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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raBianKnight╋
작성일 2004-06-09 12:04:20 KST 조회 2,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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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 팁 10가지~~+한가지 추가~~
제가 허접하기는 하지만, 직접 해보며 느낀점입니다 ^^;;


1. 세컨마킹은 hp가 적다!!

=> 꼭 힐포나 무포를 챙겨주자

2. 아메가 나올때, 풋맨 2~3기와 아크메이지, 밀리샤 소수를 이용한다면, 주황

색진형을 쓸어 단 1곳 사냥으로 렙 2를 만들수 있다

=>그러나 뒷치가 당할경우 좆치안타. 하지만, 주황색 한군데를 더 쓸고, 초록

색 1~2군데를 쓸면 렙 3이되기 때문에, 엄청난 속도의 3렙 찌르기를 들어 갈

수 있다.(본인은 둘쨋날 아침이 되기전에 들어가본적도 있다. 본인은, 일단 렙

2를 빠르게 만든 뒤,아메와 풋맨은 주항색을 사냥하며 밀리샤 5마리로는, 초록

색 중에서도 가장 약한 곳을 쓸어 순식간에 렙 3을 달성했다.)

3. 마운틴킹의 마나통은 150 ~ 180 + (30*렙)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 마포나 클레터리 포션은 필수다.

4. 풋맨은, 초반 구울보다 강하다!!~~

=>하지만 데스나이트가 코일을 던질 경우, 후망은 닭 쫒던 개 지붕보는꼴이 되

고 만다.

5. 아직까지도 블리자드는, 최고의 AOE마법이다. 아처 등에게 쓰면 효과는 엄

청나다. 솔로에서는, 마킹보다 못하다만, 팀플의 경우, 블러드 메이지의 플스

를 섞어준다면, 그 효과는 배가된다.

=> 그러므로, 아메의 스킬을, 젤리 + 브릴 + 블리 + 블리 + 블리 또는,

후반부에 재수련의 책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7. 아크메이지의워터 엘리멘탈은, 초반 최강의 소환물이다. 하지만 역시 소환

물은 후반에 갈수록 좋지 않아진다. 하지만, 언데전의 경우나, 오크전의 경우,

워터젤리를 , 제거할 방법이 부족하다. 그러므로, 오크 또는 언데전(나엘도 젤

리렙이 오를수록, 동농이 없다면 힘들어진다.)

=> 하지만 너무 젤리에 의존할 경우에는, 한타에서 지는 경우가 많고, 젤리가

상대편의 경험치가 되는 경우도 있다.

8. 휴먼의 스카이는, 전 종족에 대하여 제일이다. 힐스, 라이플, 프리스트 등의

지원이 있다면 더욱 강해진다.

=>하지만 그리폰의 경우에는, 엄청난 경험치를 주며, 소수가 모였을 때에는,

적군에게 좋은일을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9. 휴먼의 매직칼은 매지칼중, 최강이다. 프리스트는 최강의 힐러다. 프리스트

는 가격대 성능비가 대단히 좋다. 또한 소서리스는, 슬로우로, 적 유닛을 바보

만들기도 하고, 인비져빌리티를 이용하여, 체력이 적은 아메를 살릴수 있다.

=> 소서리스나 프리스트 모두 어뎁트 업까지만 하는것이 가장 좋다. 매직칼은

보조 유닛일 뿐이기 때문이다. 한다면 좋지만, 그것때문에 굳이 캐슬업을 탈 필

요가 없다는 것이다.

10. 나이트는, 강하다!!!

나이트는 카운터 유닛중에 기동력이 제일이다. 기동성이 부족한 휴먼에게 있어

서 가히 최강이라 할 수 있다. 거기다가, 프리스트까지 더해진다면 장난아니게

강해진다. 팔라딘의 디보션 오라나, 프리스트의 이너파이어, 프로텍션 스크롤

또는, 방어력 업이 2단계 이상만 되어있다면, 최강의 유닛이다.

나이트는 프리스트와 궁합이 좋다.

=> 하지만 나이트는 다른 카운터 유닛에 비해, 가격도 싼편이 아니고, 체력이

약한편이며, 특수능력도 없고(에니멀업이라고 하면 낭패), 데미지도 그리 강한

편이 아니다. 그래서 주 유닛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문제가 있다. 모이는 수

가 너무나도 적기도 하고, 스뷁만으로도 어느정도 커버가 되며, 고테크이고,

이 전의 이유도 있다. 허나 나이트는 빠른 기동성과 높은 방어력으로 인해, 소

수(2~4마리)와, 어느정도의 스뷁이 몸빵하며 (적이 구울이나 여러가지 카운터

유닛의 경우,스뷁은 순식간에 녹기 떄문에 본인은 스뷁을 너무 오래사용하지

않음.) 뒤에서 라지칼이 보조해 준다면, 가장 좋은 조합을 만들 수 있다.

+보너스 *-_-*

1. 오크전일 경우, 라플 일점사로, 샤먼을 가장 먼저 죽인다. 그 이유는 순식간

에 없어지는 젤리를 볼 때 알 수 있다.

=>소수일 경우 씹더라도, 블러드러스트 또는 라쉴 걸 마나가 없어져서 괜찮다.

그래도 죽이는 것이 좋다

2. 스뷁 1~3마리정도가 모였을 때 한타가 터질때는, 스뷁을 팥심어, 데나, 칩

턴, 아메, 데몽, 리치 등(이속느린영웅에게 강력) 에 붙여두자.

순식간에 마나가 없어진다.

지능영웅의 경우 금방 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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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가지 팁을 써봣는데요, 테클이나 덧붙이시는것은 환영입니다.

참고로 이것들은 직접 몸(?)으로 체험해본 것입니다.

절대 단순 이론이 아님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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