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2개씩이나 ㅡㅡ;;
점점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필자입니다 ㅡㅡ;;
대략 지금 어렌지 랭커 2개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오크나엘 승률85정도 140등 맴돌고 있고요(1주일에 한번정도 하니.)
하나는 3:3어렌지 투오크나엘 600몇등(몇달째 안하죠 ;;)승률 97펀가.
잡담이 길었습니다
본론에 들어가지요.
--------------------------------------------------------------------
제 생각입니다만,
오크는 솔로에 매우매우 약합니다 ㅜㅜ;;
약한게 아니구....암울한거죠..
그러나...
팀풀은 예상외로 강하다는....
왜 강력한지 이유를 들어보자는...
1. 강력한 배럭유닛
- 그런트 : 전종족 통틀어 기본유닛중 가장 강력하고, 초중후반통틀어
유용하게 쓰이는..
- 버섯 : 강력한 뎀지와, 포트업후 버섯업글하면 공속도 빨라진다는..
but aoe에 녹죠 ㅡㅡ;;
- 디몰 : 팀풀의 핵심./
디몰없이는 팀풀을 논하지 못합니다
제 생각이지만 오크가 여지껏 버티는 것도 디몰의 덕택이 크다는..
공성병기중 뎀지 최강이고, 피도 발리에 비해서 많고,
스플범위도 그정도면 만족...
2. 강력한 영웅진
- 팀풀은 하나하나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것보다는.
집단이 뭉쳐서 힘을 발휘하는게 훨신 효과가 크죠
그런 의미에서 aoe마법이 가장 큰 힘을 발휘하는 것도 적이 많을때
즉 팀풀에서 효용이 극대화된다는 거죠
결론은 체라쇽웨가 팀풀에선 효과가 극대화 ;;
---------------------------------------------------------------------
여기선 2:2어렌지 오크나엘에 대해서 대략 알아보겠습니다
오크나엘...오리때도 강력했고, 지금도 여전히 쓸만한 조합이죠
그러나 디몰컨트롤 미스나면 자칫 피본다는 ;;
빌드는 특별한건 없고요,
조합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이 조합은 대략 8~10분 사이에 한타 미는걸로 공중은 상대안한답니다 ;;
대략 오크는 40킵에서 50킵, 나엘은 50킵유지로 와따가따 하는시점이죠
오크는 그런트숫자보다는 지상싹쓸을 위해 디몰다수를 준비합니다
점사가 중요하죠 디몰은 여타 다른 원거리 유닛과는 따로 관리해 주는게 중요
오크 50킵을 예로 들면.
12피온 + 투영웅 + 그런트4 + 디몰4 이렇게 해주시는 것도 좋고요
그런데 디몰뽑느라 시간을 소비하면 공중유닛이 튀어나오기 때문에
디몰 하나뽑고 하나 나오는 시점에서 밀어주는게..
우리나엘은 쌩헌트,
50킵이상가면 나엘은 50킵유지하면서 오크에게 돈 밀어주고,
오크는 무난하게 투롯지 투토뎀 타우렌매지컬 가면
왠만하면 승리,
언데는 팀풀에선 왠만하면 핀드를 준비하죠,
휴망도 라플 매지컬 준비하죠
나엘은솔로나 팀풀이나 헌트아처
이런거 다 필요없습니다~
비록 미듐아머라도, 50%밖에 안입는다고 해도
워낙 디몰파워가 쌔서 다 녹아버리죠
언아머는 말할것도 없다는..
* 투나엘 투워 쌩헌트다 어떻게 막을건가요 ㅡㅡ?
= 투나엘 걸리면 십중팔구 쌩헌트죠
테크를 빨리올려서 그런트 숫자추가나, 세컨영웅보다는 디몰우선.
쌩헌트는 처음 한타만 막아주면 나중엔 무난하죠 ^^
다른건 말할것도 없다는...
공중은 아처가 늦게 나와도 엘룬의 축복이 있기 때문에 소수아처와 미리 비스
를 추가해서쀍라로 정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