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의 견제 영웅이라면
'파시어'! '블레이드마스터'! 또 '나가 시 위치'! (<----너도 오크냐?!)
오크한테 견제는 거의 필수이죠. 사냥전으로 간다해도
중반 한타싸움에선 거의 밀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어차피 할 견제! 제대로 하자!라는 취지로...
시작하겠습니다!
vs 휴먼.
제일 짭잘한 견제를 할 수 있는 종족입니다. 왜냐하면 피전트들이 모두 노출되어 있기 때문이죠. 대체로 파시어와 늑대로 견제를 많이 합니다.
블레이드마스터도 있지만 밀리샤한테 둘러쌓이면 위험하므로 패쓰.
나가 씨 위치는 휴먼 전에 잘 안쓰이죠.
그런데 공포의 견제방어 마나뻥!
블레이드마스터는 이 타워에 아주 치명적입니다. 마나없는 블마는 견제는 거의 못한다고 보는게 좋습니다. 차라리 적 영웅을 쫓아다니며 유닛 짤라먹기를 하십시오.
파시어한테는 늑대의 몸빵으로 적이 되돌아 오지 않는 이상 여러 마리 잡을 수 있습니다. 단 파시어가 마나뻥 타워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나가 시 위치는 그런트 데리고 다니면서 프로스트 애로우로 도망가는 유닛 하나씩 짤라먹기 해주시고요. 어쩌다가 포크드 라이트닝으로 피전트3마리 잡아보겠다는 분들도 있는데...왠만하면 비추천입니다.
vs 오크.
초반엔 버로우와 나무 사이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피언 견제는 힘듭니다.
오크 전엔 주로 적영웅 견제를 주로 하는데요. 파시어로는 늑돌이로 적영웅만 계속 때려줍니다.
블마로는 윈드워크 쓰고 계속 때려주고요.
오크 전엔 나가 시 위치가 특히 위력을 발휘하죠. 프로스트 애로우로 그런트 한마리 끊겨 먹힐 때 마다 정말 가슴이 미어집니다.
vs 나엘.
요즘엔 나엘유저들도 심시티를 아주 잘해놓아서 견제하기가 좀 힘들어지죠.
파시어는 디토네이트를 조심하며 위습을 잡아줍니다(늑돌이 띄어놓기 필수) 또는 사냥중인 적을 쫓아가 상대가 아처체제라면 피 닳은 아처를 일점사 해서 잡아줍니다.
블마로는 윈드워크로 위습을 죽여줍니다. 나엘은 초반에 나무가 모자르기 때문에 이런 견제가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피 닳은 아처잡아주기도 좋습니다.
나가 시 위치 나엘전에서도 활약을 하는데요. 헌트리스 한마리 씩 끊어먹기가 아주 좋습니다. 상대가 선비마라면 사냥 못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이득.
vs 언데드.
네루비안타워의 압박으로 파시어견제는 거의 불가능입니다. 게다가 금광레이스 중 어콜라이트 순간이동 압박으로 더더욱 힘들죠. 언데한텐 M신공 주의하면서 피적은 구울을 잡아주거나 타워의 사정거리에 닿지 않는 건물을 때려주십시오.
블마는 대 언데전에 특히 좋은데요. 네루비안타워 설치되어 있어도 어콜라이트1마리는 기본으로 잡고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 언데의 사냥을 뒤쫓으며 견제하기도 좋죠.
파시어 는 일점사 당하면 금방죽으므로 M신공 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레이드마스터 는 윈드워크를 이용해 적아이템을 스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나가 시 위치 는 역시 프로스트애로우 밖에...
><주의 따라하다가 져도 본인은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잇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