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로 초반에 무리하게 테크를 올리는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상대방이 사냥 중심이라면 몰라도... -_-;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VS휴먼
아크메이지와 디펜업후의 풋맨으로 무한 버로우 테러 및 겐세이를 옵니다~
이때 테크를 올리느라 소수그런트와 영웅으로 막으려 한다면...
마킹이 나오는순간 GG 분위기겠죠.
VS나엘
많은 분들이 아쳐와 헌트 조합에 눈물을 흘렸으리라 짐작합니다.
그런트수가 헌트리수보다 터무니 없이 딸린다면 ㅠㅠ 버로우 사정거리 밖에서 쏴대는 원거리 유닛을 어떻게 감당하겠습니까?ㅠㅠ
더군다나 기동력도 떨어지죠ㅠㅠ
VS언데드
언데드의 빠른 발을 이용한 게릴라도 소수의 그런트와 영웅만으로 막긴 힘듭니다.
초반 어정쩡한 병력으로 싸우다가 세컨 영웅의 무한 슬립+엠신공 당하면 영웅 바로 알타로 갑니다-0-
VS오크
우선 오크전은 상대보다 테크가 빨라서 좋을게 없다고 봅니다.
유닛 상성때문에 상대 유닛의 상성 빌드를 타는 사람이 유리하겠지요.
오크 유저님들 초반 무리한 테크는 GG를 부릅니다.(제 경험)
프로게이머들도 잘 보면 거의 그런트 하나로 승부 보더라구요^^:
그만큼 초반부터 후반까지 치열하게 접전한다는 것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