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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군태
작성일 2003-10-26 09:41:16 KST 조회 3,911
제목
워크의 진형에 대해서...
진형유지버튼의 위치- 미니맵 옆 똥그란 점이 여러개 찍혀있는게 있다. 이걸 한번누르면 진형 유지 이동, 다시 한번 누르면 평소에 하듯이 무식하게 달라붙어서 마구잡이이동. -_-

진형의 정의 - 이동시 진형을 유지해서 이동합니다. 유닛끼리 화면상 약 1CM씩 떨어져서 이동하는 것.

해로운 점은- 진형을 유지해서 이동하려고 하니, 아무래도 무식하게 막 붙어서 헐레벌떡 뛰어가는것보다 느리다는 겁니다. 간격유지해서 이동하려고 하니...(디몰리셔같은놈들 속도 맞춰줘야 해서 더 느리다는 분도 있지만... 진형유지이동일 경우에는 파셔따로, 그런트따로, 디몰 따로 부대설정해서 가야죠. -_-)


이로운 점은- 길가다가 끊어먹기 당하더라도, 리치의 노바, 마킹의 크랩같은 AOE(Area Of Effect)마법에 당하는 아군의 숫자가 적다.(진형이라고 하지만 사실은 분산 이동이죠. 서로 떨어져서... 어깨치기가 절대 없는 -_-) 아군간의 거리가 벌어져 있으니까, 노바, 크랩에 당해도 죽는 숫자가 얼마 되지 않죠.

아쉬운 점은- 교전이 시작되면 진형이 흐트러져서 교전시에는 AOE마법을 고스란히 받을 수 밖에 없다는 점.(컨트롤로 극복 -_-). 해결책을 블리자드에서 패치를 내놓아, 밀리유닛은 교전시 붙어서 때리기땜에 진형유지가 어렵지만, 레인지 유닛들의 경우, 교전이 시작되서 부대설정 어택땅을 할경우 서로 1CM 이상씩 떨어져서 공격하게 하면 좋죠. 그렇게 될 경우, 아군 레인지 유닛이 목표가 되어 공격받을 때도, 한 레인지 유닛을 죽인다음에 표적물까지 이동해서 때려야하기때문에 그때까지 시간을 벌수 있다는 이점또한 생길수 있죠.

진형유지의 실례-
1.상대는 사파언데드-디펜풋맨 만들기 전 진형유지로 널게 퍼뜨려놓고 디펜걸고 쫒아갈 경우, 노바의 피해를 줄일수 있음.(무엇보다도 디펜풋맨전진의 시각적 효과가...멋지다. -_-)
2.때는 오오전-와봉끼리 붙어서 욜라 싸우고 있는데 뱃라가 달려온다. 진형유지 땅클릭- 딱 붙어있다가 쭈욱 벌어짐. 스플뎀지 아무도 안받음. WOW
3.그외에도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The End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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