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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클라이덴
작성일 2003-10-27 18:54:17 KST 조회 15,242
제목
배럭 유닛 컨트롤의 정석!
그런트... 어깨치기의 명수...
문워크의 달인....
M신공의 달인!(이건 어깨치기의 압박으로 가능하다는...)
초반 밀리중 최고의 체력과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그를 이용할때 필요한 정석을 알려드립니다.

1.피관리!
가장 기초적인 컨트롤입니다.
레인지 유닛과 붙을때 일점사 당하는 그런트가 있다면 노란색이 되자 마자 뒤로 빼야합니다. 빨간색일때 빼다가는 윽 으어! 하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같은 밀리 유닛끼리라면 빨간피 때 빼도 됩니다. 알트키로 보고 하는게 어려우시면 [키를 활용 하시거나 전체 드래그로 체력 상태를 보다가 쭉쭉 깍이는 그런트를 클릭 해서 뒤로 빼시면 됩니다.

2. 쌈싸기
그런트는 어깨치기의 압박으로 의외로 m신공이 됩니다. 체력도 만만치 않기에 뚫고나가기가 쉽지 않지요. 방법은 언데드의M신공과 비슷 하지만 오크의 M신공은 기하학적 사고 방식을 이용 해야합니다. 그런트의 충돌 크기는 자신의 크기보다 1.4배정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크기를 고려해서 비율 맞게 해야 최대한의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3. 난 한놈만 패!
동수의 그런트 싸움 또는 같은 밀리 등 싸움에서 필요한 컨트롤 입니다. 밀리유닛은 싸울 때 일렬로 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때 위쪽과 아래쪽 또는 오른쪽과 왼쪽으로 열을 맞춰서 싸우는데요 그때 제일 가장 자리의 그런트로 적의 제일 가장 자리의 유닛을 다굴 하는것입니다. 가장자리의 그런트로 쌈싸듯 살포시 감싸 안아서 최대한 많은 유닛이 때리게 해서 먼저 죽여서 밀리싸움의 주도권을 가지는것입니다.

4. 스피드 스크롤을 애용 하십시오.
스피드 스크롤은 이속만 빨라지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적과의 조우에서 빨리 대형을 갖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3번 컨트롤을 하기 위해서 필수 입니다.

대략 이 정도를 알려 드립니다. 다음은 헤드헌터(버서커)컨트롤의 정석을 알아보겠습니다.

헤드헌터(버서커) 컨트롤의 정석!
최악의 공속! 2.31(2.34) 왜 버서커가 되면 공속이 더 느려지는거지..
무시 못하는 데미지! 25 avg (34 avg*) ()안의 수치는 풀업시 평뎀입니다.



헤드헌터(버서커) 컨트롤의 정석!

1. 컨트롤도 중요 하지만 우선 버서커가 빨리 되게 하라!
버서커가 되기전의 헤드헌터의 체력은 350!
버서커가 된이후의 헤드헌터의 체력은 450!
100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빠른 포트업으로 버서커로 변환 시켜서 체력으로서의 안정감을 가집시오.

2. 버서커를 남용 하지마라!
버서커 사용시 12초간 공속 50% 증가 데미지는 150% 받습니다. 쿨다운은 30초
양날의 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형이 완벽하게 갖춰진 상태라면 가차 없이 단축키 B를 눌러 주십시오. 하지만 대형이 완벽하지 못한 상태라면 단축키 B를 누르는 순간이 GG의 순간이 될것입니다. 대형 갖추기의 기본은 스피드스크롤입니다.

3. 짧은 사정거리... 하지만 무시 못하는 점사력.
모든 레인지 유닛이 그렇듯 헤드헌터(버서커)도 몸빵이 있으면 엄청난 점사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사정거리가 헌트리스의 두배밖에 안되기에(헌트리스의 사정거리는 225) 관리 잘해야합니다. 오크족의 특징이 어깨치기 룰이 헤드헌터(버서커)에게도 적용 되기에 전투에 임하기전에 스피드 스크롤 한장 찟는것은 필수로 하십시오.

4. AOE는 무조건 피하라!
체력이 350(450)이라해도 AOE에 맞으면 허무하게 깍이는 수치입니다.
블리자드는 이펙트 나오자 마자 뒤로 후퇴! 플레임스트라이크는 윙! 하면서 바닥에 포스가 모일떄 피하면 별피해가 없을겁니다. 힐링 스크롤로 AOE의 데미지를 무시하는 방법도 있지만 힐스가 예전 만큼 도배가 어렵기에 컨트롤로 극복 하셔야합니다.

버서커는 같은 인구수 레인지 중 최강의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실험 결과 같은 인구수의 라이플맨 핀드 아쳐를 가볍게 이기는 쾌거를 보여 줬습니다. 물론 실전에는 그런 전투보다 조합이 훨씬 많습니다. 우리 오크도 버서커만 쓰지말고 조합으로 하면 타 종족 레인지에 대항할수 있을 겁니다,
다음에는 디몰리셔 컨트롤의 정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성 무기 중 최고의 성능!
최고의 데미지!
최고의 압박!
Armor: 2 (8*)
Ground Attack: 85 avg (115 avg*)
스플 범위
Full Damage Area: 25
2/5 Damage Area: 50
1/4 Damage Area: 150


오늘은 디몰리셔 컨트롤의 정석을 배워보겠습니다.


1. 디몰리셔의 등장은 언아머의 제삿날!
디몰리셔 엄청난 데미지와 엄청난 스플 범위로 대 나엘전에서 심하면 한부대 가량 까지 나오는 대 나엘전 1등 공신입니다. 하지만 디몰리셔도 몸빵 없으면 윈라 앞의 키메라입니다. 나엘전에는 가능한 디몰리셔의 수를 늘여서 직접적인 스트라이커로 이용합시다. 그런트 늑돌은 스트라이커가 아닌 몸빵으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2. 그런트 보다 높은 아머. 엄청난 데미지.
디몰 운용 할때 수리용 피온 한두기를 대동 하는게 좋습니다. 즉각 즉각 수리를 할수 있게 말이죠. 뭐하면 피온으로 타워를 박아서 조이기 하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그런트 보다 아머도 높고 아머 업글도 같이 되니 직접적인 타격에 그렇게 심하게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3. AOE의 압박
디몰의 공격은 한발 한발이 AOE수준입니다. 나중에 불업글 되면 정신이 멍!
그리고 블리자드나 플레임 스트라이크의 위협은 스피드 스크롤을 찢으며 뒤로 빼는 컨트롤이 필요 합니다.

4. 대형의 중요성!
오크는 레인지 유닛이 다들 사거리가 짧고 덩치가 크기에 대형이 중요 합니다. 디몰리셔는 사거리는 길지만 덩치가 만만치 않기에 대형이 중요합니다. 전투전 스피드 스크롤은 이제 필수로 하십시오.

5. 제 1타겟!
제 1타겟은 언아머 부대입니다. 매지컬이 모여있는곳에 디몰로 점사를 해주면 뼈들이 날아다닙니다.불업글까지 하면 매지컬은 이미 죽어있습니다.

6. 디몰은 스트라이커지 몸빵이 아니다!
간혹 뒤치기를 당할 경우 디몰이 몸빵을 하고 그런트가 공격을 하는 특이한 상황이 연출 될수 있습니다. 뒤치기 당할때는 스피드 스크롤을 이용한 빠른 대형 구축이 반격의 관건입니다. 그런트를 적과 대면 시키고 디몰을 후방으로 보내 서포트겸 스트라이커로서의 역활을 다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ps. 업글은 공격력 위주로 하십시오. 밀리 공격력 보다는 레인지 공격력 업을 위주로 하셔서 나중에 버서커와 조합도 고려할수 있습니다.
ps2. 레인지 위주로 업글 했기에 버서커 조합시 업글에 따른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3렙 호크는 나가로 방법 시킬수 밖에 없겠군요. 헤헌이 빨리 나왔다면 호크야 방법 시키면 되겠지만...
ps3. 재플린 활용 빼먹었군요. 디몰리셔 4기를 적 후방 본진에 드랍 본진 건물 테러나 주요 건물 테러를 하면 정신적 압박감이 장난이 아닙니다. 그리고 재플린은 후방에 드랍 되는 적 병력 대처에도 좋구요.

디몰 운영 할때 필요한것은 디몰이 최대한 피해를 입지 않게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느린 이속을 보충 해줄 스피드 스크롤의 활용도 중요합니다. 몸빵의 생존율을 위해서 쉐헌도 좋지만 차라리 비마나 파시어의 소환물로 몸빵 대처나 블마의 미러이미지도 몸빵의 대처가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른 판단은 유저의 몫입니다. 다음은 비스티어리 컨트롤의 정석 시리즈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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