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전술을 3:3 팀플할 때랑 1:1 대 언데드 전 때 써봤습니다.
우선 시작하자마자 금에 피온 3, 나무에 피온 1, 그리고 얼터를 짓고 그레이트 홀에서 피온을 찍어줍니다. 나온 피온으로 오크 버로우를 곧바로 지어주고 얼터에선 파 시어를 뽑아, 늑대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고 게릴라를 갑니다. 이 게릴라를 하면서 계속 피온을 뽑아 인구수가 12~14가 되었을 때 쯤에 홀업을 합니다. 이 때가 중요한데요, 적이 오지 못하게 계속 레벨업을 방해해야합니다. 이 홀업을 할 땐 게릴라를 잘 해줘야합니다(파 시어 전사면...당장 GG). 홀업을 하면서 뽑아놓은 피온의 배치를 잘 해서 2비스터리 갈 수 있는 자원을 비축해둡니다. 저의 경우 워 밀을 지어 공 1업을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부두 라운지를 지어 아이템을 비축하든지 할 수도 있습니다.
홀업이 끝나면 곧바로 피온 2마리를 투입, 2비스터리를 갑니다. 역시 이 때까지 찌르기를 안당해야 순조롭게 갈 수 있습니다. 아까 공업을 했다면 2 비스터리 완성 후 첫 윈라 타이밍에 될 것입니다. 그리고 윈라 2마리가 나오면 사냥을 가는데요, 저의 경우 게릴라를 통해 구울을 하나씩 살짝 잡아줘 경험치를 좀 쌓았었습니다.
또 여기에 트롤 위치 닥터(이하 닥터)를 쓰는 전법도 있는데요, 닥터에겐 힐링 완드라는 좋은 스킬이 있습니다. 단점이 있자면 완드 체력이 5라 툭 건들면 사라집니다. 그렇지만 프리스트와 같이 한마리씩이 아닌 범위식이기 때문에 저절로 뭉쳐서 싸우는 윈라의 특성을 잘 활용하면 거의 안죽는 식입니다(실제로 제가 대규모 교전이 벌어졌을 때 써봤는데 3~4마리만 전사했습니다). 허나 완드 위치와 타이밍이 좋아야하는데, 200이라는 엄청난 마나를 먹기 때문에 2번 쓰면 끝이라는 거죠(저의 경우 닥터 4마리를 데리고 다님). 아이템으로 회복시킬 수 있지만, 일명 X질이 되어버리죠.
이 전략에 대해서 좀 평가를...