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나키
작성일 2005-02-06 16:32:25 KST 조회 2,478
제목
[Vs나엘전]인비지 모탈팀전략!!!
안녕하세요.. 아시아 서버에서 The-Plain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렙34의 허접한 휴먼유저입니다. 오늘은 제가 래더에서 종종 쓰는 인비지 모탈팀이란 전략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간략하게 이전략의 장단을 정리하면..


장점

1. 대 나엘전 암울한 휴먼의 승률을 타워러쉬와 더불어 한층 끌어올릴 수 있다.
2. 상대방을 엘리시킬 때 느낄 수 있는 정체불명(?)의 희열;;; 을 느낄 수 있다.
3. 상대방이 어쩔 줄 모르고 안 절 부 절 하는 모습을 지겹게 감상할 수 있다.


단점

1. 시간이 오래걸린다.
2. 기본적으로 우방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멀티를 내주면 극도로 암울해진다.
3. 욕먹을 각오를... 평균 3번에 1번꼴로 상대방의 험한 소리를 들어야 한다;;;;
4. 플런더와 터틀락에서만 사용할 것. 다른 맵에선 고블린 연구소 덕택에 승률이 절대 떨어짐;;;


초반빌드

5피전트중 3피전트 금, 1피전트 나무, 1피전트 알타
6번째 피전트 배럭
7번째 피전트 팜
8번째 피전트 금광, 이상태에서 금광에 일꾼 4명
9번째 피전트 팜
10번째 피전트부터 계속 나무, 첫번째팜 지은 일꾼 금광, 알타지은 일꾼 정찰
팜늘리지말고 일꾼 22에서 홀업


홀업후에는 일단은 타워를 지으면서 최대한 빨리 럼버밀을 지어야 합니다. 본진엔 아케인 타워하나와 가드 타워 한기정도를 만듭니다. 타워는 상대방이 찌르기보다는 사냥이 좋겠다고 생각함으로써 아울러 본진에 대한 정찰마저 소홀하게 하는 심리적 효과를 가집니다... 사실 본진에 바로 타워 두개 올리면 초보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스카이라고 생각하여 잘 방비를 하지 않게되는 것이죠.


배럭이 지어진 후엔 꾸준히 풋맨을 뽑아 인구수 30정도를 유지합니다. 풋맨은 최대한 잃지 않으면서 상대방 본진을 찌른다던지 사냥을 방해하던지의 플레이를 해줍니다. 같이 사냥하는 것은 좋은 판단이 아닐뿐더러 네다섯기의 풋맨으로 사냥할만한 곳이 적기 때문이죠.


홀업이 되기전에.. 정확히 홀업이 반정도 이루어진 타이밍에 블랙스미스를 올립니다. 블랙스미스를 만들어야 바로 워크샵을 지을 수 있기 때문이죠.


홀업이 무사히 끝났다면 세컨영웅은 뽑지 않습니다. 사냥할 것도 아니기 때문에 아예 원영웅으로 아메의 매스텔레포트를 노리는 것이 차라리 효과적입니다.


홀업후엔 투워크샵을 짓습니다. 나무 업글과 건물업글은 신경써 주셔야 하고요. 이 시기까지 아메와 풋맨 특공대는 최대한 나엘의 멀티를 못하게 막고 지어지는 건물을 파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투워크샵후엔 모타팀을 뽑으면서 생텀을 올려 소서리스를 3기 생산하고 소서리스 업글을 눌러줍니다. 인구수 50채워서 모타팀 6~7기, 소서리스 3기가 생산되었다면 포탈을 준비하고 모타팀과 아메에 인비지를 걸어줍니다!!! 여기가 이 전략의 하이라이트지요. 물론 본진에는 과감한 우주방어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행히 나이트엘프는 6~7기의 타워와 소서리스의 슬로우 만으로도 방어할 수 가 있죠. 언데드의 경우는 아무리 타워가 많아도 디스가 모이면 별수 없더궁요;;; 휴먼의 3개 타워를 고루 박아 주어 나엘이 얼씬도 못하게 해야하는 것이죠.


터틀락의 경우는 가운데로만 지나 다녀야 합니다. 아메와 풋맨 특공대가 열심히 활약하였다면 나엘이 쉽게 멀티를 가져가지 못했을 것이기 때문에 바로 본진의 이터너티를 일점사 해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포탈을 타기전에 본진을 필시 날려야 한다는 것!!! 본진을 날리지 못했다면 이후 경기는 어려워 집니다. 모타팀을 2~3기 잃더라도 본진을 날리도록 합니다.


이터너티가 없어진 나엘은 이제 두가지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올인 러쉬를 하던가, 어떻게든 다시 트리를 만들거나. 휴먼은 계속 트리와 생산건물을 같은 인비지모타팀으로 부수면서 멀티를 가져가거나 캐슬업을 합니다.


경기가 종반에 접어들 때, 꼭 지켜야 할 원칙은 나엘 병력과 정면 대결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나이트 엘프의 병력과 영웅들이 상당하기 때문에 정면대결을 하다가는 다 이긴 경기를 놓치기 쉽습니다. 따라서 캐슬업후 플머를 모아 엘리를 시키던지, 계속 인비지 모타팀으로만 엘리를 시키던지 해야 합니다.


몇가지 주의사항을 요약하면

1. 절대 나이트 엘프에게 멀티를 내주지마라. 사냥은 하나도 안해도 되지만 멀티만은 내주면 안된다.
2. 정면대결은 금물!!! 나이트엘프가 잘 방어된 본진에 휘말려 망하던지, 엘리를 시키던지 할것!
3. 소서리스는 본진에 남아 바로바로 인비지를 시킬 수 있게 할것.
4. 멀티는 엄청난 우방이 동원되야 하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할 것.
5. 터틀락의 경우 가운데로만 다닐 것.
6. 정찰은 플레어를 개발하여 할것. 플레어가 패치되면서 쿨타임만 지나면 바로 쓸수 있기 때문에 정보전에서 나엘을 압도할 수 있음.


이상입니다. 참고로 언데드는 디스의 미친듯한 화력때문에 잘 안통하고, 오크는 초반에 버티기도 힘들고 고수분들이라면 본진에 센트리 와드를 꼽아놓기 때문에 승률이 나엘 만큼 높지는 않습니다.


나이트엘프의 절멸을 위하여..... 얼라이언스 만세.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