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Top.Dragon
작성일 2005-02-21 01:12:00 KST 조회 2,337
제목
휴먼은 약하지 않다.
흠 휴망이 자꾸 약하다고만 하시길레, 혹은 전술자체가 구졋다고만 하시길레
저도 그리 잘 알지는 못하지만 몇마디 끄적거려 봅니다.

먼저 현재의 휴망상황을 좀 적어보자면 솔직히 좀 약합니다 ㅡ,.ㅡ;;
유닛들이라고는 체력도 고만고만하고 글타고 빠르기는 하냐?
그것도 아니죠;; 그렇다 보니 약하게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꼭 그런것만도 아닙니다.
휴먼도 약점만 잇는것이 아니라 조합이라는 강점도 잇기 떄문이죠
휴먼유닛들이 조합햇을때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불러 일으켜서
고만고만한것들이 무서워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여러 휴먼 유저들이 휴망은 왜 견제 당하기만 하냐 일케 말하시는데.
그건 아닌듯 보입니다.
극초반 영웅 혼자와서 삽질할 타이밍을 제외하면 오크 버러우테러 부터 시작해서 언데 애콜 테러 나엘 위습 테러 까지 휴먼이 주도 하죠.
[이부분 태클 환영]
그런데 왜 우리는 견제만 당한다고 생각하기 쉽냐하면.
영웅혼자 와서 삽질하면 우리는 상당히 열받기 때문이죠.
젝일 우리는 저런짓 못하는데 재내는 왜 혼자와서 삽질할수잇냐?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솔직히 이부분은 각자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저도 여러종족 해보면서 느낀건데

오크입장에서 버러우 한 2개쯤 뽀개지면 병력이 안나와서 키보드 부수고 싶어 집니다.

언데입장에서 애콜 2마리쯤 잡히면 업하던거 과감히 취소할까 아니면 돈 덜캘까 갈등 양끗 때립니다. 그러다 태크에서 밀리면 안된다는 강박관념에 울며 겨자먹기로 금을 덜캡니다.. 이떄 손실은 꾀 크죠..

나엘입장에서 위습 한 5마리 잡히면 곰탱이들이 못나와서 짜증이 팍팍 납니다.
[곰탱이들 나무 양끗 먹죠.]

아 이 견제가 실패하면 말짱 도루묵 아니냐구요 ㅡㅡ??
그건 다른종족도 견제와서 이득 못보면 같이 도루묵입니다.

자 그럼 이제 전술쪽으로 가볼까요? [휴휴전은 생략하겟습니다]

휴망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인 라지컬을 예로 들겟습니다.
다른종족은 고태크 유닛을 하면 중반에 약한 타이밍이 나오죠.
이때 라지컬이 최강세 타이밍이라 때립니다.
아메 마킹 3/3렙 타이밍 [물론 예외도 잇습니다.. 이부분 태클 사절;;]
여기서 고수분들은 대체로 이기거나 혹은 꼬라박기인데;;
[가끔가다가 지기도함;;]
글케 쌈박질해 시간을 끌면서 확장을 먹어서 물량으로 가는거죠.
그러다 보면 대결구도 양상이 대충 bb탄총든 초딩개때vs맨손중딩다수란 결과가 나옵니다. 사실 확장 먹은 직후 타이밍이 가장 약한데.
반대로 말하면 다른종족들이 이타이밍이 가장 강렬합니다.
그러나 중반교전떄 피해를 잘 입히셧다면 큰부담은 없습니다.
일케 상대보다 멀티 한개정도 더먹으면서. 쌈박질 하다보면.
휴먼도 캐슬타이밍이 나옵니다. 사실 휴망 캐슬타이밍정도까지 정상적으로 리드하엿다면 반쯤 먹고 들어갑니다;;
그러다 보면 라지컬+고급태크or고급태크란 결과가 나오는데..
머랄까.. 라지컬에 고급태크가 +된다는것은 스타로 따지면
지상병력+캐리어 라는 결과가 성립되서 시너지 효과를 불러 일으킵니다.
이해가 잘되게 설명하자면 휴먼 자체가 강렬한 개개인의 능력이 미천하지만 조합될수록 +알파가 붙는다는건 정설에 들어가는 정론입니다.
자 간단한 수학입니다
1+1=2, 1+1+2=4 라는 결과가 다른 종족은 당연하다는듯이 나옵니다.
그러나 휴먼으로 보자면
1+1=3 1+1+2=7 이란 말도 안되는 설이 성립되는것이죠.
자 이게 이해가 안된다면 워크로 설명해 보겟습니다.
오크입장에서 라지컬에 휩싸인 글폰을 이기기 쉽다고 생각하십니까?
앞에 나이트도 잇는데?

나엘입장에서 스팰+나이트 라지컬+모탈팀을 이기기 쉽다고 생각하십니까?

언데입장에서 라지컬과 글폰 탱크 조합을 이기기 쉽다고 생각하십니까?

물론 다른 유저 분들은 할말 많으실수도 잇습니다.
너 너무 휴망사기론을 주장하는것이 아니냐?
절케 뜰떄동안 다른종족은 노냐?
이럴수도 잇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놀지 않습니다. 믿지못하시겟지만 게임 하다보면
고태크 유저들은 저태크 유저들에 비해 멀티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먹는다 쳐도 멀티가 늦거나 상대는 멀티가 하나 더 잇죠.
[물론 이건 둘다 역량이 동등할때 이야기 입니다]
자 그럼 생각해봅시다 돈이없는넘이 태크를 타기 쉽겟습니까
아니면 돈이 많은넘이 태크를 타기 쉽겟습니까?
휴먼은 경우는 태크탄다해도 병력에서 큰 차이가 없지만
고급태크 유닛은 워낙 소수라서 조금만 비어도
그차이는 확연합니다. [이건 해보면 느낍니다]
그럼 바로 불리한 결과가 나오는것이지요..
체제변환이란 말처럼 쉬운것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적당량의 고급태크를 유지한후에 업글을 팍팍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것이 제생각으로는
초후반에 크게 밀리지 않는 고급태크의 비결이라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고급태크를 초고급태크로 바꾸는거지요.
예를들어 노업보미vs3/3업보미라는 확연한 차이니까요
그러나 확실한건 시간은 휴먼의 것이라는 점입니다.
후반을 안전하게 넘기셧다면.
초후반으로 가면갈수록 휴먼이 유리해집니다.
상대는 고급태크에서 머무는데
휴먼은 태크가 점차 다양화 되어서
더욱 강력한 시너지효과를 부르기 때문이죠..
초후반부로 갈수록 강력한 또 하나의 비결은 매텔의 사기신화 때문이죠.
다른종족이 멀티를 못먹습니다 ㅡ,.ㅡ;; 매텔 잘쓰시는분은 다른종족 입장에서는 욕나옵니다;;
멀티1를 지키자니 본진이 들리고 본진을 지키자니 멀티2가 들립니다.
그럼 어쩔수 없다 텔을 팍팍쓰자 ;;
이건 말도안되는 것이라는건 다 인정하실겁니다;;
그러면 남은 방법은 팔하나 주고 목을 치는 방법인데요
이거도 휴먼은 타워 꾀 박아두면 글케 쉽지 않습니다.
휴망우방은 전종족 최강이니까요..
최악의경우 휴먼으로서는 엘리전을 할수도 잇습니다.
엘리전. 휴망이 메텔을 가지고 잇는경우 거의 70퍼 이상 휴망이 이깁니다.
[이부분도 태클환영]
물론 앞서 말햇듯이 중반에 끝내버리는것도 잇습니다.
라지컬의 최고 강타이밍은 3/3렙 타이밍
고급태크 모이기 직전 타이밍이니까요.

그럼 말많은 영웅으로 넘어가 보겟습니다.

매지컬유닛이 왜 쌔냐? 그건 아메가 있기 떄문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브릴1스킬당 마나를 0.75인가? 채워주는데.
[아닐경우 정확히 알고 계시다면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매지컬 유닛들이 마법을 훨 많이 쓰기 떄문이죠.
그리고 워젤이 앞에서 몸빵을 조금이라도 해주니까
고만고만한것들이 그나마 안전하게 펑펑 팰수잇죠.

그리고 마킹은 앞에서 크랩을 꽝꽝 찍어주면서
볼트로 유닛과 영웅을 끊어먹어서 휴먼을 한층더 강력하게 만들어주죠.
고만고만한것들의 화력이랄까? ㅎ

그럼 팔라. 팔라 또한 강력합니다.
아메랑 같이 1.4 당하는 유닛 체력이 아슬아슬한 유닛
죽을꺼 같은 영웅 등등을 힐해주죠.
팔라가 1.4당하면 무적이라는 강렬한 스킬을 쓰면 됩니다
그리고 언데드일 경우 힐은 강렬한 공격마법이 됩니다.
팔라의 이런 행동이 얼마나 큰 효과를 내는지는 겜 해보시면 압니다.

블메. 블메도 쌤니다.
블메는 다재다능한 능력을 가지고 잇는데.
플스로 패고 사이펀마나로 마나 뺏고 배니쉬걸어 이터리얼 상태 만들기등.
예를들어 판다의 마나를 뺏어서 마킹한테 준다면
혁명적인 결과를 유도하죠ㅎ
블메는 보조영웅의 역할과 전투영웅의 역할을 둘다 소화 한다는점이 매력적인 것이죠.

절대. 다른 이종족 유닛들의 비해 떨어지는 영웅들이 아닙니다.
그러니 아메는 무슨 몇대 맞으면 낙마해서 후지다는둥
마킹은 마나 빨리면 무슨 좀썐 그런트라는 둥
그런소리는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모든 영웅들은 다 강점이 잇고 단점이 잇는법이니까요..

그럼 이쯤에서 슬슬 마무리를 지어보겟습니다..

워크는 제생각으로는 타이밍이 반이라 생각합니다.
워크는 완벽한 전술이란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거든요.
어떤 전술이든 약한타이밍과 강한 타이밍을 가지게 되는데.
가장 썐 타이밍에 얼마만큼의 타격을 주는냐.
가장 약한 타이밍에 얼마만큼이 타격만 받는냐.
가 워크의 승리비결이라 생각합니다.

태클...? 환영합니다.

그럼 이만. (__)꾸벅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