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간략하게 휴먼의 컨트롤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1. 절대 사냥을 늦추지 말 것 ... 사냥이 늦으면 선마킹 등등에게 질 수 있다.
선마킹 유저와 겜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크메이지가 죽지 않는 것입니다.(저는 가끔 전사를 ;;;깜빡 잊고 제플린 안산다는 ㅡ.ㅜ)
선마킹이 선아메보다 렙이 높아지는 순간 선아메는 ㅈㅈ입니다 .
3렙 망치 맞고 제대로 서있는 영웅이 없습니다. 언데드면 모를까 ..
2. 견제가 오면 순서를 정하고 대응할 것.
이를테면 파시어 같은 놈이 달려오면 (선 마킹이야 엠신공 시키고) 늑돌이를 먼저 잡아줘야 된다는 겁니다. 늑돌이가 쿨탐이 그리 짧은 편이 아닙니다.
또한 마나 75짜리 계속 부를 수도 없구요 ...또 견제 못하게 파셔가 조금이라도 아크메이지 쪽으로 다가오면 엠신공 시켜줍니다.-_- 걸리면 사망 ...
데스 나이트 같은 경우 체 없는 젤리는 코일 맞기전에 먼저 없애버립니다.-_-
밀리샤나 피전이 조금이라도 맞는다 싶으면 멀리 도망가세요.
죽으면 엄청난 손해입니다.. 블레이드 마스터의 경우에는 아케인 타워를 박아두는 게 좋겠습니다..
3. 맞는 유닛은 빼준다.
전 종족의 가장 기본적인 컨트롤로 알트를 눌러서 체를 확인하다가 체가 빨간색이 가까워진다 싶으면 적당히 뒤로 빼는 겁니다.저는 그 빨간 체 유닛을 돌리기로 다시 전투에 투입하지만 고수분과 할때는 그냥 우리 기지로 보내놓고 지정에서 빼버리는것이 좋습니다.
4. 매지컬은 소서리스를 먼저 뽑아준다.(대 나엘전은 프리스트)
휴먼 매지컬의 강력함은 슬로우에 있습니다.
소서리스를 보면 적으로 하여금 사기를 떨어뜨리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마법 이뮨 뺴고 슬로우 두려워하지 않는 유닛 없습니다.-_-
심지어 영웅들도 슬로우 걸리면 기어다닙니다..(퍼센트 효과로 인하여)
5. 슬로우, 이너파이어 등등은 수동으로 걸줄 알아야 한다.
도망가는 영웅을 스톰볼트로 처리하는 것은 정말 기초사항이지만 강제 슬로우 같은 것은 안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하는 말인데 강제로 영웅 부터 슬로우를 걸어주고 일점사 해주면 효과가 큽니다. 큰회전에서는 유닛 잡기가 우선 인 것 같습니다만은 상황판단을 잘하고 선택해야겠죠.
이너파이어 같은 경우는 전투전에 미리 걸어두고 가는것이 확실히 좋습니다.
힐 하는 시간도 안 뺏기고 이너파이어 한다고 플레어를 당하는 일은 없을테니까요 ...
6. 견제를 잘해준다.
종종 사냥 후에 이 정도의 병력으론 사냥이 무리다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견제를 가십시오 -_- 사냥을 다시 시작하기 전까지의 공백을 적이 사냥 못하게 만드는 시간으로 바꿔줄 수가 있습니다.
7. 팔라딘을 활용할 것
써드 팔라딘은 초고수 휴-휴 전에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합니다.
죽기 직전의 마킹이 체가 다시 차는 것을 보면 상대는 심리적으로 다운됩니다.
사기 저하의 적은 더욱 잡기가 쉽겠죠 ..물론 전투시에서도 엄청난 능력을 발휘하면서도 ;;;
대략 적으로 적어봤습니다. 곧 다시 추가할 예정입니다.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