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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ForTheKing
작성일 2004-07-23 16:00:44 KST 조회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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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다른 휴먼 투영웅+케슬테크 유닛을 활용해BoA요~!
후아~ 제가 소개하려는 전술은,, 다소..; 고수한텐 먹히기 힘들지도 모름...

.. 지금은 주종이 나엘이지만, 오리때부터 휴먼을 해온터라.. 휴먼에 대한

향수는 아직 못 잊고,, 종종 휴먼을 하고 있습니다.. 요새 특히 자주하는데,,

.... 얼마전에 색다른 전술을, 한번 만들어내서, 래더서도 실제로 써먹고있음..

이름하여, 선블메 세컨팔라 나이트 그리폰 호크...!!

... 선블메를 뽑는 이유는,, 견제에 능하고, 후반 화력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빌드는,,, 좀 특이한 빌드인데.. 알타>1배럭>타워>나무모이는대로

업킵이죠... 선블메의 스킬 분배는, 나엘상대로는, 배니쉬 위주로, 나머지종족

상대로는, 플스위주로 찍어주는게 괜찮은듯 싶더군요... 일단, 언데드와 오크

휴먼은, 당연히.. 금광테러하러 갑니다.. 이때 풋맨을 동반하면 더욱 좋더군요

2기정도... 그리고 본진에는, 타워를 촘촘이 박아둡시다.. 보통 3~4개정도

박아두는데, 금광테러하고,, 나엘상대로는, 위습테러를 합니다.. 밴쉬로,

영웅을 최대한 무력화시키고, 풋맨+블메로 나무위습 족치기 쉽더군요...

어느정도 견제를 하면, 킵업이 될꺼에요.. 킵업에서 곧바로 케슬테크로 넘어

갑시다.. 킵업타기 전에, 상점짓고, 킵업될때, 그리폰 에이버리를 두개를

지어주세요.. 생각외로 드래곤 호크라이더, 주력으로 써먹을수도 있는 유닛?

이더군요.. 공중유닛이라서 사냥의 이점도 있구요...캐슬업해주시고, 돈이모이

는대로, 팔라딘을 뽑아주세요.. 팔라딘을 3렙까지 열렙시켜줍니다.. 호크+아까

살아남은, 풋맨등으로 3렙까지는, 무난하게 만들수 있더군요.. 한편 블메는,

견제를 지속적으로 해주세요. 클래러티포션을 빨면서, 그리고.. 이때가 가장

약한 타이밍인데요,, 블메 인벤토리에, 타워3개를 들고다니세요,,아마

찌르기가와도, 타워때문에, 쉽게 뚫을순 없을껍니다.. 더군다나, 상대가 본진에

타워가 지어지는 걸 보면, 기겁하고 달려오더군요 -ㅅ-;; 즉 팔라딘이 사냥할

시간을 벌어줄수가 있더군요.. 상대방의 사냥을 최대한 늦출수도 있구요...

팔라딘 3렙을 달성할때쯤에, 케슬이 완성됬을꺼에요.. 이때부터 병력조합이

중요하더군요... 나이트엘프 상대로,, 호크+그리폰+나이트의 조합을, 정말

잘 맞춰야 되더군요.. 호크는 옵션인것 같습니다.. 그리폰+나이트만 써도 되긴

하지만, 상대가 카운터로 히포를 올렸을경우에 또 얘기가 달라지고, 나이트가

여의치 않으면, 호크를 드라 카운터로도 써먹을수가 있기때문이었죠....

아처와 드라의 비중이 높다면, 나이트의 비중을 올려주시고, 곰탱이가 많다

싶으면, 그리폰의 비중을 올려주세요... 교전중에 배니쉬찍고, 시폰마나 잘

빨아주시구요(아까 팔라 3렙이 됬으면, 블메도 될수있으면 3렙을 만들기를..)

렙 3때 스킬로, 상대방이 아처나 곰이 많다면, 플레임을, 상대방이 드라위주면

배니쉬나, 시퐁마나중 암꺼나... 그리고 팔라딘은, 될수있으면, 디바인쉴드를

자주 키셔서, 마나번을 방지하는게 좋습니다.. 데몬이 없다면, 더더욱 나나전

상대로 이조합 써먹을만 하더군요... 그리퐁, 나이트, 호크등은, 홀라의 위력을

극대화시킬수 있는 유닛들이기도 하구요,.. 부대지정 팔라딘 섞어서 하시고,

부대에서, 에너지 닳아있는 유닛들에게, 그때그때 홀라만 넣주면 되기때문에,

그렇게 큰 컨트롤도 필요없는것 같습니다... 나머지 종족 상대... 언데오크휴먼

상대로는,, 스킬분배를 1렙때 플레임스트라이크로, 하시구요... 그담부터는,

상황봐가면서 하는게 좋더군요... 역시나 팔라딘 3렙에 중점을 두시구요,,,

오크전에, 팔라딘 스킬에 대해서 조언하자면, 디바인대신 디보션에 투자를

하는 것도 좋더군요. 일단 오크는, 영웅킬 스킬이 부재한데다가, 디보션오라와

홀라에 투자하면, 호크를 추가안하고, 땡그리폰도 가능했습니다.. 플레임

스트라이크를 이용해서, 그리폰을 확실히 상성무시로 만들어주는거죠....

배니쉬를 찍어서, 영웅킬을 유도할수도 있구요... 디보션오라의 효과는 뱃라

자폭때 크게 느끼실수 있을듯 합니다... 무엇보다 오크전에 땡그리폰이 가능한

이유는, 디보션오라를 찍고, 홀라로 치료를 해주면, 그리폰의 화력만으로도

승부를 볼수가 있더군요 -ㅅ-;; 블메의 스킬분배도 1렙이후로는 비교적 타종족

에 대해, 폭넓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그리폰 숫자가 많으므로, 밴쉬를 찍어,

영웅킬을 극대화하거나, 아니면, 헤헌이 너무 많다 싶으면, 플레임을쓸수도..

갠적으로 이전술은 오크전에 가장 추천요..휴먼전은, 그리퐁에이버리를 먼저

짓는것두 우리쪽이고, 나이트테크를 먼저 타는쪽도 우리쪽이기에, 타워를

잘이용해서, 찌르기 방어만 잘해준다면, 휴휴전이, 이 전술쓰기에 가장무난한

것 같더군요... 단, 정찰은 꾸준히 해줘야 하는것 같습니다.. 나이트 카운터로

그리퐁이 나오면, 호크를 뽑는.. 그런식으루요... 그리고, 블메의 역할이...좀

난해한데, 배니쉬+시퐁마나 콤보로, 마킹을 무력화시키느냐, 아니면, 시퐁마나

+플레임스트라이크로, 화력을 보충하느냐는.. 여러분의 선택인것 같습니다...

나이트를 주력으로 운영하신다면, 배니쉬+시퐁마나 쪽을, 스카이를 주력으로

운영하신다면, 플레임스트라이크+시퐁마나쪽으로,, 추천해드립니다..

끝으로, 언데드전은,, 나이트가 나름대로, 핀드카운터로 강력하긴 하지만,,

밴쉬에 뺏기는 경우가 많아서 문제가 되더군요 -ㅅ-;; 템플오브더뎀드 안

올라가면, 플레임스트라이크+홀라오라빨, 나이트+호크를 쓰는게, 스카이휴먼

보다 나은듯도 싶었습니다... 일단, 디스에 대한 카운터로 호크를 쓸수도 있구

언데지상군에 대한 카운터로, 나이트가 나쁘지많은 않더군요.. 네온데드에

대해서도, 밴쉬가, 포제션 쓸 마나가 없으니,, 호크일점사로, 밴쉬 처리해주고

나이트는, 핀드를,, 더군다나,, 영웅을 죽이는데 있어서도, 나이트의 이속과

일반공격타입등이, 그리퐁 운영할때에 비해서 다소편한것 같았습니다..물론

배니쉬에 투자를 해서, 그리퐁일점사+홀라는 경이적인 영웅킬 속도를

보여줬지만, 중요한 순간의 코일은 사람을 너무 야마돌게 하는지라...

호크+그리폰은,, 핀드에 먹히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더군요 -ㅅ-;;플레임찍어도

호크덕분에, 그리폰 숫자가 줄어서,, 팔라딘의 홀리라이트 운용에 자신없으면

아무래도, 나이트+호크가 더 무난한것 같습니다.. 플레임찍으면,배니쉬쓸엠도

적어지더군요 -ㅅ-;; 배니쉬까지 쓸려면, 마포를 들고다녔어야 했다는...

호크는 언데전엔 필수적으로 뽑는걸 권유하고 싶네요... 교전에는 큰도움은

안되지만, 디스의 카운터로 유일하게 쓸수 있으며, 또한, 언데본진에서 다수의

병력을 잃을 상황이 온다고 해도, 든든한 크라우드라는 스킬이 받춰주기때문..

... 후아~~ 이정도로 전략을 마치겠습니다.. 사실 휴먼전 전략은 이번이

처음쓰는거라 마니 기대되네요^^... 허접해서 스샷도 못올리고,, 리플레이도,,

사실 실력이 좋은 분들과의, 경기는 아니라서, 저장할생각은 차마 못했다는...

도움이 됬으면 좋으련만.. 리플레이 생기면 리플레이 꼭 첨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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