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기동력! 높은 공격력! 공성 데미지!
Ground Attack: 25 avg (34 avg*)
Attack Type: Siege
Speed: Fast (350)
건물 테러의 모든것을 갖춘 레이더!
오늘은 이 레이더를 사용 하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정보 제공에 Qoo, 우렁군이 협찬 해주셨습니다.
레이더는 다방면에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스카이 방법에도 사용 가능 하며 본진 드랍으로 주요 건물 파괴도 가능합니다.
필리지는 주요 건물 파괴와 동시에 부가 효과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상대에게는 정신적 압박감을 아군에게는 자금적 안정감을 선사하는 레이더.
레이더 컨트롤의 정석!
1. 대 스카이 체재에 대응한 안티 스카이 유닛으로서의 레이더.
레이더의 인스네어가 오토 캐스팅 안된다고 짜증난다고 하시는 분들....
핀드의 웹이 오토 캐스팅 된다고 짜증난다고 하는 언데 분들도 있습니다. 인스네어가 오토 캐스팅 안된다는것은 변명에 그칠 뿐입니다. 오토 캐스팅 하면 아무 공중 유닛에게만 웹을 뿌리기에 진정 필요 한 유닛에게는 못쓰기에 언데유저도 오캐를 끄고 하는 실정입니다. 인스네어는 15초 지속에 쿨다운 12초입니다.(영웅에게는 2.5초) 안티 스카이 유닛으로 활용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대휴망전에서 상대가 스카이 체재라면 필수적인 유닛이 레이더 입니다. 호크의 에이리얼 써클을 해제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레이더로 호크를 인스네어로 묶어 버리면 에이리얼 써클이 캔슬 됩니다.) 그러고 나서 호크를 윈드 라이더로 일점사 하면 스카이 휴망을 제압 할수 있을 겁니다. 배럭 테크를 타서 윈라 수가 부족 하다고 해도 그런트와 레이더 조합으로 상대 할수는 있습니다.(컨트롤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라이플 휴먼을 윈라 오크로 잡는 것은 유닛 상성상으로 보면 자살 행위지만 컨트롤로 극복 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인스네어는 매직 이뮨에도 걸리기에 디스트로이어 방법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대 나엘 건물 테러단.
나엘 건물은 전종족 통틀어서 건물 방어력이 제일 낮습니다. 문웰 같은 석조 건물을 제외 한 에인션트 류는 전부 아머가 2입니다.(네이쳐스 블레싱 업글시 7) 예전에는 네이쳐스 블레싱 업글이 필수였지만 요즘은 잘안하는 추세더군요. 아머2에 건물 방어를 가진 엔션에게는 레이더의 공격은 헤비 아머에 아머5인 버러우 만큼 잘 썰립니다. 나엘이 포탈을 타더라도 건물 한두개 깨지는것은 막을 수가 없습니다.
3. 대 오크전 비스티어리 vs 비스티어리
오크 vs 오크 는 비스티어리가 승리의 관건입니다. 온리 윈라 체제를 상대 할수 있는 뱃라가 비스티어리에서 나오며 그 뱃라를 상대할 레이더가 비스티어리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오오전 싸움은 레이더 싸움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주의 할점은 레이더가 항상 전방에 있어야 한다는것입니다. 후방에 있다가 날아오는 뱃라를 인스네어로 못 묶어서 진판이 많았습니다. 이 경지까지는 연습이 필요 하지만 마스터만 한다면 뱃라는 경험치로 보일것입니다. 인스네어로 묶은 뱃라이더는 인스네어가 풀리기 전에 일점사로 방법 합니다. 미쳐 묶지 못한 뱃라는 나가시위치의 프로스트 애로우로 방법 시킵니다.
4. 레이더의 인스네어는 영웅킬에도 탁월!
피가 적어서 도주 하는 영웅들을 묶어서 방법 시킬수도 있습니다. 포션이나 포탈이 없다면 영웅은 이미 죽어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영웅킬을 노리다가 역전 당하기 쉬우니 레이더의 인스네어는 영웅을 묶는데 활용 하시고 킬은 윈라같은 높은 데미지의 유닛으로 해결 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아는 작은 지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리지날때는 네루비안 타워가 없어서 To Heaven이라는 전술이 활용 가능했지만 확장팩에는 네루비안 타워의 등장으로 약간 주춤 되었지만 이것 또한 스피드 스크롤의 활용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수리하러 오는 애콜라이트는 인스네어로 방법 시키면 수리를 못합니다. To Heaven의 영광을 위하여!
ps. 언데가 구울이면 올린 비스티어리를 윈라용으로 사용 할 수 도 있습니다.
ps2. 레이더는 완벽한 서포터 입니다. 레이더를 주력으로 보다는 서포터로서 도움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주 스트라이커는 윈드라이더 입니다.
다음은 오크의 스트라이커 윈드 라이더의 컨트롤을 알아보겠습니다.
Ready to Sol' Master.
우렁찬 목소리와 함께 비상하는 그의 이름!
Wind Rider!
※ 참고로 윈드라이더가 타고 있는 동물은 윈드 러너 라고 합니다. 그래서 윈드 라이더라고 불리는거지요.
우렁찬 목소리와 달리 피어싱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그대 이름....
윈드 라이더.
하지만 무서운 점사력! 무서운 기동력!
dmg 40 avg (49 avg*)
Speed Fast (320)
약한 체력을 보완 해주는 두가지 무기를 가지고 있는 윈드라이더 컨트롤의 정석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언에 Los클랜의 효섭군이 도움을 주었습니다.
1.Ready to Sol' Master
4종족 가장 빠르게 나오는 공중 유닛입니다.(가고일도 빠르지만 실제 게임에서의 나오는 타이밍으로 보면 가장 빠르다고 볼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안티 스카이 유닛이 없다면 그대로 끝낼수도 있는 파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의 종족이 안티 스카이 유닛을 뽑는 추세라서 그렇게 위력적이지 않을거라 생각 되지만...Never 윈드라이더의 존재는 무서운 일점사 때문입니다.
독업 까지 되어 있다면...
초당 4데미지 10초지속
중뷁까지 되기에 10마리가 일점사 했다면 초당 40씩 깍입니다. 영웅에게는 2초 정도 지속 되는데 10마리가 점사 했다면 영웅의 체력이 순식간에 80이 깍이는겁니다. 윈드라이더는 강력한 스트라이커 이지만 약한 체력 때문에 탱커(몸빵)의 역할을 할 수는 없습니다.
효섭의 조언 : 음. 말로 설명하기 오묘한데.. 상대방 영웅이 포션을 안들고 앞으로 무리하게 나온다고하면 상대방 영웅 일점사 부터고 어택땅 운영은 절대 안됩니다. 아 예를들어서 나엘 헌트 아처하고 온니와붕하고 싸운다치면 아처가 달려올때 한번 빠져주고 기동성 빠른 헌트가 달려올 때 헌트 일점사해서 하나씩 죽이고 빠진다든가 그니까 일점사할때 첫타겟은 앞으로 무리하게 나와있는 유닛이나 언아머 유닛을 치는게 좋습니다. 어택땅 싸움은 절대 안됩니다.
2. 피관리
윈드라이더는 위에서 설명 했듯이 강력한 스트라이커 이긴 하나 탱커의 역할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러기에 체력 관리가 더 더욱 중요합니다. 일점사 당하는 윈드라이더가 있다면 그 윈라만 뒤로 빼면서 상대방의 안티 스카이 유닛을 다른 윈라들로 점사 해주는 컨트롤이 필요 합니다. 예를들어 아쳐가 윈라 한마리를 일점사한다면 그 윈라를 뒤로 뺍니다. 그러면 일점사 하던 아쳐들이 따라 오는데요 그 아쳐들을 일점사하는 것입니다. 어떤 유닛이라도 이동하면서 공격 할 수 있는것은 없습니다.(크립트 로드의 로커스트 스웜은 예외로 하겠습니다.)
효섭의 조언 : 뒤로 빼는 한편 접전 중에 꿀단지로 체력 회복 해주는것도 중요합니다.(뒤로 뺀 윈라의 체력회복입니다.) 최대한 안잃는게 중요합니다. 무지하게 비싸니까요.
3. 업그레이드
위에도 말했듯이 윈드라이더는 스트라이커입니다. 공업 위주로 업그레이드 하며 공업 2단계에서 3단계로 넘어가기전 방업을 1단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4. 조합
온리 윈드라이더도 운영 하기에 따라 좋지만 대체로 조합을 이용 해서 사용합니다. 대언데전에서는 샤먼과 조합해서 사용하구요. 대 휴먼전에서는 레이더와 조합에서 사용합니다. 대 나엘전에서는 샤먼도 좋지만 앞에서 적의 시선을 끄는 한편 뱃라이더로 본진 테러를 하기 위해 뱃라와 조합을 하기도 합니다. 오오전에서는 레이더와 환상적인 콤비네이션을 발휘 합니다.
지금까지는 유닛 종류 하나 하나의 컨트롤을 알려 드렸습니다. 앞으로는 여러 유닛과의 조합시에도 필요한 컨트롤도 배워 보겠습니다. 다음에는 백팩 4개의 압박인 코도 비스트 활용의 정석을 배워보겠습니다.
첫번째 리플레이는 외국 오크유저의 리플레이
두번째 리플레이는 우렁군의 리플레이 입니다.
둥! 둥!
둥훌둥훌둥 둥훌둥훌둥 따다다~ 북날라 봤자!!
철컥! 탕!
클라이덴(10th Level Shadow Hunter) has been killed.
우웅(앵크 소리)
잠시 망언을 했습니다.
코도비스트 오크 최고의 서포트라고 할수 있지만...
공성 병기급 이속의 압박.. Slow (220)
하지만 공속은 1.44 로 블러드 먹은 윈드라이더 보다 빠릅니다.(블러드 먹은 윈드라이더는 1.6)
하지만 스트라이커로서의 효용성이 떨어지는건 어쩔수가 없죠.
낮은 데미지 19~20 느린 기동성. 코도가 기동성을 다 깍습니다.
하지만 서포터로서는 대단히 좋습니다.
비슷한 수의 병력 싸움에서 코도 한두기의 위력은 엄청납니다. 자체 오오라 효과도 있지만 디바우어로 상대방의 병력을 감소 시킬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디바우어... 대략 초당 데미지 5씩 줍니다. 디바우어 하면 시야가 공유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만 한타 싸움에서는 그리 중요하지 않은 요소입니다. 게다가 오리지날떄 초당 4데미지였던것에 확팩에서는 5데미지가 되면서 미미하지만 효과가 더 좋아졌습니다.
워드럼 오오라.... 업그레이드 하기전에는 10% 데미지 증가 효과가 있으며 업그레이드 까지 하면 20% 데미지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면 코도 비스트 활용의 정석에 들어가겠습니다. 조언에는 프로게이머 오정기 선수 께서 해주셨습니다.
1. 코도는 탱커가 아니다!
덩치와 체력은 가히 탱커라 불릴만 하지만 아머 타입이 언아머에다가 아머는 1입니다. 겨우 6% 리듀스 밖에 안되며 공방업도 안되기에 탱커로서의 역활을 전혀 할수 없습니다. 코도는 서포터 답게 후방에 배치 해야합니다.
정기님의 한마디 : 전 코도를 일부러 앞에 빼놓는 편입니다. 상대가 코도를 공격 하게끔 유인을 하면서 뒤로 빼는 컨트롤로 지긋이 몇대 맞아주고 스피드 스크롤로 뒤로 빼는데 이렇게 하면 상대방의 컨트롤이 말립니다. 앞에 두면 디바우어 하기에도 편하고 너무 뒤에 있는것 별로 좋지 않은것 같습니다. 50/50 싸움이라면 앞에서 자리 잡고, 좀 대규모 병력 쌈이라면 후방에서 북만 치는게 좋을듯 하군요.
2. 코도를 왠만하면 적에게 죽게 하지마라!
코도는 레벨이 4나 되기 때문에 경험치가 만만치 않습니다. 게다가 느리고 언아머이기에 일점사에 너무나도 쉽게 쓰러집니다.
3. 코도는 적당히.
코도는 주력이 아니라 서포터기에 많은 수를 뽑을 필요가 없습니다. 서포터로서 역활을 충분히 할수 있게 한 두기만 뽑아도 충분 합니다.
정기님의 한마디 : 상대 조합에 따라 다른데 오오전에는 4~5마리 뽑아버리고 상대 나엘이 헌트리스 위주라면 많이 뽑아도 될듯 싶어요. 코도 공격 타입이 피어싱이라 헌트에 데미지도 잘들어가고 디바우어 해주면 헌트는 짭짤해서 ㅇㅅㅇb
코도의 역활은 상대 병력의 파워를 감소 시키기 위해 적의 탱커 유닛을 디바우어 하여 후방으로 빠지고 자체 오오라로 병력의 파워를 높히는데 있습니다. 유사시 블러드 걸고 본진에가서 아이템을 배달하는 역활도 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백팩 업글 하면 백팩이 4개입니다.)코도를 탱커가 아닌 서포터로서 활용한다면 코도는 더이상 경험치가 아닙니다.
다음 시간에는 드림류 뱃라이더의 창시자 리미트 클랜의 연 님과 함께 하겠습니다.
오늘은 확팩에서 새로 생긴 유닛인 뱃라의 활용에 대해서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는 두가지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두가지 기술은 아래와 같습니다.
언스테이블 컨콕션. 일명 자폭 입니다. 자폭 당한 유닛에게는 900데미지를 주위 20 범위에는 100 스플래쉬 데미지를 줍니다. 방어력도 영향이 있으며 공성 데미지 입니다. 레드 드래곤 즐킨
리퀴드 파이어.
뱃라가 테러의 제왕으로 군림할수 있게 만든 패시브입니다. 업그레이드를 해야 가능 하며 리퀴드 파이어에 당하고 있는 건물은 수리를 못하며 초당 25씩 깍입니다. 타워가 리퀴드 파이어에 당하면 공속이 75%가 줄어 들어서 저항을 제대로 못합니다.
1. The end justfies the means.
뱃라이더를 쓰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언스테이블 컨콕션(자폭) 때문입니다. 거의 모든 공중 유닛을 한방에 보낼수 있으며 경험치도 주지 않기에 대공이 약한 오크로서는 뱃라를 소모하면서 상대방 고급 공중 유닛을 제거합니다. 하지만 드래곤 호크의 에어리얼 써클이나 레이더의 인스네어 나가시 위치의 프로스트 애로우 핀드의 웹등에 자폭하러 가다가 저지 될수 있으니 사용 하실 때 유의 하십시오
얀님의 한마디 : 일단 상대방 공중유닛이 보이면 일단 무조건 자폭을 시킵니다. 가격을 생각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상대방 유닛이 뭉쳐 다닐때는 뱃라가 박기 전에 죽을 가능성이 있으므로...먼저 영웅과 지상군을 밀어 넣고 박습니다. 참고로 휴먼전에는 많은 시행 착오 끝에 뱃라만으로 호크를 상대 할 수 있지만 주의 하실점은 뱃라 자폭 버그가 있습니다. 부대 단위로 뱃라가 자폭을 하러 갈때 한마리라도 에어리얼 써클에 걸리면 자폭 명령이 캔슬 됩니다. 그러니 일일이 한마리씩 찍어서 자폭을 해주어야합니다. 그리고 뱃라 이용시 팁이라면 다레로 호크의 에어리얼 캔슬을 봉쇄 할수 있습니다. 주절거렸는데..저만의 자폭 팁은 없는듯하네요..ㅠㅠ 다만 상대 유닛의 가격에 신경쓰지 말고 박으라... 이게 제가 꼭 하고 싶은 말입니다.
2. Liquid Fire's Pressure
리퀴드 파이어의 압박. 건물 수리 못하면서 타워 공속이 75% 깍이는.. 정말 절망적인 기술인데요. 이것으로 인해 상대방 병력이 무조건 포탈을 타게 할수 있습니다. 까딱 잘못하면 그대로 본진이 날라가니까요. 하지만 무리하게 테러는 좋지 않습니다. 까딱 잘못하면 다잡히는수가 있으니까요. 본진 건물 보다는 적의 주요 생산 건물또는 필요 건물을 파괴 하던가 아니면 밥집을 파괴 하는게 좋습니다.
얀님의 한마디 : 먼저 초창기에는 오직 뱃라만으로 2부대 이상 모아서 엘리만을 했지만....일정수준(제가 보기에는 렙 18정도가 기점이 될듯...) 이상의 상대에게는 온니 뱃라로는 화력이 딸려서 안되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리퀴드 파이어가 중복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테러용으로서의 뱃라는 6기이상 뽑는건 이제 노출된 전술로는 무리라고 판단됩니다. 물론 상대가 공중으로 나오면 많이 뽑아야하죠. 일단 모든 빌드에서 뱃라는 6기만 뽑습니다. 잃을경우 6기까지만 다시 충원하고요. 그 6기의 뱃라와 3영웅..그리고 살아있다면 소수 그런트를 이용해서 건물 테러에 입합니다. 대신 그사이에 2가지 테크를 정해야합니다. 아니면 와번으로 갈것인가 개인적으로는 나엘언데전에는 와이번 후먼 오크전에는 샤타가 좋은듯 합니다. 테러할때에는 반드시 무리를 해서는 안됩니다. 나엘이나 언데의 경우라면 반드시 멀티를 체크하고 멀티를 먼제 제거하는데 집중하여야 하고요. 대 나엘전 테러시 제일 중요한 팁인데...먼저 트리를 부수러 들어가는건 좋지 않습니다. 일정 수준이상의 병력으로 상대가 돌아와도 부술수 있을 정도의 병력이 아니라면 일단 문웰위주 테러...영웅은 위습을 따로 잡아주는 견제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물론 기회가 된다면 본진트리를 날려야죠.
3. 테러리스트
뱃라는 주력으로 쓰기에는 기본 데미지가 너무 약합니다. 주로 테러리스트로 사용하는데요. 언데전과 나엘전에는 금광 테러가 가장 효과 적이고 대 휴먼전은 알타나 블랙 스미스. 아케인 볼트 테러가 효과적입니다. 오크전에는 워밀과 주요 생산건물의 테러가 매우 효과적입니다. 뱃라로 테러 할떄 주의 할점은 레이더나 핀드 등의 안티 스카이 유닛입니다. 그물로 묶인 뱃라는 일꾼 보다 못하기에 묶이지 않게 주의 하십시오.
4. 종족별 뱃라 사용 팁.(리미트 클랜의 얀님의 글)
대 나엘전
- 뱃라와 가장 어울리는 조합은 뱃라이후 윈드라이더 입니다. 일단 기동성 좋은 나엘을 상대로 견제와 회피가 좋고 또 상대방이 아처를 따로 본진또는 멀티에 남기는 플레이를 할경우 아주 효과적입니다. 아시다시피 오크본진은 버로우와 타워로 ... 아처없이 헌트와 영웅만 온다면 그냥 막아내거나 뚫어도 무지 오래걸리지요 대신 한부대의 아처가 수비를 하고 있더라도 먼저 밀어넣는 늑돌이와 체러 포크 콤보에 나타나는 와이번이면 큰 피해없이 모두 제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선비마라면 3번째 영웅은 반드시 쉐헌을 뽑으시도록 그리고 절대 대동하지 말고 본진에서 대기만 하다가 만일 상대가 6랩이 되면 헥스로 궁극기로 봉쇄 하십시오
대 언데전
-언데전의 양상은 나엘전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나엘전에 비해서는 상대하기 쉬울겁니다. 일단 뱃라는 상대방 조이는 나엘이 힘든것처럼 핀드 조이기 언데한테도 약한 타이밍이 있습니다. 일단 그 타이밍을 넘기는 건 개인의 역량이고.. 전 그 이후만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그런트는 아시니 넘어가고 뱃라가 우선입니다. 뱃라가 모이기 시작하면 상대방 멀티 체크 후...멀티가 있다면(있으면 안됨.. 그랬다면 경기 운영을 실패한것입니다)<편집자 주: 그런트로 상대방이 멀티를 못가져 가게 운영을 하라는 뜻인듯 합니다.> 멀티로 없다면 본진공격 갑니다. 일단 툼오브 렐릭 순식간에 격파 후 본진을 치면 보통 포탈타고 옵니다. 포탈 표시를 보면 도망갑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언데전에서는 뱃라이후 와이번 소수(개인적으론 4기정도) 만 운용하고 이후 샤타로 갑니다. 이는 언데 영웅의 화력떄문에 무리않고자 하는 운용이지요. 여하튼 1차 러시 이후 2차러시를 갈경우 고불린 상점있는 맵이라면 새퍼 2기 대동 아니라면 그냥 가서... 그리고 병력 피해 무시하고 아콜 5마리를 잡습니다. 이상황이면 게임 오버입니다
대 오크전
-아주 난감합니다. 그런트 다수 코도 캐타 타워 조이기. 이건 정말 막기 힘들더군요. 전 오크전서는 뱃라는 아주 조금만 사용합니다. 일단 오크전에서는 후배럭을 선택합니다. 홀업후 배럭이지요. 이후에는 상대방 위치와 상대방 행동을 보고 그런트를 뽑을지를 결정합니다. 보통 그런트 2기를 사냥을 위해 뽑고.. 이후 바로 2비스 레이더 윈드라이더로 갑니다. 대신 배럭서는 2캐타를 뽑아서 본진에 대기시킵니다. 만일의 타워 조이기 대비를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투영웅 2그런트로 멀티 자리를 확보하고 레이더가 나오면 견제를 갑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어디까지나 상대랑 싸우기 위해 가는건 아니니 상대가 그런트 코도 체제였으면 이런식으로 시간끌면서 몰래 샤타를 준비합니다. 상대가 다른 어떤 조합을 해도 그런식으로 시간을 버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오오전은 설명이 참 까다롭고... 필요하다면 리플을 한개 올리고 싶네요<참고 자료로 첨부 헀습니다.>
대 휴먼전
-마지막으로 대휴먼전. 안티 스카이 유닛인 드래곤 호크 라이더 때문에 뱃라 사용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못쓰는것도 아닙니다. 휴먼전의 뱃라 사용은 개인의 역량이지만 사용 하시려는 분들께 드릴 팁이라면 반드시 3영웅을 다레를 뽑을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뱃라를 주력으로 사용 하시려면 18마리 이상을 운영 하셔야합니다. 이 경우에 보통 휴망은 호크를 한부대 넘게는 뽑지 않습니다. 에어리어 서클에 걸릴경우 .. 6마리라는 여유가 생기므로 이걸 다시 컨트롤해서 12대 18을 6대0으로 만들기 바랍니다. 다만 이건 엄청난 내공의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당부의 말씀 한가지...게임은 언제나 자기뜻대로 이끌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제작사가 제공한 범위내에서 무엇을 활용하든.. 그건은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짜증날지 모르나... 비매너는 아닙니다. 다만 기분 나쁠 뿐이죠.
그 이유가 실력이 될수도 .. 여러 다른 것이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게임 하면서 상대방 스타일에 말려서 기분 나쁘다고 말같은 것은 함부로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PS: 아 얼마전에 리플넷 보니... 세인트 클랜분이 뱃라 와이번으로 상대 나엘을 엘리시키는 리플이 있더군요...
몸이 아프신데도 불구하고 팁을 제공 해주신 리미트 클랜의 얀님께 감사드립니다. 얀님의 쾌유를 빕니다.
※ 리플을 첨부 하려 했으나 이름으로 검색이 안되는 관계로 보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