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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exyJeinA
작성일 2004-10-27 15:14:16 KST 조회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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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언데전 노패멀 패스트 스카이
워크의 수많은 휴먼유저분들 안녕하십니까 (__)
S.H클랜 휴먼맴버 중 하나인 ShadoW[S.H]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전략은 제가 1.14버젼때부터 대 언데전에만 써왔던 "노패멀 패스트 스카이" 전략입니다.

제가 이 전략을 1.14버젼때 아시아의 랭커들을 상대로 쓰기 시작할때 많이들 비웃었습니다(심지어 클랜원조차 처음엔 무시했....) '패멀스카이면 몰라도 노패멀 스카이 고작 몇마리 나온다고 그딴걸 쓰냐' 라는 비난을 말이죠 ;; 하지만 결과적으론 80프로에 가-_-까운 승률이 나왔었습니다...대언데전이 나엘전 다음으로 많이 걸렸는데 말이죠.. 그 전략과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일단 어콜 견제가 중요합니다. 노패멀의 패스트 스카이의 가장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것 한가지는, 나와 상대 언데가 동등한 자원을 먹는데 나는 소수의 스카이, 상대는 구울 핀드 옵시 데나 리치 등등 모든것이 갖춰지면 절대로 이길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이것을 막기 위해 어콜견제를 하면서 최소한 언데드 테크중에 2마리의 어콜을 죽이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될 시에는 제 경험상 60%정도는 승리를 가져가게 되는것이고 3마리이상을 잡을경우엔 80%의 승률을 가져갔습니다.

아크메이지 2렙이 될 시에는 풋맨이 4마리정도는 되어있을겁니다. 이때 바로 언데드 본진에 찌르기를 하시고요 풋맨은 6마리정도만 뽑아주시는게 적당합니다. 재생스크롤도 너무 낭비할 시에는 자원의 압빡에 시달리게 되죠.

킵업중에 럼버밀을 미리 지어놓도록 하시고요 상점도 같이 올리시구 틈나는 대로 찔러주셔야 합니다. 풋맨을 너무 많이 잃게되면 안되겠지비용? ^0^

킵업이 끝나면 마킹을 눌러주시고 바로 캐슬업을 가십시요. 그런뒤에 남는 자원으로 이어버리 2개를 올려주세요. 그와 동시에 아크메이지 3렙을 만들어서 워터 2렙을 찍어주시는것도 중요합니다.

이어비리 완성 직후 호크 3마리를 만들어두시고 , 그때쯤이면 캐슬이 끝나게 됩니다. 하나의 이어비리에선 그리폰 스톰해머 업그레이드를 하시고 나머지 하나에선 클라우드를 찍으신뒤 또한번 언데드 사냥방해를 들어갑니다.

보통 스카이를 할땐 애니멀 트레이닝을 필수로 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블랙스미스조차 왠만하면 올리지 않습니다. 초반 어콜견제에서의 약간의 풋맨 소모등을 보충하기위해 투자한 돈등을 생각하면 그럴만한 자원 여력이 충분칠 못했기 때문이죠. 더군다나 시간도 더 걸리고 칼타이밍으로 끝내야하기 때문에 공업 , 애니멀 트레이닝은 쓰지 않는것입니다.

이제 클라우드 스톰헤머업이 동시에 끝났을때 그리폰 한마리와 호크 한마리를 찍어두시고 바로 언데드 본진에 찌르기를 갑니다. 이때 타이밍이면 데나 렙 3 리치렙2정도쯤 됐을테고 구울 옵시밖에 없습니다. 본진에서 나온 그리폰1마리와 호크 1마리를 합류시킨뒤 교전을 해야합니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절대로 ""그리폰은 어택땅을 하면 안됩니다"" 공중유닛의 성향상 어택땅을 하게 될 경우에는 공중공격이 가능한 리치만을 공격합니다. 혼자 후방에서 얼음이나 날리는 리치를 노업 그리폰이 공격해봤자죠.. 시간낭비일 뿐더러 필패의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이땐 무조건 뭉쳐있는 구울만을 쩜사해야 합니다. 이미 스톰해머 업을 해두었기 때문에

노패멀 스카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본진정찰"을 너무 쉽게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감이 좋은 고수분들은 정찰 안하고도 대충 파악을 하실수 있겠지만 일단 중반에 럼버밀이 올라간 모습을 보여주면 안됩니다. 대 언데드전엔 스카이가 아닌이상 블랙스미스 없이 럼버밀을 올리는 이유가 없기때문에 그점을 보여주어선 안된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 전략을 구사할때에는 사냥의 비중을 최소한의 레벨업으로 줄이고 공격에 치중을 해 상대언데의 사냥을 최대한 방해를 해야합니다. 리치 데나가 레벨이 높아지면 3렙리치의 노바와 그 이상의 데나가 커럽션오브를 장착하면 그상태로 울며 gg 를 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유닛의 비율은 그리폰 2~3기 , 나머지 온니 호크로 해주시는것이 딱 적당합니다. 스카이라는게 들통이 나게된 이후부터는 구울을 뽑는 언데드는 아마 없을테니까요 ^^;;

일단 참고리플 하나는 올렸습니다만, 제가 1.14이후로는 게임을 많이 하지 않았기때문에 약간의 컨트롤 미스등이 눈에는 좀 띕니다...예전만큼 타이밍이 정확하지도 않고요 ^^;; 맘같애서는 1.14버젼때의 리플들을 올리고싶다는...

사실 이 리플에서도 딱 3번째 찌르기에서 언데드를 완전 끝낼수 있었는데 아크메이지의 위치가 너무 않좋아서 포탈을 탈 수밖에없었죠 ;; 제 실수입니다 ㅠ_ㅠ

이 전략을 사용하실때 처음엔 약간의 실패를 감수하셔야 합니다 ; 워낙 칼타이밍을 요하는 전략이기때문에 그 타이밍을 습득하지 않으시는 이상 필승을 바라기엔 조금 무리가 있기 때문이죠 ;; 하지만 좀만 숙련되시면 아마 저처럼 (퍽퍽 -_-;;) 서치시 언데드가 걸렸을 경우 훗 -_-)y~ 하고 여유있게 담배라도 한대...하시게 될지도.....농담이었습니다 -_-;;

나중에 제가 솔로레더를 또 하게 될경우에 참고립흘을 하나 더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ㅠ_ㅠ) 전략의 문제등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언제든 태클도 환영입니다. 어차피 모든 전략에 "완벽함" 이란게 있을수는 없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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