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말도 없이 빌드를 수정해서 맛킹한테 미안하다라는 말을 전하고 -ㅅ-
수정겸 보완 빌드...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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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빌드
뭐 다 아시리라 믿습니다 -ㅅ-;; 선마킹 빌드죠
배럭-알타-팜-팜 짓습니다...
이렇게 하면 풋맨3기 나오고 약간의 텀을 두고 맛킹[..]이 나오죠
그리고 타워는 전략의 특성상 약간 나중에 짓습니다..
평소때보다 피젼트 2~4기 정도 더 뽑아주시고요
팜은 36을 유지하게 지어둡니다...
그러면서 맛킹[..]은 1.5~2렙 크리핑을 합니다...
그러면서 럼버밀과 타워 하나를 올리시고 럼버밀 20~30% 되었을때
배럭 하나를 늘리는과 동시에 블스
밀리샤 4기와 함께 맛킹[..]+풋맨은 멀티 지역으로 달립시다
멀티 완성되면 블스하나를 더 늘리고요
그러면서 나무 되는대로 확장지역에서 킵을 올립시다
2. 운영법
처음 맛킹이 나오면 팥심어가 중앙쯤 지날 타이밍인데요
견제를 온다면 말이죠... 그러면 우리도 대응을 해야겠죠?
나무캐는 피젼트2기를 밀리샤를 변신시켜서 잠시만 기다립시다 -ㅅ-;;
풋맨 4기가 될때까지요... 팥심어가 겁없이 온다면 엠신 해버리고요
만약 안온다!! 그러면 그냥 사냥해 주세요..
견제를 안온다는건 우리에겐 이득이죠 +ㅅ+;;
풋맨은 최소6기 최대 10기 뽑아주세요
그러면서 1.5~2렙 크리핑을 하고 빌드대로 배럭을 올리고요
풋맨 6기 타이밍이 적당합니다... 그러면서 패멀을 하죠...
패멀을 할때 4기가 달려올텐데 아직 상점이 없는 상태죠?
3기로 상점을 당겨 짓습니다.. 나무 안모자르냐고요?
평소때보다 2~4기 더뽑아서 나무 남습니다 -ㅅ-;;
그러면서 확장에는 타워 최소2개 최대 6개까지 박아줍시다
상점 완성되면 재생스크롤 + 맑은포션 전부다 싸들고 러쉬 갑시다 -ㅅ-
물론 재생과 맑포하나씩 써주면서 달려가죠
빌드대로 블스를 지었으면 상대방 찌를 타이밍에 라플이 나오거나
생산 중일겁니다... 자 상대방 진영에 도착했죠?
그러면 상대방 세컨 찍을 타이밍 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공식이 있죠 MTK의 공식!!!
맛킹[..] 마나75 = 그런트 한마리... 최대 그런트 4기 끊어 줄수 있죠
열심히 끊어주면서 우리는 팜 마구마구 늘립니다
패멀을 했으니 업킵 지킬필요 없습니다 -ㅅ-;;;
그러면서 상대의 체제를 유심히 봐주세요...
그런트 미친듯이 끊어주면서 킵이 완성될때쯤 해서
일부러 맛킹 피를 반쯤 달게하면서 미련없이 포탈을 탑시다...
킵완성되면 팔라 찍어주는 동시에 상대 체제에 맞추어 줍시다
마킹의 스킬분배는 볼트-크랩-볼트-배쉬-볼트-배쉬 이고요
팔라는 홀라-디바인-홀리-오라-홀리-리저렉션 입니다
3. 체제..
거의 상대방의 영웅에 따라 갈리게 됩니다...
칩턴이냐.. 쉐헌이냐..
사실상 칩턴이 거의 확률적인데 선마킹 보시고
쉐헌 뽑으시는 분들이 종종 있더군요...
칩턴이면 킵이 완성되는 즉시 에비어리 지어 주시고
쉐헌이라면 그냥 3배럭으로 늘리셔도 상관없습니다...
또 체제에 따라 맞추어 갈수도 있는데
투배럭이라면 영웅에 상관없이 그냥 에이비어리 올립시다
타워링도 무서울뿐더러 컨트롤이 비슷할시에
3배럭으로도 압도 못할때도 있습니다...
차라리 공중으로 상대하는게 편할겁니다...
상대가 비스를 올린다면 여기서 약간 애매해 지는데요..
일단 비스가 2개 지어지는것만 막아주세요..
1개만 지어지게끔요... 그러면서 비스에서 뭐가 나오는지 봅시다
비스에 불은 들어와있는데 뭔가가 안나온다 그러면 가차없이
3배럭으로 늘려주시고요 윈라가 나오면 1에비어리 올리면서
라플 지속적으로 뽑아주시고 캐슬 올리세요...
1에비어리는 그저 방어용입니다.. 호크는 본진에서 얼쩡 거리면서
팔라와 함께 2렙 크리핑하던가 윈라 견제오는것만 막아주세요
이상으로 상대방 체제에 맞추는 우리의 체제였습니다...
4. MTK식 선마 라이플과 다른점?
우선 가장 큰점은 멀티겠죠..?
저같은 경우 컨트롤이 자신없어서 물량으로 승부 보는데요
그게 선마와 너무나도 잘 들어맞는것 같습니다..
견제오면 알타나 포탈로 보내고 우리는 멀티하고...
이러면서 물량을 확보하는 거죠...
또 다른점이라고 하면 풋맨을 더 뽑는다는 겁니다...
모든 분들이 풋맨 체라+쇽웨에 녹는다 하시는데...
맞는 말이죠-_-;; 하지만 우리가 풋맨을 유지하는 타이밍에는
기껏해봐야 1렙체라와 1렙 쇽웨입니다...
게다가 저는 블스를 2개 올려서 업글에 치중하는 편이라
유닛vs유닛 싸움에서는 정말 잘 안녹습니다
라플 숫자가 부족할때는 화력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요..
엠신공 하기도 훨씬 편하고... 교전시에도 상대방의 컨트롤을
더 혼란스럽게 할수도 있죠..
예들 들면 그렁이를 풋맨+라플로 일점사하다가 그런트가 다가올때
볼트날리고 풋맨만으로 영웅 엠신공을 한다던가 말이죠...
이러면 상대방은 맞고있는 그런트 빼주랴 엠신공 피하랴
우리보다 손이 더 가게되고 자연스럽게 정교한 컨트롤이 힘들어 집니다..
아니면 무조건 병력을 뒤로 빼게 되어있죠... 이러면서 타이밍을 벌거나
이득을 점차점차 보는겁니다..
또한 라플을 계속 운영하면서도 풋맨을 꾸준히 소수정도 운영해주면
정말로 큰 도움이 됩니다..
5. Tip!!!
저만의 팁이라고 해야하나..?
이 빌드를 쓸때의 팁이라고 해야하나-ㅅ-;;;
일단 말씀 드리자면
위에 적었듯이 라플과 풋맨은 절대로 따로 움직여야 합니다...
왠만하면 맛킹[..]과 라플은 다른 부대에 지정 하시고
풋맨은 일점사하기 보다는 엠신공에 치중해두세요..
이 전략에서 핵심인 풋맨은 공격력보다는 몸빵용으로 뽑는 거이기때문에
일점사보다는 엠신공해서 공격해주는게 좋습니다...
이 체제의 약한 타이밍이라면 아무래도
오크의 세컨이 추가되면서 찔렀을대 그렁이를 끊어먹지도 못하고
내 병력이 줄었을때일텐데 아까 위에 적은대로 하셨으면
확장과 본진에 타워가 최소 2개가 있기때문에 타워와 함께 싸우세요...
왠만해서는 안들어옵니다.. 그리고 초반에 견제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파시어 단독견제 오는 경우가 있고 그렁이와 함께 견제오는 경우가 있는데
단독견제중 제일 대응하기 힘든게 얌체-_-같이 늑돌이만 보내서
마킹만 때릴때인데요... 마킹 돌리기도 애매하고...
이럴땐 상점을 피젼트 2기로 상점 파빌하시고요...
또 늑돌이로 피젼트만 노린다!! 그러면 우리는 그냥 무시하고 크리핑합시다
어차피 평소보다 2~4기 더 뽑아서 별 문제 없습니다 -ㅅ-;;
그렁이와 같이오면 파시어보다는 그렁이를 엠신공하세요..
파시어보다 그렁이가 이타이밍엔 몸값이 더 비쌉니다 -ㅅ-;;;
하나 추가해서 적을게 있는데...
크랩은 결정적인 순간이 아니면 쓰지마세요....
교전시 한번으로 족합니다 -ㅅ-;;; 가뜩이나 마나가 딸려서
크랩은 결정적일때 한번 찍어주고 망치세례를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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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K식 선마 라이플 보완빌드를 말씀 드렸는데요 -ㅅ-;;;
아직 완벽히 보완된게 아니기때문에 분명히 약점이 있을겁니다...
다시 한번 무단으로 수정해서 MTK에게 미안하다는 말 남기고요 -ㅅ-;;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적당한 태클을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