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틀락 이외에 맵에서는 해본적이 없습니다.. 터락 전용일지도.
*대략 워크 시디키 겹쳐서 할일도 없고.. 전략글이나 끄적입니다.
*리플은 별 필요없지만, 이해를 돕기위해 올립니다.
1. 일단 빌드부터.~
총 13 피젼트 생산, 아래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처음 시작] 피젼트 4기 금광, 1기 나무
[ 6피젼트 ] 나무
[ 7피젼트 ] 금광
[ 나무캐고 돌아온 피젼트 ] 블랙 스미스
[ 8피젼트 ] 배럭
[ 9피젼트 ] 첫번째 팜 -> 완성후 곧바로 2번째 팜
[ 10 피젼트 ] 알타
[ 배럭완성후 ] 첫번째 라이플맨 생산
[ 나무 20 모이면 ] 3번째 팜 건설
[ 두번째 라이플맨 생산 이후 나무 50 모이면 ] 공격 1업
사실 이 빌드는 선마 라이플 빌드입니다.
다만 선영웅이 팔라딘이란것만 제외하구요.
2. 초반 경기 운영. ㅇㅅㅇ/
빌드를 제대로 하셨다면 라이플 3기와 팔라딘이 나오게 됩니다.
이 병력으로 사냥을 하는건 당연한 것이죠.
문제는 사냥을 시작하기 이전에 적의 데나 견제가 시작된다는 거죠.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사냥을 해줍시다. 한명뿐인 데나가 무서울리가 없죠.
다만 코일로 경험치를 가로채는 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적의 데나가 사냥터 주위를 기웃거릴때, 크립의 체력을 100이하로 만들어주면
그 크립의 경험치는 적에게 빼앗기는 겁니다.
사냥중에 데나가 보이면, 그 크립의 체력이 100이하이면 잡아주고, 이상이라면 데나를 쳐줍니다.
사냥코스는 터락을 기준으로
약한 3거북이 -> 오거2트롤2 -> 가까운 다른 오거2트롤2 지역
이런식으로 사냥을 해주시면 되구요.
만약에 적이 구울과 함께 찌르기를 들어오거나 사냥견제를 한다고 해도
두려워하실 필요없습니다.
오히려 초반만큼은 선아메보다 강력합니다.
적의 구울이 일점사 하는 라이플맨은 뒤로빼주시고, 체력이 빨간색이 되면 홀라.~
적의 구울에게도 홀라를 날려도 되죠.
여기서 팁은, 적의 구울에게 홀라를 날리기 전에 구울의 체력을 확인해봅시다.
만약에 체력이 100미만 이라면 1랩 홀라로 원킬이 가능하죠.
하지만 그 이상이라면 원킬은 안되고, 구울이 도망간다면 마나낭비만하는 셈이죠.
이런 불상사를 대비하기 위해 공격용으로 홀라를 쓸때는 적의 체력을 꼭 체크하세요~
3. 타이밍. ~(-_-~)
중요한 타이밍부터 시작하죠.
가장 중요한 것은 본진업 타이밍.
대략 라이플맨이 5-6기 정도 될때에 홀업을 해주면 됩니다.
중요한것 치고는 좀 허술한 해설 --;
두번째 중요한 타이밍은 멀티타이밍.
라이플맨을 처음부터 뽑았을 경우 초반만큼은 언데드에게 압도적 우위를 가지죠.
그렇기 때문에 약간 무리를 해서라도 병력의 균형을 맞추면서 멀티를 해야합니다.
약해지는 후반타이밍을 버티기 위해서죠.
가장 적절한 타이밍은 본진업이 완료되는 정도의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 이유는.. 세컨 영웅인 팬더런으로 멀티타이밍을 극복할 수 있기에 +_+
만약에 언데드가 견제를 하지 않고 멀티를 한다고 하면 골치아파지죠.
그렇지만 초반만은 구울에게 강력한 라이플맨이 있잖습니까.
적의 멀티위치를 파악했다면.. 당연히 견제를 가야죠.
하지만 준비도 없이 갈 수는 없죠.
팔라딘이 랩3되고, 본진 상점에서 피를 채워주고, 마나도 채워준후 찌르기를 들어가줍시다. 아마 멀티를 시도하는 언데드로서는 멀티를 지키기 힘들겁니다.
4. 세컨 영웅 팬더런 s(ㅇㅅㅇ)z
라이플맨의 천적, 프랜지 구울.
이놈의 해결사가 바로 팬더런입니다.
그놈의 스킬 술통던지기죠.. 정말 구울전용 스킬이라고해도 손색이 없죠.
또한 팬더런은 몸빵용이기도 합니다.
일단 사냥시에, 아메의 워터젤리를 대신할 용도로 팬더런을 쓰는 겁니다.
한곳의 사냥이 끝나면 홀리라이트로 깨끗이 치료.
그리고 교전시에도 몸빵영웅으로 쓰는거죠.
팔라딘이야 디바인실드가 있으므로 안심해도 되구요.
팬더런은 홀라빨로 버티는 거죠. 단 홀라도 딜레이란것이 있으니 무적포션을 지참하는것이 좋겠죠.
그렇기 때문에 피하기 아이템(이름생각이 안남)과 방어력반지는 이 녀석에게 주어야합니다.
5. 중반 운영 (~-_-)~
이 타이밍이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면 라이플맨의 천적인 프랜지 구울, 노바, 임페일이 완비되는 시점이기 때문이죠.
이때는 왠만하면 교전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교전을 한다면, 진형이 완벽히 갖춰진 상태이거나 적이 사냥중일때에 해야죠.
만약 그 반대로 진형이 갖춰지지 않거나 사냥뒤치기를 당한다면 복구하기가 힘듭니다.
이 타이밍에 반드시 필요한 것들을 꼽자면.
첫째가 힐링스크롤. ~ 임패일 코바에 구울에 맞고있는 라이플맨들의 생명력을 연장시켜줍니다.
두번째는 프리스트. 위와 마찬가지 의미죠.
세번째는 스펠브레이커
조금 의외인 조합이죠. 하지만 의외로 라이플맨과 궁합이 잘맞더라구요.
스펠뷁이 있으므로. 임페일을 하고나서도 무작정 라이플맨에 붙는것도 어렵죠.
또한 스뷁이 영웅의 마나도 깍고, 옵시디언 스테츄잡는것도 그만이죠.
그리고 중반운영에서 중요한 점이 디스트로이어가 보이면 술통던지기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만약 술통던지면 디스가 그걸 먹고 무식한 스플래쉬댐쥐의 장풍을 날리게 되죠.
그렇지만 반대로, 팬더가 술통만 던지지 않는 다면 디스가 장풍을 날리지 못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6. 후반 운영
중반을 무사히 버티고 물량과 조합이 완비되면 언데드를 향해 공격을 감행합시다.~!!!
그렇지만 여기서 끝내지 못했다면.. 후반경기운영을 해야하죠.
후반 운영은 말로 표현하자면 아주 간단하죠.
나는 멀티를 먹고, 적의 멀티는 부시기.
이렇게하는것이 어렵다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
그렇지만 이걸 쉽게 해결하는 법은 경험밖에 없죠.
ㅇㅅㅇb
여튼 허접한 전략을 끄적여 봤습니다.
싸나이의 로망 선팔라를 발전시켜 봅시다. ~
승패를 떠나서 말이죠 +_+b
좀더 추가할 수 있는 팁이나, 색다른 전략들이 있다면 코맨트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