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종전에 간단한 팁을 올렸던 The-Plain입니다.
이번엔 제가 나이트 엘프&오크전에 종종 사용하는 중립영웅 + 라이플 빌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빌드의 특징은 중립영웅(주로 파이어로드) 와 빠른 라이플 맨의 확보를 통하여 초반에 안정적인 전력을 구축할 수 있으며, 사냥 또한 굉장히 빠른 타이밍에 이루어 진다는 것에 있습니다.
처음 4명 -> 금, 1명 -> 나무
6번째일꾼 -> 나무
7번째일꾼 -> 블랙스미스, 동시에 나무캐던 일꾼중 하나가 배럭(이 타이밍에 정확히 나무가 됩니다. 한번 해보세요^^)
8번째 일꾼 팜
9번째 일꾼 알타(이타이밍까지 금광에 4명, 나무를 1명이 캐고 있어야 합니다.)
10번째 일꾼 -> 나무
11번째 일꾼 -> 팜
........배럭 완성후 바로 라이플 맨, 알타 완성후 터번에서 중립영웅 생산.
인구수 24기준으로 영웅 5 + 라이플 2기(6) + 일꾼 13 입니다.
저의 경우엔, 인구수 27정도 일때, 배럭을 하나 더 짓고 50근처까지 라이플 맨(공업1)을 모아서 상대방의 트리업 완성 타이밍을 노려서 한방 러쉬를 가는 편입니다. 상대방이 정찰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면 라이플 러쉬로 생산 건물 및 문웰 피해를 준다음에 포탈탄후, 재정비하여 공격하는 방식으로도 충분히 무너뜨릴 수 있으며, 상대방이 알아차렸다면 밀리샤 동반 타워러쉬를 통하여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물론 전자보다는 어렵습니다)
전략의 장점이라면 너무나 정형화 되어 있는 대 휴먼전 나엘과 오크의 안일한 전략(설마 휴먼이 초반에 라는..)의 허를 찌를 수 있고 아크메이지 보다는 체력이 좋은 파이어로드를 사용함에 따라 적의 영웅킬에도 한결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라이플과 라바 스폰을 통한 사냥은...;;; 거의 최강의 속도를 보여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언데드의 핀드에 비교해봐서도 사냥을 시작하는 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에(언데드 핀드빌드는 데나가 늦게 나옴) 나이트엘프의 중립영웅을 통한 사냥과 함께 최강의 사냥 속도를 자랑하는 빌드입니다.
단점이라면 역시 킵업이 늦거나 아예 하지 않기 때문에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불리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특히 라바스폰에 대한 대비책이 나온다면(특히 샤먼!) 휴먼에게는 암울하기 그지 없겠지요;;; 또한 한 타이밍으로 노리기 때문에 본진에 적이 침입하여 포탈을 한번이라도 타게 된다면 상당히 난감한 상황에 부딪치게 됩니다;;; 이경우엔 경험상 상대 본진에 찌르기를 하는 편이 훨씬 좋은 판단입니다.
마지막으로.. 상대의 패멀은 죽음을 자초하는 것이라고 밖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