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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H.마인
작성일 2004-07-02 17:25:26 KST 조회 1,829
제목
[휴휴전] 선다레 + 라이플(+스펠뷁) **스샷첨부
안녕하세요... 소서 달기 위해 래더를 달리는 양산-_-;; 휴먼 마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전략은 "휴휴전을 색다르게-_-;;" 컨셉으로 제작된 시리즈물 제 2탄입니다.(1탄은 선나가 투배럭 풋맨....)

내용은 제목에서 보셨다시피, 선다레+라이플+마킹+스펠뷁으로 구성되는데요...

전략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1. 다레의 광렙... 3렙까지 교전하지 않는다(되도록)

2. 교전시 일점사(가장 중요)

3. 사일런스 활용의 극대화 -> 스펠뷁 부재 타이밍 무마


그럼 스샷을 보면서 설명드리죠...

[이미지:230874]
배럭 터만 잡아놓고 팜 -> 이후 적정선까지 나무를 모읍니다.

[이미지:230875]
알타보다 빠른 블랙스미스 -> 곧 알타를 짓죠...
(알타가 빠를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사냥은 라플 2기 갖춰진 후 시작...)

[이미지:230876]
정찰온 풋맨-_-;; 을 쫓아가듯이 정찰을 시작하는 우리의 예비군...

[이미지:230878]
흠... 제 사냥터를 먼저 장악하네요...(센스있는데...^^)

[이미지:230879]
저도 멀찍이 가서 놀 부자-_-;; 제거... 해골 보이시죠?

[이미지:230880]
이어서 놀 삼형제 잡은 후 확장위치 잡기.. 라플이 확실히 사냥은 빠르군요.

[이미지:230881]
상대방은 놀 삼형제 잡은 후 풋맨이 엉망이...--;;;

[이미지:230882]
빠른 사냥은 계속되어야 한다~! 이번엔 연구소 쪽입니다.

[이미지:230883]
상대방 이윽고 홀업후 생텀 추가...

[이미지:230884]
이것은 생텀 진행상황을 보여 드리기 위해 다시 찍은 것...

[이미지:230885]
하지만 저도 투배럭이 아니라 홀업은 빠른 편...

[이미지:230886]
드디어 교전입니다. 전 홀업 후 생텀 추가 타이밍을 벌기 위해 찌르러 간 거죠...
풋맨 6기에 2영웅, 그리고 용병이 보이네요...


[이미지:230887]
전 아직 1영웅에 라플 7기... 그러나 해골 병사들이 우뚝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미지:230888]
1차교전 이후 상황... 상대는 풋맨을 거의 다 잃었군요..

[이미지:230889]
전 라이플을 하나도 안 잃은 듯 하네요...^^

[이미지:230890]
마킹 추가... 그리고 렙 2가 되면서 스펠뷁 추가되기 시작합니다.

[이미지:230892]
2차 교전 역시 우세를 가져갑니다.

[이미지:230893]
얼마 남지 않은 상대 병력... 소서가 추가되네요...(스펠뷁 수에서도 밀리지 않으므로 무효!!!)

[이미지:230894]
제 라플들은 거의 생생하죠??^^

[이미지:230895]
3차 교전... 사냥 뒷치기를 당한 형식이었지만, 병력이 우위라 그냥 싸웁니다.


[이미지:230896]
상대분 마킹 돌아가셨네요...

[이미지:230897]
짬이 안나 아직 멀티를 못한 모습...

[이미지:230898]
상대분은 아직 멀티지역 사냥도 못하셨네요...

[이미지:230900]
굳히기용 멀티..(사실 노멀티로 계속 해도 됐을듯...)

[이미지:230901]
상대분 없는 돈에 제플린까지 구입해서 견제를 오시지만,

[이미지:230902]
제 선택은 맞찌르기... 상대병력이 별로 없음을 보고 내린 판단이었죠...


[이미지:230903]
결국 교전 후 상대방 아메 낙마...

[이미지:230904]
최종적으로 승리에 도장을 찍습니다.



상대분이 2렙에 블쟈(브릴이 아닌)를 찍은 것은 옳은 선택인지는 의문입니다만, 제 체제를 파악하신 후 내린 고육지책이 아닌가 싶네요...


저희 집 컴이 렉이 심한 관계로 컨트롤이 부자연스러움에도 불구하고(컨트롤 원래 못하는 건 아니구??o.o) 이 전략은 점사가 주가 되니 한결 편하더라구요..

원래 이 전략을 구상한 것은 투배럭으로 하는 것이었는데요...
상대방을 완전히 밀지 못하면 어떻게 어떻게 테크 차이가 나면서 밀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그래서 정석 테크보다 '조금' 늦게 테크를 가져가기 위해 원배럭을 선택했습니다.(언데드 전은 투배럭이 여전히 좋겠지만요o.o)

그럼 상대에 따른 대처법을 알아봅시다.

1. 선마킹
: 극초반엔 나무의 압박이 없으므로 디펜드 개발이 없겠죠? 그리고 대부분의 전략이 선마보다는 선아메가 강력합니다. 선마는 잘쓰면 정말 좋지만, 헛점이 있는 타이밍이 있죠.. 메지컬도 좀 소홀할 수 있고... 어쨌든 선마 대처법중 중요한 것은 최대한 끊어먹히지 않는 것입니다. 불리하다 싶으면 과감히 포탈을 타는 것도 좋은 선택이겠죠...

2. 크랩 + 블쟈 콤보
: 렌지 어택을 대처하는 휴먼의 자세 하면 바로 크랩위에 블리자드-_-;; 겠죠...
가장 우선적인 것은 라이플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교전하는 것입니다.(마음가짐만 가져도 매우 중요하죠)

두번째 대처법은 사일런스 활용입니다. 사일런스는 스펠을 걸지 못하게 할 뿐 아니라, 채널링 마법을 중단시키는 캔슬링스펠이기도 하죠... 블리자드를 쓴다 싶으면 바로 걸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사일런스는 블랙애로우 마나 소모 때문에 1번아님 2번 밖에 못 걸 텐데요... 마나 포션이 있다면 상대방의 영웅 + 매지컬을 상당부분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세번째 대처법은 마킹의 스톰볼트... 화력은 라이플이 내고, 마킹은 영웅 캔슬시키는데 주력합니다. 진형상태가 좋다면 가끔 크랩 찍는 것도 좋습니다.
(라플 주력이라고 무리한 점사는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라지컬이 아니라 소서리스를 추가하지 않는 빌드이기 때문에 영웅킬이 평소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3. 아메(블메) 견제 + 온니 스펠뷁
이게 상당히 대처가 어려운데요(뭐 요즘은 거의 사파 못봤습니다만) 정찰을 통해 파악할 경우 최대한 빨리 금광 주위에 아켄 타워 2개를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는 초패스트 테크이기에, 중반 가면 스펠뷁 수에서 밀려서 싸움이 안될수 있습니다. (스펠뷁은 죽어도 해골을 남기지 않습니다) 이때는 라플+타워링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기본적으로는 언데전 선다레 투배럭 라플을 기준으로 삼아 구상했지만, 휴먼전은 늦더라도 생텀 테크를 따라가야 하기에 원배럭 꾸준한 라플체제를 선택했습니다.

허접하더라도 재미있게 봐 주시고요...

특별히 뛰어난 전략은 아닐지라도, 저처럼 동족전의 같은 체제에 피말리는 컨트롤 싸움을 썩 좋아하지 않는 분들께 한번쯤 권해드릴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전한 리플-비판 환영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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