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아.. 밑에 공성휴먼 만드신분
정말 경의를 표합니다~ _(-_-)_ 꾸벅~
정말 참신한 전략이궁...
실용적인 전략 같아요.
여기서 승리를 위한 좀더 안전한 방법을
제가 연구해 봤는데, 한번 봐주셔요 -_-;;
일단은 킵업을 타워와 겐세만으로 한다는 것은
이론상 힘들듯 하나, 클랜원들과의
실험을 통해선, 결코....
왼만해선 뚫리지 않습니다. (클랜원 대부분 20렙초반)
이유인 즉슨, 나무를 캐던 피전트를 모두 밀리샤로
변신하고, 아메는 역겐세를 죽어라 하기에
상대방이 포탈 타서 정말 안뚫리 더군요 ㅡㅡ;;
그리고 투리버스 같은 겐세전략이 잘통하는 맵에서는
상대방이 맞견제를 할수 있으니, 킵업시
금광에도 타워를 하나 건설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팜은 킵업시 킵업그레이드 퍼센트가 약 70퍼 정도 될때
일꾼 하나로 팜을 하나씩 꾸준히 건설하는 것이 좋다고 보구요.
후에 찌르기로 상대방 본진은 왼만해선 깨지는 것 같내요.
10번의 실험(상대방종족 렌덤)을 해보았으나,
1번을 제외하고 본진을 파괴할수 있었습니다 ㅡㅡ;;
그리고 공성휴먼의 문제점이 있다면, 바로
시즈엔진으로 넘어가는 타이밍인듯 싶은데요.
일단 시즈엔진을 생산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단 생산이 되고 70타이밍 정도에
시즈엔진 약 8기 정도가 찌르기를 가도,
상대방 엘리할 확률이 상당히 적더군요.
70타이밍에 찌를때 성공률은
5번의 실험에서 2번 성공으로 그렇게 높지 않은 승률이었습니다.
따라서 공성휴먼의 마무리는 시즈엔진 보다는,
다른 고테크 유닛이 좋다고 생각하고요
다음은 고테크유닛 선택에 따른 마무리 성공표입니다.
유닛종류(타이밍) 실행횟수 성공한횟수 성공률
시즈엔진(70) 5 2 34%
자이롭(70) 5 0 0%
그리폰(70) 5 4 80%
나이트(70) 5 3 60%
호크(70) 5 2 34%
위에 결과에서 볼수 있듯이 그리폰이 승률이 좋다고 보구요.
캐슬업하면서 에이버리 2개 올리고, 캐슬 업되자마자
그리폰 생산. 인구수 70채우고 찌를때의 결과였습니다.
도움은 DIE크랜에서 해주셨습니다. (헉~ 너네 클랜이자나~ >_<)/
(위에 실험 리플 잘된것만 두개씩 뽑아서 10개와
마지막 빌드 정리버젼 하나 총11개의 리플을
내일까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