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패멀
패멀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까딱 잘못하면 그대로 밀리기 때문이죠...
맵이 크거나...상대방 팀과 본진거리가 멀다면 시도하는건 나쁘지 않습니다.
2. 테크트리
지나친 상위테크는 바라지도 않는게 좋습니다...
초중반 테크이면서도 후반까지 쓰일수 있는 라이플맨이
초반에 나올수 있기 때문이죠..
캐슬까지 올려서 나이트나 그리폰을 바라시는것보다는
초반부터 라이플맨을 안전하게 꾸준히 모으셔서
킵업후에 추가된 병력과 함께 싸워주시면 좋습니다..
3. 포탈
이건 다른종족도 다 마찬가지지만
휴먼은 기동력이 부족한 종족..
포탈이 없는데 무리하게 사냥하던 도중 공격을 당하면 엄청나게
큰 피해를 입죠...
포탈은 자신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같은편을 위해서라도 꼭 하나씩 지참하시고 들고나시기바랍니다.
4. 밀리샤
초,중반 찌르기나 러쉬를 대비할때 이것만큼 좋은것도 없는데요
팀플시 초반 2영웅 견제란 풋맨 한두기와 영웅으로 막기엔 벅차죠..
이럴땐 밀리샤를 과감히 투입합니다.
상대가 동맹군 본진에 러쉬를 왔는데 아무래도 병력이 부족하겠다 싶으시면
본진 밀리샤 변신시켜서 포탈태우고 가시는것도 병력 숫자 극복에는 매우
좋습니다.
5. 팀플시 유닛생산.
팀플시 휴먼이 주로 선택할수 있는 유닛은 극초반 유용하게 사용되는 풋맨과
초반,중반,후반 널리 쓰이는 라이플맨.
약간 테크를 올려야 하지만 그래도 킵에서 나오니 그럭저럭 버틸만한
스펠 브레이커가 있습니다...
같은편이 오크일때는 그런트 + 라이플맨을
나엘일때는 헌트+라이플맨을..
언데드일때는 핀드+라이플맨을...
같은편도 휴먼일때는 풋맨+라이플이나 2라이플, 혹은 2풋맨을 추천합니다.
6. 영웅
휴먼의 영웅은 아크메이지,마운틴킹,팔라딘,블러드메이지 등입니다..
팀플시에 주로 쓰이는건 아크메이지 마운틴킹 팔라딘 블러드메이지 ...
4명다군요 -_-;;
유닛과의 조화를 위해서라면 (팀플시)
선아메 세컨마킹의 경우 라이플맨이 좋습니다.
선아메 세컨블메의 경우 풋맨 > 스펠브레이커로 빠르게 넘기시는게 좋습니다.
선마킹 세컨팔라(?) 의 경우엔 팀플에서 쓰임이 다소 적긴 하지만
마찬가지로 풋맨이나 라이플이 좋습니다.
그외 나머지는 대략 자주 쓰이지 않기때문에 생략......
쓰다보니 잡설이 되어버렸는데
뭐 그것도 이해 안해주실분들이라면 과감히 뒤로 버튼을 누르시길 -_-
위에보면 라이플맨만 자꾸 나오는데 그건 진짜 좋은 유닛이라 자주
나오는것이니 이해하시구요.
대략 악플은 사절.....다른의견이 있으실수도 있는데 꼭 이것만이 좋은것은
아닙니다. 그럼 전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