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그런트 압박 오크에 하도 시달리다가
무려 3랩따운-_-; 까지 간 안좋은 기억이 있습니다-0-;
하도 시달려서 나름대로 머리를 굴려보았는데요
이제는 좀 할만하더군요;
그럼 잡설은 그만 줄이고;; 본격 전략으로;
1.압박을 당한다고 움츠리지 말고 오히려 찔러라!
압박을 당하면 사냥못합니다. 하다가 뒷치기 당하면 풋맨만 끊기죠
그렇다고 본진에서 그런트 감상만 하는것도 아까운일입니다
괜히 그런트에 쫄아서 밀리샤 불렀다 풀었다 자원만 못모으죠
그래서 차라리 찔러버리는겁니다!!
일단 파셔 그런트가 압박을 오면 파셔만 적당히 몇대 쳐줍니다
늑돌이는 밀리샤등으로 패고;
그러면 일단 오크는 한발 뒤로 빼는데요
바로 그때 오크진영으로 찌르기를 갑니다.
물론 파시어를 피해서 돌아가는게 좋겠죠
찌르기의 의미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내 본진의 피해를 최소화 한다.
2.버로우 1개라도 깨면 세컨 나가가 늦게 나온다!!(이점이 중요)
나가씨가 나오면 그때부터 정말 괴로워집니다
마킹이 뒤늦게 추가되어도 겨우 1랩이라 도망다니거나 알타로 가기
바쁘죠; 그래서 버로우테러로 나가씨 합류를 조금이라도 늦추고
사냥시간을 벌어야 합니다.
그리고 휴먼이 오크 버로우 테러 가면 그런트 파시어 어쩔수없이
본진으로 와야 합니다.
내 본진에서 그런트 농성 받아주느라 밀리샤 변신하는것보다 훨낫죠.
2.라이플 매지컬보다는 스카이다!
제가 지금까지는 두가지 편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1.오크전은 라플 소서가 짱이야
2.멀티없는 스카이는 안된다
근데 편견을 버렸더니 의외로 좋더군요-_-;
머 저 혼자만의 편견이였겠지만..-_-ㅋ
오크가 노배럭이나 후배럭으로 가면 테크가 빠른대신 병력이 없어서
소서 타이밍에 찌르기를 가면 아주 좋습니다. 그거야 상식이죠?
근데 초반부터 그런트를 압박을 당하면
1.소서가 늦게 나옵니다.고로 찌르기 타이밍 효과가 줄어듭니다
2.나와도 디몰에 녹습니다.
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예 스카이로 가는거죠;
오크는 그런트에 많은돈을 쏟아 부었기때문에 휴먼의 스카이를 보면
매우 난감해지게 됩니다.
노배럭이나 후배럭이였다면 다른 테크를 올리며 방어가 되겠지만
그런트가 인구수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테크올리기도
돈이 빡빡하죠. 그래서 난감합니다.
그럼 오크는 대부분 이렇게 나옵니다.
1.사냥모드로 접어든다
2.투배럭으로 올려 헤헌을 추가한다
3.또는 늦게라도 비스터리를 올려 벳라를 모은다
4.레이더로 잡아내려 그런트로 방법한다
그럼 우리 휴먼은 어찌해야 하느냐?
일단 똑같이 사냥모드로 가서 마킹에게 경치를 몰아줍니다
그리고 오크가 2번인지 3번인지 4번인지를 빨리 파악해야 합니다(중요!)
그에 대한 대처법이 다르기 때문이죠
2번일경우
호크는 4기만 모으고 그리퐁이나 나이트를 추가합니다
저는 거리가 멀경우 나이트를 추천합니다
나이트가 정말 뒷통수죠.. -_-ㅋ
헤헌 나이트에 완전 녹습니다 정말 바보되는 꼴이죠-_-;
실제로 외국인 리플을 본기억에 의하면
호크몇마리를 보여주니까 오크가 부랴부랴
헤헌을 모으더군요.. 그러니까 휴먼은 멀티하고
나이트 추가.. -_-;; 참 그럼 오크 허망하죠-0-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마킹의 랩업입니다
헤헌은 병력으로 잡는것보다
크랩+블리(리트레이닝 필수)가 훨씬 효과적이죠;;
3번일경우는 언데전 스카이 하듯이
호크다수에 그리퐁2~4기만 추가해주면 됩니다.
4번이 제일 무서운데요
4번은 오크분의 정밀한 컨트롤을 요하기 때문에
고수분들이 쓰시더군요;
레이더에 샤먼이 퍼지까지 쓰면 정말 스카이 잘잡힙니다
이때는 레이더가 모이기전에
호크를 계속 뽑으면서 오크의 사냥 뒷치기를 노려야합니다
그래서 그런트를 짤라주는거죠;
그런트 없는 레이더는 정말 웃기죠-_-?
아 그리고 당연히 적정타이밍에 멀티해주는건 잊지 맙시다;
상대영웅을 잡았다던가
교전에서 이득을 좀 봤다던가 할떄가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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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 길게 썼는데요;; 스크롤의 압박때문에 마지막만 보시는분을 위해
요점정리-0-
1.움츠려 들지말고 오히려 찔러버려~
2.컨트롤 자신없으면 라플 매지컬보다 스카이~
3.스카이 간담에는 오크의 체제를 빨리 파악하자
이상 나름대로 허접한 대처법이였습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