에에... 제가 가장 자신있어하는게 바로 대 오크전 입뉘당...

보통 사람들이 오크전 하면 왼지 껄끄러운듯한 느낌이 들지만,

대오크전의 정수를 파악한다면 파시어나 윈라들이 어느날 "밥" 으로

보이게되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다는................................................


에에... 일단 제가 추천하는건 "설사 로템에서도 패멀을 하지 말라"

입니다... 뭐, 아무런 방해안받고 패멀이 성공된다면야 그겜은 95% 이기겠

지만, 오크쪽이 10랩 이하거나 바보가 아닌이상 무한으로 견제가 들어오게

되고, 이러저리 견제에 끌려다니닥가 겜을 망치는 경우다 더 허다하거든여...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패멀없이 충분히 오크를 잡을수 있다" 입니다...


에에... 각설하고, 로템기준 입니다.


1. 처음 5피전트중 1피전트 알타 4피전트 금광. 4인캐기면 알타지은피전트는

나무, 5인캐기면 알타지은피전트로 금광

2. 6번째 피전트 배럭 7번째피전트 팜 8번째피전트 팜... 배럭지은피전트로

정찰, 팜지은 2넘은 나무... 10번째 피전트로 아케인타워를 짓습니다

3. 이렇게 피전트를 13명까지 뽑습니당... 이렇게 많이뽑는 이유는

@첫째 , 견제가 들어와서 아무리 잘막아도 피전트 1~2기는 죽게

되있습니다...

@둘째 , 오크전에 디펜드업부터 시작해서, 마킹뽑는데 나무 100,

아케인짓는데 140등, 나무가 팍팍 들어갑니다.........

4. 풋맨2기가 나오면 아메가 나오는데, 바로 로템입구 놀 3형제를 잡으러~~~

가려하면 언제나 등장하는 파시어를 보게 되져... ㅡㅡ^

5. 처음이 제일 중요한데, 파시어는 아메를 보면 열이면 열 늑돌이와 함께

아메를 일점사 합니다... 이때 아메는 워터를 소환해놓고, 파시어의

반대방향으로 튑니다... 그리고 워터+풋맨은 꾸준히 늑돌이를 떄려서 잡아

줍니다... 이때쯤 본진에 아케인타워가 지어져 있는데, 한번에주는

데미지는 크지 않지만, 풋맨으로 때리면서 아케인과 워터로 늑돌이일점사를

하면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혹시 파시어가 아메를 쫒아서 아케인타워의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온다면 바로 파시어 강제어택을 해주시고여..............

이런식으로, 파시어가 늑돌이를 3번 소환해서 아메 잡는걸 실패하면,

일단 본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여기서 아메를 안죽이셨다면 성공 이구여...

파시어가 돌아간사이 상점을 지어줍니다. 그리고 킵업도...

풋맨이 5기쯤 나왔을때 블랙스미스를 지어주시고, 이후 블랙스미스가

완성될때까지 계속 풋맨을 뽑다가, 블랙스미스가 완성된다면 그때부터

라이플맨만 뽑아 줍니다.


5 - 1 여기서 오크의 패턴이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일단 첫번째

패턴의 경우 입니다......... 음... 파시어가 돌아가면, 아메는 사냥을 나갑니다

. 그러면 맑은포션과 꿀단지로 새것이 된 파시어가 또 본진에 오는데여...

이때는 새로 생산돼는 풋맨을 아크메이지 쪽으로 보내지말고, 파시어쪽에

남게해서 계속 파시어를 때리게 합니다... 파시어는 아케인타워의 압박으로

안쪽으로는 들어오지 못하고, 늑돌이만 뽑아서 피전트를 치게 되는데여...

이때 피전트 5기만 밀리샤 변신시켜서 계속 늑돌이를 잡아줍니다...

이때 피전트를 3기아하로 죽이신다면 성공입니다...


5 - 2 이번엔 두번째 견제때 그런트를 끌고오는 경우를 들 수 있겠는데여..

별수없이 본진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러면 본진에서 아메+풋맨이랑

파시어+그런트의 싸움이 되는데여... 여기서 반드시 밀리샤 5기정도를

전투에 참여시킵니다... 그리고, 풋맨과 밀리샤를 파시어 M신공 할것처럼

우루루 파시어쪽으로 몰려갑니다... 그럼 파시어는 어마~ 뜨거라 하면서

뒤로빼는데, 이때 그런트를 M신공해줍니다... 일명 페이크 M신공인데,

의외로 하기 쉽습니다... 이런식으로 그런트 3기정도를 끊어먹으면,

파시어는 또 본진으로 튀게 되져........... 아마 이 이후론 한동안 견제가

오지 않을것 입니다..........................



6 . 본진업이 되면, 최우선적으로 해야될것이 마킹의 생산, 그 다음이

아케인생텀 건설 , 다음으로 라이플맨의 사정거리 업 순서로 해줍니다...

나무에 여유가 있다면 (아까 견제에서 피전트를 한마리도 안잃었다든가)

아케인생텀을 피전트 둘이서 땡겨짓기하는걸 추천합니다...

아케인이 완성대면 소서3기를 스트레이트로 뽑고, 그 다음에 소서 어댑트

업을 해줍니다...............


으음... 대략 이때 상황을 분석하자면, 휴먼은 풋맨 8~9기정도에 아메+마킹,

그리고 라이플과 소서가 막 나오기 시작하는 타이밍이고,

오크의경우 그런트 5~6기정도에 와이번이나 매지컬이 나오기 시작하는

타이밍 입니다...



6 ~ 1 → 와이번의 경우

가장 무난한 경우입니다....... 첫번째와이번이 나오자마자 나무캐는

일꾼견제들어오는 오크의경우 , 스톰볼트던지고, 워터2 + 아메+ 라플맨의

일점사로 하나씩 와이번을 줄여줍니다... 포인트는 일단 나무캐는

일꾼은 밖으로 빼서 와이번이 따라오게 만든다음에, 타이밍맟춰서 온

마킹이 스톰볼트를 던지고 일점사 하는 형식입니다...................

이때, 라이플맨은 본진에 남겨두고, 풋맨과 아메마킹은 사냥을 나갑니다...

상대방은 조급해져서 이제 영웅까지 데리고 오는데여, 그때 본진으로

돌아가서 한번에 밀리샤와 함께 밀어줍니다...


으음... 그리고 와이번이 나오면 먼저 오우거무리부터 잡고, 와이번이

어느정도 모인후 견제 또는 한타싸움을 거는 오크를 들 수 있겠는데여...

이것도 아메랩이 최소한 3만 된다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참고로 라플맨 하나도 없이 아메3 + 2랩워터 2마리 + 1랩 마킹 (망치)

만으로도 와이번 4기는 거뜬히 책입집니다........................................

라플맨을 꾸준히 모으면서 소서를 추가해 줍니다.......

영웅과 와이번이 맘먹고 견제를 오면, 밀리샤 불러서 마킹은 망치+ 세컨

영웅 M신공해서 킬하고 (포탈이 없으므로) 라이플맨은 SHIFT를 이용해서

와이번을 하나한 잡아줍니다. 영웅없이 와이번만으로 견제를 올시에는

위의 경우처럼 해 주시면 됩니다...


에에... 그리고 견제를 안오고, 꾸준히 사냥하면서 와이번을 모으는 경우는...

일단 라플맨과 소서를 꾸준히 모으면서, (소서는 3명뽑고 어댑트업)

호크를 준비합니다... 여기서 호크는 단 2기명 충분합니다....

지상에 라플맨과 워터가 있고 공중에는 와번이 한 한부대쯤 있다고

가정했을때, 우연히 와번 한부대를 포착하여, 호크 2기가 와번을

묶었으면, 오크쪽은 다른 와번으로 호크를 공격해서 구해낼수가 없습니다..

지상에 버티고있는 라플맨과 워터 때문인데, 이런식으로 만날때마다

와번을 끊어준다면 쉽게 경기를 풀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와번의경우 위에처럼 순조롭게 경기가 풀렸다면, 마킹 3때

적기지로 한꺼번에 러시들어가신다면, 실수를 하지않는한 95% GG를

받아내실 수 있습니다.




6 - 2 적이 매지컬을 추가할 경우


이때는 적이 샤먼을 먼저뽑느냐 닥터를 먼저뽑느냐에따라서 대응방법이

약간 틀려집니다.............................

일단 뭘 먼저뽑든, 우리는 소서 3기를 뽑고 어댑트해주는건 변함이 없습니다

. 적이 샤먼인걸 발견하셨다면, 소서 3기가 모이자마자, 어댑트업글

하면서, 그동안 모아놨던 라플맨과 함께 바로 러쉬를 갑니다...

적은 그런트 + 샤먼입니다... 일단 시작하자마자 일일이 슬로우를

전 오크부대에게 걸어주시고여............. 적 오크가 샤먼과 그런트가

뒤석여서 우리 부대쪽으로 다가온다면, 얼씨구나 쉬프트로 "샤먼부터"

모조리 잡아줍니다......... 그리고, 적이 진형을 갖추어서 앞에는

그런트, 뒤에는 샤먼으로 온다면, 워터 2랩을 뽑아서 그걸로 아메와같이

샤먼 일점사를 하시고, 라플맨은 그런트를 일점사 합니다... (앞에는

풋맨이 몸빵중)... 이렇게 싸우다보면 소서의 어댑트업이 되는데,

풋맨이나 라플맨의 에너지가 80정도 남으면 인비지를 걸어줍니다.....

체라는 인비지걸린 유닛에게 쓰지 못하고, 쇽웨이브 뎀지는 75이져...

위 전투는 휴먼쪽이 컨트롤만 좀 된다면 이쪽의 피해없이 저쪽 오크를

전멸시킬 수 있습니다...... 뭐, 대충한다고 하여도 이때의 상황에선

오크가 휴먼을 이길 수 없기 때문에 그런트 다수를 잃을경우 후퇴를

할텐데여... 이때 포탈없는 세컨영웅에 망치던지고 일점사, 그리고 망치가

풀릴때쯤에 슬로우를 걸어서 도망가지 못하게 한다음 다시 망치던지는

식으로 세컨영웅을 잡았다면, 이젠 그대로 적기지로 난입 , GG를 받아내는

것만 남은 것이죠......



6 - 3 적이 닥터를 먼저뽑을 경우... 이때는 그냥 조용히 물러서 줍니다.

그리고 소서 3기이후 바로 캐슬업을 하면서, 스펠뷁을 3기쯤 뽑아줍니다...

캐슬업하면서 그리폰 이비어리를 지어주시구여... 캐슬업 되자마자,

컨트롤매직업하고 상대방기지로 갑니다... 그리폰 이비어리는 아메에게

랠리찍고 그리폰을 꾸준히 아메에게 보내주시구여...

이때 적 닥터의 트랩및 힐링와드릉 모조리 뺏어버린다면, 질래야 질

수가 없습니다... 이번엔 닥터는 거들떠보지도 말고, 그런트만 일점사합니다

. 닥터가 부랴부랴 트랩, 힐와를 꼽는다면, 얼씨구나 뺏어옵니다...

참고로 닥터가 힐링와드 박는데 드는마나는 200이지만, 스펠뷁이 뺏어올

때 드는마나는 27에 불과합니다... ^&^;;; 곧이어 본진에서 그리폰이 도착

한다면 GG 입니다...........



후... 대충 여기까지입니다...

보통은 이렇게하면, 오크가 타우렌을 뽑기전에 겜을 끝낼수 있구여...

적이 타우렌을 뽑았을때의 대처법은......


1. 타우렌이 갖 1~2기 나왔을때 = 충분히 슬로우+라플일점사로

방법 가능합니다... 이걸뚫고 라플맨앞에 턱하니 도착한 타우렌에게는

스톰 볼트를........

2. 타우렌이 3~4기이상 모여갈때... 그리폰을 뽑아줍니다...

참고로 그리폰 5기는 일점사 2방에 타우렌 하나씩 보냅니다..........

적이 그리폰 대비용으로 라이더를 뽑는다면 그냥 자멸하는 거구여...

(그리폰이 땅으로 내려와도 여유있게 타우렌 잡습니다.)

뷁라이더의 경우는 소서리스 슬로우를 잘 써서 박지 못하게 한 후,

라플맨으로 잡아줍시다... 그동안 그리폰은 빙~ 들아가서 타우렌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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