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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비마의압박~
작성일 2004-01-17 20:26:33 KST 조회 1,7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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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팀플에서 스펠 브레이커를 써보자~
음...전 3:3 랜팀만 즐겨하는 랜팀유저 입니다...

휴먼과 나엘을 주로 하는데요....

요즘 휴먼분들이 팀플에서 열분이면 여덟분 정도가

더블메이지 라이플 매지컬을 하시는듯 한데요...

물론 가장 안정적이고 승률도 높은 전략이긴 합니다만...

맨날 똑같은것만 하면 질리잖아요..^^;;

그래서 이거저거 생각해보다가 온니 스펠뷁은 어떨까하고

요즘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허접하지만 하나하나 따져보면요...

1. 사용 적당한 맵...

앞마당 멀티가 없는 맵에서는 비추천 이고요..반드시 패멀을 할수 있는

맵에서 사용하셔야 승산이 있습니다...모 패멀을 하면 어떤것을 해도

강하긴 하지만...스펠뷁은 아시다시피 금 215 나무 30의 상당한 고가(?)

의 유닛이고 컨트롤 매직 업글하기 위해 캐슬을 가야하기 때문에 멀티없이

섣불리 스펠뷁 가다가는 본전도 안나옵니다...(물론 온니 스펠뷁인 경우...)

2. 사용 적당한 상대 종족...

일단 상대방이 휴먼과 언데드 일색이라면 주저 없이 스펠뷁으로 가셔도

좋을듯 합니다..휴먼의 주력은 더블메이지 라이플 메지컬이고...언데드는

데나 리치 핀드 옵시가 대다수이죠..모 구울 가더라고 그리 문제되지 않습

니다...그런데 이 두 조합의 완전한 카운터가 스펠뷁이죠...제경우에

온니 스펠뷁과 아메 블메로 라플 핀드 투칼라를 제압한 경우도 꽤 있습니다..

팀플에서 맨날 하는대로 라플이나 핀드 가다가 스펠뷁에 그냥 밀려버릴수도

있습니다...그만큼 엄청난 카운터란 거죠...그리고 상대 투메이지나 데나 리치

의 공포스런 aoe로부터도 해방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나엘이나 오크가 있는경우 상대 조합을 보고 판단하셔야 되는

대요...일단 나엘이 아처 탈론 위주면 그냥 가시면 되고 헌트 위주이면 그냥

라이플 메지컬이 좋습니다...오크인 경우는 3:3에서 샤닥을 많이 하는데요...

상대방이 샤닥이면 주저 없이 스펠뷁 가시면 됩니다...하지만...오크의 경우

스펠뷁의 극악의 카운터인 타우렌이 있기 때문에...조심해서 판단하셔야

합니다...

3. 스펡뷁의 스탯...스킬...

일단 스펠뷁은 워크에서 디스트로이어나 패어리 드래곤과 함께 안티매지컬

1,2위를 다투는 유닛인데요...일단..스탯을 살펴볼까요...

레벨2..금 215 나무 30 인구수 3..

공격타입 노멀

무기타입 미사일

방어타입 미디움

방어력 3 (9*)

지상 공격 14 평균
(20 평균*)

쿨다운 1.9
체력 600
마나 250
마나 재생 0.8
사정 거리 25

이동 속도 빠름(300)
생산 시간 28

생산 장소 아케인 생텀
요구 사항 아케인 볼트, 킵

대충은 이런데요....

일단 특징적인 것은 공격타입과 무기타입이 다들 아시다시피

헌트리스와 동일합니다...미사일 공격을 하면서 노멀 공격이죠...

이것이 스펠뷁이 영웅킬에 매우 강한 이유입니다..

아시다시피 노멀타입이 영웅방어타입에 100% 뎀지가 들어갑니다...

또 스펠뷁은 이속도 빠르고 마법 이뮨이라 어떠한 방해도 없이 영웅을

감싸 M신공을 할수 있습니다...헌트도 비슷하지만 헌트보다 스펠뷁이

M신공하기 훨씬 쉽습니다...그리고 노멀타입은 라이플이나 핀드...

아처 트롤헤드헌터 같은 미디엄 방어를 가진 유닛에게 150%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그런데 스펠뷁의 아머 또한 미디움이지만 라이플 핀드 아처

트롤 헤드헌터는 공격타입이 모두 피어싱이기 때문에 스펠뷁에게 75%의

뎀지밖에 주지 못하죠...그래서 위 유닛들의 카운터 이고요...


이젠 스펠을 보면...모든 안티 메지컬이 그렇듯이 마법이뮨 입니다...

또 피드백이란 패시브 스킬이 있는데...이것이 사기라고 불리기까지하는

스킬인데 공격할때마다 일반유닛의 마나는 20씩...영웅의 마나는 5씩 없애는

스킬 입니다...그래서 영웅이 스펠뷁에게 일점사 당하면 순식간에 마나가 없

어지죠...그리고 스펠스틸이란 스킬이 있는데요...

이것도 처음부터 있는 스킬이고 오토캐스트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전투시 좋은 마법을 뺏어서 아군한테 걸어주고 아군에게 걸려있는

나쁜 마법을 뺏어서 적에거 돌려주죠...3:3은 대규모 접전이 많아서 샤닥이나

탈론 소서 프리가 있기 마련인데요...블러드러스트나 이너파이어 같은 마법을

뺏어오고 패어리 파이어나 슬로우...모 이런마법을 다시 돌려주죠....

상대가 매지컬에 많이 의존하는 조합일수록 전세는 아군에게 유리해지게

됩니다....또한 오토 캐스팅이라 가만히 있어도 되죠...근데 사이클론이나

리쥬비 같이 오토 캐스팅 마법이 아닌경우 수동으로 뺏어 와야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컨트롤 매직이란 스킬이 있는데요....이건 캐슬테크 까지

타야 개발 가능하지만 그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소환물이나 오크의

워드를 대상의 HP에 비례해서 조종할 수 있는 스킬인데요....

오크상대로 특히 좋습니다...그래서 상대방에 닥터가 있으면 고마워하죠...

힐링워드나 스태이시스 트랩 같은것을 뺏을수 있고요...소환물은 늑돌이나

워터젤리 비마의 소환물을 뺏습니다...피가 750이상인 소환물은 못뺏는다고

하더군요...스펠뷁 마나가 250이라 x3인 750까지 뺏습니다..

4. 초반 운영...

초반에는 패멀하시느라 테크도 느리고 나무도 달리실 겁니다...그래서

풋맨이 가장 적당하구요...초반에 관리 잘하시면 좋긴하지만 후반가면

순식간에 녹아버리는 유닛이라...생텀 완성되고 스펠뷁 나오기 시작하는

타이밍 까지만 많이 안 잃으시면 됩니다...초반엔 그냥 정석적인 풋맨과

워터젤리로 사냥하시고...모 견제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5. 영웅 선택...

아메 마킹도 좋지만 온니 스펠뷁인 경우에는 역시나 더블메이지가 좋을듯

하네요....그리고 더블메이지라고 무조건 블리 플스콤보를 쓸 필요는 없습

니다...블리자드가 많이 약화되었기 때문이죠...맥뎀제한....참 난감합니다..

그리고 스펠뷁이 앞에서 몸빵하다가 같이 맞아주면 입히는 데미지가 더

줄어 드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그래서...그냥 워터 젤리로 화력을 보태고..

플스는 여전히 건재하므로 플스를 잘 써 주시면 충분히 전세가 유리하게

진행될듯 합니다...

6. 이 전략의 약점....

일단 아머 타입이 미디움 이므로 근접공격 유닛에 취약합니다....

나열해보자면...휴먼의 풋맨, 스펠뷁, 나이트...오크의 그런트, 타우렌..

나엘의 헌트리스, 드루이드 오브 클러, 마자...언데드의 구울, 어보미네이션..

이정도 인데요...아시다시피 스펠뷁의 피가 600입니다...헌트와 같은 멧집이

죠....그래서..풋맨이나 구울 정도는 쉽게 제압 가능합니다...그런트 까지도

동맹군과 같이 잘 다니면 제압가능하구요...마자나 어보미는 많이 안쓰이니

제쳐둡니다...그리고 클러는 피드백 때문에 제위력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역시나 남는건 나이트와 타우렌인데요...모 어보미도 있다하면요....

이 유닛들의 공통점은 최종테크 유닛이다...공격타입이 노멀타입이다...

방어타입이 헤비아머다...이 정도인데요...이걸 상대하려면 당연히 같은

최종테크이고...공격타입이 매직타입인...그리폰이나 키메라..혹은 디스가

있어야 하는데요...스펠뷁에서 그리폰을 같이 가기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멀티를 2개넘개 먹지 않는이상요...역시 상대방이 한명만 이렇게 나온다면

그냥 스펠뷁을 가도 되지만 2명이상이면 스펠뷁을 포기하고 그리폰 가시던가

아군이 대신 카운터를 뽑아주여야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 약점은....스펠뷁은 공중공격이 안됩니다....

공중 유닛중 키메라 프웜 그리폰 디스의 공격타입은 매직타입이라 스펠뷁

은 피해가 전혀 없어도...그대신 아군이 전멸할수 있습니다..ㅡㅡ;;

그래서 이경우에는 두가지로 생각하는데요...일단 정석적인 드래곤 호크...

멀티를 먹었다면 호크를 조합해 주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호크로 대공도 장악할수 있다면 그경기는 이긴것이죠....

그리고 시즈엔진이 있는데요....일단 사파쪽으로 나갔으니 완전한 사파로

투생텀과 투워크샾하시면 색다르실 겁니다...

앞에서 캐슬업이 전제가 된 전략이라 생각해볼 가치는 있습니다...

시즈엔진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배라지의 위력은 정말 대단합니다..공중유닛없이 대공을 해결할수 있죠...

그러나 인구수4의 압박과...캐슬테크 유닛이란 점에서 부담이 있습니다...

시즈엔진을 조합할 경우에는 스펠뷁과 공유하는 업글인 풋맨 방업(아시죠?)

을 우선 해주시고요....호크 조합할때는 풋맨 공업을 공유하므로 공업위주로

해주시면 됩니다....역시 저도 공중의 해법에 관해서는 확신이 없어서...

아시는 분은 조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구요...

글이 너무 허접해서 물론 테클환영이구요....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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